April 19, 2024
KCNA Uriminzokkiri (Kr)

위대한 태양의 품에 우리 전쟁로병들이 안겨산다

Date: 29/07/2018 | Source: Uriminzokkiri (Kr) | Read original version at source

조국해방전쟁의 위대한 승리를 경축하는 축포가 장쾌하게 터져오르고 온 나라에 공화국기가 자랑차게 휘날리던 감격의 그날로부터 예순다섯돌기의 년륜이 새겨졌다.

세월의 흐름과 더불어 강산은 지난날의 모습을 찾아볼수 없이 변하였지만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이신 위대한 수령님을 받들어 싸운 전화의 인민군용사들의 영웅적위훈을 영광의 상상봉에 높이 올려세우고 끝없이 빛내여주는 우리 당의 숭고한 의리와 사랑은 더더욱 뜨거워만지고있다.

전승 65돐에 즈음하여 조국해방전쟁참전렬사묘를 찾으시여 인민군렬사들에게 경의를 표시하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

그이께서 제5차 전국로병대회 참가자들과 뜻깊은 기념사진을 찍으신 소식이 날이 갈수록 온 나라에 격정과 환희를 더해주고있다.

당과 조국에 대한 불타는 충정심과 열렬한 애국심을 안고 용감히 싸워 승리의 7. 27을 안아온 1950년대 조국방위자들의 불멸의 위훈을 얼마나 값높이 여기시였으면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전체 전쟁로병동지들에게 머리숙여 뜨거운 인사를 드리시였으랴.

전쟁로병들을 훌륭한 혁명선배, 민족의 장한 영웅, 진정한 애국자들로 높이 내세워주시며 전승 65돐을 맞으며 제5차 전국로병대회를 성대히 진행하도록 하여주시고 대회참가자들에게 대해같은 사랑과 믿음을 안겨주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

정녕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따사로운 품속에서 값높은 삶을 누려가는 우리의 전쟁로병들이야말로 얼마나 복받은 사람들인가.

전쟁시기는 물론 그 이후에도 화선병사의 모습으로 혁명의 꽃을 계속 피우며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한 길에 자기의 모든것을 묵묵히 바쳐가고있는 우리 전쟁로병들의 모습에서 사람들은 절세위인들의 혁명적의리와 사랑이 영원하기에 전승세대의 위훈은 끝없이 빛나고있음을 심장으로 절감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사회적으로 전쟁로병들을 존대하고 잘 대우해주어 그들이 위대한 조국해방전쟁참가자라는 긍지감을 가지고 자기의 한생을 빛나게 총화할수 있게 하여야 합니다.》

어떻게 되여 세월이 흐를수록 우리 조국에서는 전쟁로병들에 대한 숭고한 의리와 사랑이 더더욱 강렬해지고있는것인가.

몇해전 당보에는 83살 고령의 나이에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영웅칭호를 수여받은 한 전쟁로병의 수기가 실리였다.

83살에 받은 공화국영웅칭호, 어제날의 평범한 전투비행사의 위훈을 값높이 내세워주시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세월의 이끼에 덮여있던 그의 위훈까지 헤아려 공화국영웅칭호를 수여해주도록 하신것이였다.

이것은 한 전쟁로병만이 받아안은 영광과 은정이 아니였다. 위대한 수령님을 받들어 조국을 위하여 청춘도 생명도 서슴없이 바쳐싸운 자랑스러운 혁명의 2세들인 전쟁로병들에 대한 우리 원수님의 크나큰 믿음, 숭고한 의리의 발현이였다.

전쟁로병들을 조국해방전쟁시기 조국을 피로써 지켜싸운 영웅전사들, 혁명선배들로 높이 내세우시며 그들의 삶을 끝없이 빛내주시려 그리도 마음쓰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그 심중의 세계를 우리 어떻게 다 헤아릴수 있으랴.

새로운 주체100년대가 시작되는 뜻깊은 해의 7월 신문, 통신, 방송들이 일제히 전한 보도를 듣고 사람들은 깜짝 놀랐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전세대들이 이룩한 업적과 투쟁정신을 후대들이 대를 이어 빛나게 계승해야 한다고 하시면서 뜻깊은 전승절을 성대히 기념하도록 발기하시고 전국의 전쟁로병대표들을 평양에 초청하여 전승절경축행사에 참가시킬데 대한 은정깊은 조치를 취해주시였다는 감격적인 소식이였다.

