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과 학부형들의 관심을 모은 봄철소년운동회

Date: 10/05/2019 | Source: Sogwang.com (Korean) | Read original version at source

Share Button

사회주의무료의무교육제를 실시하는 조선에서 봄과 가을계절이 오면 청소년학생들의 운동회가 활발히 진행되고있다.

  지난 5일 대동강구역 청류소학교에서도 봄철소년운동회가 진행되였다.

  소학교 교원, 학생 1 100여명이 참가하여 번개팀과 우뢰팀으로 갈라 진행된 운동회에는 100m달리기, 남, 녀발목매고 어깨겯고 달리기, 륜끼고 공몰기, 풍선터치기, 공빼앗기, 바줄당기기, 계주이어달리기 등 여러가지 체육경기종목들이 선정되였다.

  특히 남, 녀교원, 학생, 학부형들이 함께 참가하여 진행된 뜀줄 3번넘고 달려가 륜10번돌리기경기는 제일인기경기종목으로 선수들과 관람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각이한 성별과 나이차이를 가진 선수들이 한데 어울려 뜀줄을 넘고 륜을 돌리는 모습들은 경기에서 우승하려는 선수들의 단결력과 함께 관람자들에게도 즐거운 웃음과 랑만을 준것으로 하여 깊은 인상을 남기였다.

  대동강구역 청류소학교 교장 림창호는 봄철소년운동회가 학생들에게 집단적경쟁의욕과 단결력, 규률성과 락천성을 키워주고 서로 돕고 이끄는 고상한 도덕품성을 갖추어주는데서 중요한 계기로 되고있다고 말하였다.

  이날에 진행된 봄철소년운동회는 소년률동체조와 소년태권도경기로 마감하였다.

Get North Korea headlines delivered to your inbox daily

Subscribe to the NK News 'Daily Update' and get links to must-read stories each 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