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정보의 랭습지 개량

Date: 16/03/2019 | Source: Ryugyong | Read original version at source

Share Button

사회주의경제건설의 주타격전방인 농업전선에서 증산투쟁을 힘있게 벌릴데 대한 당의 뜻을 높이 받들고 연백벌의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이 랭습지개량에 힘을 넣어 성과를 거두었다. 이들은 농사차비를 시작한 때로부터 지금까지 수천정보의 랭습지를 개량함으로써 알곡증산의 담보를 마련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농업부문에서는 주체농법의 요구대로 과학농사열풍을 일으켜 계획한 알곡생산목표를 점령하여야 합니다.》

배천군일군들은 토지개량사업을 적극 벌려야 모든 논밭을 기름진 땅으로 만들고 농업생산을 끊임없이 늘일수 있다고 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심장깊이 새기고 랭습지개량을 본때있게 내밀었다.

일군들은 지난해농사경험과 교훈에 기초하여 올해 알곡고지점령을 위한 중요한 방도의 하나를 저수확지에서도 옹근소출을 내는데서 찾았다.그리고 천수백정보의 랭습지를 개량할 높은 목표밑에 조직정치사업을 짜고들었다.

수복, 신월, 방현, 류천협동농장의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은 올해농사를 잘 지어 나라쌀독을 가득 채울 불타는 애국의 마음 안고 실정에 맞게 땅속물도랑과 차단물도랑을 째면서 랭습지개량을 실속있게 하였다.

그리하여 군에서는 짧은 기간에 계획한 면적의 랭습지개량을 전부 끝내는 성과를 이룩하였다.

연안군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도 랭습지개량을 힘있게 다그쳤다.

군일군들은 농업근로자들속에 들어가 올해 알곡생산에서 랭습지개량이 가지는 중요성에 대해 깊이 인식시키면서 그들의 열의를 적극 불러일으켰다.

도남, 천태협동농장을 비롯한 군안의 모든 농장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은 알곡생산을 늘여 인민들의 먹는 문제해결에 이바지할 불같은 일념으로 랭습지개량에서 헌신성을 발휘하였다. 이들은 랭습피해를 받는 밭에는 땅속물도랑을 파고 땅속물층이 높은 논에는 배수로를 깊이 째주면서 실적을 올리였다.

청단군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도 랭습지개량에서 혁신을 일으켰다.

군일군들은 논밭지형조건을 구체적으로 조사장악한데 기초하여 랭습지개량을 질적으로 하도록 하였다.

구월, 청단협동농장이 앞장에서 내달리였다. 농장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은 땅속물도랑째기를 기술적요구대로 해나갔다. 또한 산기슭과 밭머리에 차단물도랑과 물받이도랑을 깊숙이 파면서 랭습지개량을 질적으로 하였다. 그리하여 수백정보의 랭습지를 개량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지금 연백벌의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은 사회주의경제건설의 주타격전방을 지켜선 높은 책임감을 안고 당면한 영농작업을 질적으로 해나가고있다.

Get North Korea headlines delivered to your inbox daily

Subscribe to the NK News 'Daily Update' and get links to must-read stories each 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