조선소년단창립 66돐 경축행사와 관련한 기쁨과 감격이 아직 채 식기도 전에 또다시 전해진 그 격동적인 소식은 다시금 온 나라를 격정으로 끓어번지게 하였다.

그러나 그때 사람들은 다 알수 없었다. 제2차 전국로병대회가 어떻게 열리게 되였는지, 얼마나 크나큰 사랑과 은정이 우리의 전쟁로병들을 기다리고있는지.

지금도 잊을수 없다.

그날은 위대한 조국해방전쟁승리 59돐이 하루하루 다가오고있던 6년전 7월의 어느날이였다.

이날 일군들과 자리를 같이하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전승업적으로 빛나는 7. 27을 승리자의 명절로 뜻깊고 성대하게 경축하여야 하겠다고, 전승절을 뜻깊게 경축하는것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전승업적을 길이 빛내이며 조국해방전쟁에서 우리 군대와 인민이 발휘한 영웅적투쟁정신으로 새 세대들을 무장시키고 그 정신을 대를 이어 계승해나가도록 하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고 뜻깊게 말씀하시였다.

그이의 안광에는 뜨거운 추억이 실려있었다.

돌이켜보면 일제의 식민지기반에서 갓 해방된 우리 인민과 창건된지 2년밖에 안되는 우리 공화국에 있어서 조국해방전쟁은 실로 힘겨운 전쟁이였으며 조국의 운명을 판가리하는 사생결단의 싸움이였다.

력량상 대비가 안되는 이 전쟁에서 우리 군대와 인민은 무비의 영웅성과 희생성을 발휘하여 침략자들을 타승하고 조국의 자유와 독립을 영예롭게 수호하였으며 세계전쟁사에 일찌기 있어본적이 없는 기적을 창조하였다.

탁월한 군사사상과 주체전법, 령활한 전략전술로 위대한 전승을 안아오신 어버이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을 더듬으시며, 수령님의 부르심을 받들고 조국을 지키기 위하여 목숨도 서슴없이 바쳐싸운 우리 군대와 인민의 불타는 애국심과 백절불굴의 투쟁정신에 대하여 회고하시며 우리 원수님 얼마나 가슴뜨거워하시였던가.

조국해방전쟁의 가렬한 불길속에서 우리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이 발휘한 수령결사옹위정신과 조국수호정신, 대중적영웅주의는 조국의 부강번영과 주체혁명위업의 승리를 위한 우리의 투쟁에서 더없이 귀중한 사상정신적재부로 된다고, 우리는 이 귀중한 재부를 대를 이어 계승하고 빛내여나가야 한다고 하시면서 전승절에 여러가지 특색있는 행사들을 진행하여 승리자들의 환희에 넘친 명절답게 사회적분위기를 고조시킬데 대하여 강조하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

전쟁로병들이 이제는 모두 나이가 많을것이라고, 자신께서는 전쟁로병들이 더 늙기 전에 그들을 만나 기념사진도 함께 찍고 국가연회도 차려주려고 한다고 말씀하시는 경애하는 그이를 우러르며 일군들은 그 한없는 사랑과 의리의 세계에 솟구치는 격정을 금치 못하였다.

가렬한 조국해방전쟁시기에도 위훈을 떨치였고 전후복구건설시기에도 각이한 초소들에서 위대한 수령님을 받드는데서 기수가 되여 많은 공로를 세운 전쟁로병들,

우리 원수님께서는 전화의 그날로부터 혁명의 년대마다에서 변함없이 당과 수령을 충직하게 받들어온 전쟁로병들의 숭고한 정신과 그들이 조국앞에 세운 빛나는 위훈을 그 무엇에도 비길수 없이 소중하고 귀중히 여기시는것이다.

자신께서는 전쟁로병들을 도덕의리적으로만이 아니라 인간적으로 나의 할아버지, 아버지로 생각하며 존경하고 귀중히 여긴다고, 사회적으로 전쟁로병들을 존대하고 잘 대우해주어 그들이 위대한 조국해방전쟁참가자라는 긍지감을 가지고 자기의 한생을 빛나게 총화할수 있게 하여야 한다시며 온갖 조치를 다 취해주신 우리 원수님의 사랑의 손길에 떠받들려 전쟁로병들이 행복의 대통로를 따라 평양으로 모여왔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대회에 참가하는 대표들의 생활상문제들을 일일이 헤아려주시고 전쟁로병들에게 수여할 대표증에 원수복을 입으시고 전승광장의 단상에 오르신 위대한 수령님의 존귀하신 영상을 모시도록 해주시였다.

