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조선단체 통일문학예술활동 벌려나갈것 선언

Date: 13/03/2019 | Source: KCNA.co.jp (Korean) | Read original version at source

Share Button

(평양 3월 13일발 조선중앙통신)남조선인터네트신문 《사람일보》에 의하면 9일 민족작가련합이 서울에서 모임을 가지고 통일문학예술활동을 벌려나가기 위한 문제를 토의결정하였다.
발언자들은 작가들이 개인리기주의와 분렬적사고방식을 버리고 민족적이고 공동체적인 통일사회를 만드는데 이바지할수 있는 문학예술작품들을 창조해나가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이어 랑독된 결의문은 조선반도평화실현을 위한 북의 실천적조치들에 미국도 상응한 조치들을 취해야 한다는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자유한국당》이 전두환군사독재《정권》의 민중학살을 정당화하며 민족을 향해 독화살을 날리고있다고 단죄하였다.

더이상 비극의 력사가 되풀이되지 않도록 《자유한국당》이라는 악의 뿌리를 송두리채 뽑아버려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결의문은 작가들이 하나로 굳게 단결하여 정의를 실현하고 통일된 조국을 안아오기 위해 적극 투쟁해나갈것이라고 선언하였다.(끝)

Get North Korea headlines delivered to your inbox daily

Subscribe to the NK News 'Daily Update' and get links to must-read stories each 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