이뿐만이 아니였다. 전승의 하늘가에 축포를 쏘아올렸던 력사의 그날처럼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축포야회도 진행하도록 하시였으며 며칠후에는 대회참가자들과 함께 영광의 기념사진도 찍으시였다.

《기념촬영장소에 가서도 나는 평생소원이 풀린다는것이 정말이지 선뜻 믿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해빛같은 미소를 지으시고 우리에게로 가까이 오시는것이 아니겠습니까. 따사로운 태양의 품에 온 나라 전쟁로병들이 다 안기는 순간이였습니다.》

《경애하는 원수님을 뵈옵는 순간 전승광장의 주석단에 오르신 위대한 수령님을 다시 뵈옵는것 같아 감격을 금할수 없었습니다.》

이것은 제2차 전국로병대회에 참가하였던 대표들의 심정만이 아니였다.

전승 60돐을 맞으며 열리였던 제3차 전국로병대회 참가자들이 터뜨린 격정도 위대한 수령님들과 꼭같으신 경애하는 원수님을 모시여 승리의 7. 27은 세대와 세대를 이어 영원히 빛날것이라는것이였다.

전국로병대회,

정녕 불러볼수록 심장은 세차게 높뛴다.

어느 나라, 어느 민족사에 수십년전에 발휘한 전쟁로병들의 위훈을 년대와 세기를 이어 빛내여주고 따라배우도록 하기 위한 성대한 대회를 열고 온 나라가 축하해준 례가 있었는가.

조국해방전쟁승리 40돐을 맞으며 열리였던 제1차 전국로병대회가 격정속에 되새겨진다.

그때가 과연 어떤 때였는가.

지구의 여러곳에서 제국주의자들과 사회주의배신자들의 악랄하고 비렬한 책동으로 수십년간 휘날려온 사회주의붉은기가 내리워지고 《개혁》, 《개편》의 바람이 여전히 어지럽게 불던 시기였다. 사회주의강경보루, 세계 혁명적인민들의 희망의 등대로 끄떡없이 나아가는 우리 공화국에 대한 제국주의자들의 반공화국압살책동이 도수를 넘어서고있었다.

바로 이러한 시기 혁명의 수도 평양에서는 우리 나라 력사에서 처음으로 전국로병대회가 열리고 뒤이어 전승 40돐 경축행사가 대성황리에 진행되였으니 이것은 1950년대의 투쟁정신으로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를 옹호고수하고 빛내여나갈 천만군민의 신념과 의지의 자랑찬 과시였다.

진정 전승세대의 위훈을 끝없이 빛내여주시려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은혜로운 손길에 떠받들려 지구의 한쪽에서 귀중한 청춘을 바쳐 조국을 수호한 세대들이 사회의 버림을 받고 자기들의 영예를 상징하는 군복과 훈장, 메달들을 생계를 위하여 스스로가 눅거리로 팔고있을 때 우리 나라에서는 전쟁로병들의 가슴마다에 조국해방전쟁승리 40돐 기념훈장이 빛나는 격동적인 화폭이 펼쳐질수 있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사랑속에 성대하게 열린 제4차 전국로병대회,

혁명의 전세대들의 정신이 새 세대들에 의하여 이 땅에서 어떻게 굳건히 이어지고있는가를 보여준 이 력사적인 회합에도 얼마나 가슴뜨거운 사연들이 깃들어있는것인가.

대회가 시작되기 전부터 로병대회와 관련한 일정을 하나하나 보아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대회참가자들의 나이와 건강을 고려하여 휴식도 충분히 시키고 편의를 최대한 보장할데 대한 문제로부터 시작하여 제기되는 모든 문제에 대하여 세심히 마음쓰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제4차 전국로병대회에 참석하시여 축하연설을 하시던 모습이 어제런듯 눈앞에 어려온다.

우리의 전쟁로병들은 영웅조선의 강대성과 승리의 력사를 체현한 증견자들이며 위대한 수령들의 존함과 함께 불리우는 시대를 대표하는 금은보화에도 비길수 없는 나라의 귀중한 보배이라고, 우리 당은 전쟁로병들을 피로써 조국을 지킨 은인으로뿐아니라 최후승리를 향하여 나아가는 계승자들의 대오에 조국결사수호의 맥동을 더해주는 훌륭한 혁명선배, 교양자로 더없이 존경하며 높이 내세우고있다고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

우리의 전쟁로병들은 청춘도 생명도 다 바쳐 당과 혁명, 조국과 인민을 결사수호한 민족의 장한 영웅들이며 진정한 애국자들이라고, 우리 인민들과 새 세대들의 가슴속에는 전승세대의 모습이 하나밖에 없는 조국을 위하여 둘도 없는 목숨도 서슴없이 바쳐싸운 리수복, 강호영, 안영애와 같은 유명무명의 영웅들의 군상으로 소중히 새겨져있다고 우리 원수님 뜨겁게 말씀하시였다.

영광의 그 시각 전승광장의 주석단에 거연히 서계시던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이신 위대한 수령님을 우러러 만세의 환호를 올리던 그때처럼 경애하는 원수님께 숭고한 경의를 삼가 드리던 전쟁로병대표들만이 아닌 온 나라 인민이 숭고한 도덕의리와 최상최대의 믿음에 눈시울 적시였다.

어찌 그렇지 않으랴.

한치한치의 땅을 지켜 피끓는 가슴으로 화점을 막고 육탄으로 적기와 땅크를 맞받아나간 영용한 전승세대가 아니였다면 존엄높고 강대한 사회주의조국, 로동당의 손길아래 복락을 누려갈 후손만대의 삶의 보금자리가 없었을것이라는 그 하늘같은 믿음,

준엄한 날에나 영광의 날에나 당과 생사운명을 함께 하며 고난의 행군, 강행군의 엄혹한 시련도 꿋꿋이 이겨내고 당을 따라 혁명의 천만리를 억세게 걸어갈 신념의 기둥을 새 세대들의 심장속에 세워준 전쟁로병들의 고결한 정신세계를 모두가 따라배워야 할 혁명가적풍모의 귀감으로 내세워주시는 그 열화같은 사랑,

력사가 일찌기 알지 못하는 이렇듯 위대한 사랑과 믿음으로 전쟁로병들을 높이 내세워주시며 이들을 혁명선배로 모시고있는것을 커다란 자랑으로 여기시는 절세의 위인의 품속에 안겨사는 무한한 영광과 행복으로 하여 전쟁로병들이 심장의 격정을 터치고 온 나라가 무한한 감격에 파도처럼 설레이였다.

그뿐이 아니였다.

가렬한 조국해방전쟁에서 승리의 날을 보지 못하고 먼저 간 전우들을 60여년세월 자나깨나 그리며 잊지 못해한 전쟁로병들의 마음까지 헤아리시여 조국해방전쟁참전렬사묘앞에서 력사에 일찌기 없었던 사랑의 기념사진, 영광의 기념사진을 찍어주신 경애하는 원수님,

그이를 우러르던 그 시각 우리 전쟁로병들의 가슴속에 세차게 북받쳐오른것은 과연 무엇이였던가.

불타는 전호가에서 최고사령부를 그리며 혁명가를 부르던 그때처럼 로쇠를 모르는 열정과 기백으로 당과 조국을 받들며 후대들에게 백옥같은 충정의 일편단심과 죽어도 버리지 않는 혁명신념, 불굴의 조국수호정신을 피줄기로 넘겨줄 비상한 사명감이였다.

전쟁로병들의 위훈을 저 하늘끝에까지 올려세워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에 대한 한없는 고마움, 그이를 받들어 전승세대가 이룩한 승리의 전통을 영원히 이어나가려는 굳은 맹세가 천만군민의 온넋을 불태웠다.

《1950년대 조국수호정신으로 최후승리의 7. 27을 안아오자!》

제4차 전국로병대회 참가자들이 전체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 청년들에게 보낸 호소문,

위대한 수령님의 명령을 높이 받들고 《공화국이여, 번영하라!》고 웨치며 조국을 지켜싸운 영웅전사들의 청춘시절의 박동이 맥맥히 살아높뛰는 이 호소문은 그대로 경애하는 원수님을 받들어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를 안아올것을 새 세대들에게 당부하는 전쟁로병들의 심장의 웨침이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전승절을 크게 경축하도록 하시고 전국로병대회를 성대히 진행하도록 하신것은 전쟁로병들을 축하해주고 그들의 영웅적삶을 빛내여주시기 위해서만이 아니였다. 1950년대 조국수호자들의 투쟁정신으로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 새 세대들을 튼튼히 무장시켜 최후승리를 향한 장엄한 투쟁에로 불러일으키시기 위한 의지에서였다.

인민을 위하여, 혁명위업의 승리를 위하여 투쟁하는 진정한 혁명가라면 누구나 전쟁참가자들을 잊지 말아야 하며 그들의 업적을 옹호고수하고 발전시켜야 한다는것이 우리 당이 일관하게 내세우고있는 숭고한 뜻이다.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에 새로 꾸린 근위부대관을 돌아보시던 경애하는 원수님의 심중에 우리 삼가 마음을 얹어본다.

근위부대라는 이름만 불러보아도 당과 수령,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대오앞에 근위군기를 휘날리며 원쑤격멸의 격전장들을 누비던 용감한 근위병들의 모습이 눈앞에 펼쳐진다고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

근위부대들의 승리의 전통을 적극 따라배우며 당과 수령을 위하여,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청춘도 생명도 다 바쳐싸운 근위부대영웅전사들의 사상정신적풍모를 적극 본받도록 할데 대하여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며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전쟁로병들을 더 높이 내세워주고 그들의 위훈을 온 나라가 따라배우도록 하기 위한 원대한 구상을 펼치시였다.

혁명적도덕의리의 최고화신이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계시여 력사의 준엄한 년대들에 전쟁로병들이 발휘한 투쟁정신은 우리 혁명의 귀중한 사상정신적재부로 되고있으며 그들의 위훈과 공적은 조국청사와 더불어 더욱 값높이 새겨지고있는것이다.

전화의 불길속을 헤치며 조국을 사수한 공적을 찬양하여 온 나라가 다 알도록 내세워주고 우대해주건만 자기들이 응당 받아야 할 대우도 굳이 사양하며 여전히 화선병사의 마음으로 살고있는 전승세대여서 우리 당은 전쟁로병들에게 더더욱 값높은 영광을 안겨주고있다.

지금도 들려오는듯싶다. 얼마전 제5차 전국로병대회 참가자들을 만나시고 그들과 함께 영광의 기념사진을 찍으시며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하신 뜻깊은 말씀이.

꿈결에도 그리던 자애로운 어버이품에 안긴 끓어오르는 격정을 금치 못하는 전쟁로병대표들에게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피로써 조국을 지킨 은인들인 전쟁로병들이 로당익장하며 후대들의 심장마다에 1950년대 영웅전사들이 지녔던 조국수호, 혁명보위정신을 심어주는 훌륭한 스승, 교양자로 생의 순간순간을 빛내일데 대하여 말씀하시였다.

백두의 혁명정신과 1950년대의 조국수호정신을 필승의 무기로 틀어쥐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두리에 일심단결하여 용기백배, 기세충천하여 나아가는 우리의 최후승리는 확정적이다.

은혜로운 태양의 품속에서 전승세대의 위훈은 끝없이 빛날것이며 위대한 승리의 력사는 무궁토록 계승될것이다.

본사기자 백영미

More From Uriminzokkiri (Kr)

미국에 제재를 실시하기로 결정

미국에 제재를 실시하기로 결정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중국정부가 7일 자국의 주권을 엄중히 침해하고있는 미국에 보복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하였다.외교부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중국정부가 7일 자국의 주권을 엄중히 침해하고있는 미국에 보복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하였다.외교부

일감이 많은 사람

일감이 많은 사람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애국은 조국과 인민에 대한 헌신이고 투신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애국은 조국과 인민에 대한 헌신이고 투신

송림시의 백살장수자가정들에 꽃펴난 기쁨

송림시의 백살장수자가정들에 꽃펴난 기쁨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인민을 위한 정책이 꽃펴나는 사회주의 우리 제도에 대한 고마움의 정이 온 나라 가정들에 차넘치고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인민을 위한 정책이 꽃펴나는 사회주의 우리 제도에 대한 고마움의 정이 온 나라 가정들에 차넘치고

각지 대학생들 겨울철방학기간 사회정치활동 활발히 전개

각지 대학생들 겨울철방학기간 사회정치활동 활발히 전개

(평양 1월 10일발 조선중앙통신)각지 대학생들이 겨울철방학기간 사회정치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있다.당의 믿음직한 후비대, 혁명의 계승

January 10, 2024

(평양 1월 10일발 조선중앙통신)각지 대학생들이 겨울철방학기간 사회정치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있다.당의 믿음직한 후비대, 혁명의 계승

농업생산력을 지속적으로 증대시키기 위한 과학적인 작전토의 심화

농업생산력을 지속적으로 증대시키기 위한 과학적인 작전토의 심화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농업부문 일군들이 농업생산력의 안정적이며 지속적인 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과학적이며 혁신적인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농업부문 일군들이 농업생산력의 안정적이며 지속적인 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과학적이며 혁신적인

너도나도 사랑하는 조국을 위하여

너도나도 사랑하는 조국을 위하여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온 나라에 높이 울려퍼지는 구호-《애국으로 단결하자!》어깨를 겯고 한전호에서지난 1일 내각사무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온 나라에 높이 울려퍼지는 구호-《애국으로 단결하자!》어깨를 겯고 한전호에서지난 1일 내각사무

깊이 새겨주신 혁명사적사업의 중요성

깊이 새겨주신 혁명사적사업의 중요성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혁명사적과 연혁을 통한 교양사업을 잘하는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혁명사적과 연혁을 통한 교양사업을 잘하는

서방세계에서 날로 심화되는 대립과 마찰

서방세계에서 날로 심화되는 대립과 마찰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서방세계에서 내부균렬이 날이 갈수록 깊어지고있다.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문제를 둘러싸고 미국과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서방세계에서 내부균렬이 날이 갈수록 깊어지고있다.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문제를 둘러싸고 미국과

자본주의나라들에 펼쳐진 한산한 설풍경

자본주의나라들에 펼쳐진 한산한 설풍경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도처에서 때없이 터져나오는 자지러진 총소리와 비명, 시시각각 생존을 위협하는 실업과 빈궁…이것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도처에서 때없이 터져나오는 자지러진 총소리와 비명, 시시각각 생존을 위협하는 실업과 빈궁…이것

자연재해

자연재해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지진피해 확대, 비상사태 발령일본의 이시가와현에서 지진피해가 계속 확대되고있다.8일 9시현재 현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지진피해 확대, 비상사태 발령일본의 이시가와현에서 지진피해가 계속 확대되고있다.8일 9시현재 현

칼부림범죄

칼부림범죄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오스트랄리아의 빅토리아주에서 6일 칼부림범죄가 발생하였다.이날 밤 한 남성이 거의 3시간동안 멜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오스트랄리아의 빅토리아주에서 6일 칼부림범죄가 발생하였다.이날 밤 한 남성이 거의 3시간동안 멜

가자지대에서 계속되는 이스라엘의 대량살륙만행

가자지대에서 계속되는 이스라엘의 대량살륙만행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이스라엘군이 가자지대에서 무차별적인 군사작전으로 팔레스티나인들에 대한 대량살륙에 계속 광분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이스라엘군이 가자지대에서 무차별적인 군사작전으로 팔레스티나인들에 대한 대량살륙에 계속 광분

인신매매집단 적발

인신매매집단 적발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뜌니지의 동남부지역에서 최근 인신매매범죄집단이 적발되였다.7일 이 나라 국경경비대가 밝힌데 의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뜌니지의 동남부지역에서 최근 인신매매범죄집단이 적발되였다.7일 이 나라 국경경비대가 밝힌데 의

이스라엘에 대한 대응타격 단행

이스라엘에 대한 대응타격 단행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레바논애국력량조직인 히즈볼라흐가 최근 이스라엘의 북부지역에 미싸일공격을 가하였다.6일 히즈볼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레바논애국력량조직인 히즈볼라흐가 최근 이스라엘의 북부지역에 미싸일공격을 가하였다.6일 히즈볼

국가채무 증대

국가채무 증대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이딸리아의 국가채무가 지난해 10월 기록적인 액수인 2조 8 680억€에 이르렀다.이것은 그 전달에 비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이딸리아의 국가채무가 지난해 10월 기록적인 액수인 2조 8 680억€에 이르렀다.이것은 그 전달에 비

폭격기 추락

폭격기 추락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미국의 사우스 다코타주에 있는 공군기지에서 4일 《B-1 랜써》폭격기가 추락하였다.아시아태평양지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미국의 사우스 다코타주에 있는 공군기지에서 4일 《B-1 랜써》폭격기가 추락하였다.아시아태평양지

변할수 없는 본성

변할수 없는 본성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세대가 바뀌고 혁명이 전진할수록 더욱 투철한 반제계급의식을 지니자지난 조국해방전쟁의 전략적인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세대가 바뀌고 혁명이 전진할수록 더욱 투철한 반제계급의식을 지니자지난 조국해방전쟁의 전략적인

More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