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차 5.21건축축전 진행

Date: 13/05/2019 | Source: Sogwang.com (Korean) | Read original version at source

Share Button

제19차 5. 21건축축전이 5월 7일부터 10일까지 과학기술전당에서 진행되였다.

  《우리 힘과 기술로 모든 건축물들을 세계적인 수준으로》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축전은 건축설계안전시회와 건설장비 및 기공구전시회, 설계정보화전시회 형식으로 진행되였다.

  각 도(시)건축축전에서 우수하게 평가되여 출품된 420여건의 건축설계안과 50여점의 건설장비 및 기공구들은 자력자강으로 세계를 디디고 앞서나가려는 우리 주체건축발전의 래일을 잘 그려볼수 있게 하였다.  

  특히 이번 축전에는 산간지대 리급중심부건축형성계획과 원림설계들이 지난시기에 비해 훨씬 많이 출품됨으로써 우리 나라 산간지대들의 밝은 전망과 주민들의 높은 지향을 남김없이 보여주었다. 

  조선건축가동맹 중앙위원회 부장 김태웅(58살)은 년례적으로 진행되고있는 5.21건축축전을 통해 건축가들과 건설기술자들의 시야가 한계단씩 넓혀지군 하였다고 하면서 이번 축전을 계기로 산간지대들과 농촌마을들의 건설에서 눈부신 비약이 이룩될것을 전망하였다.

  축전은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4차전원회의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 정신을 높이 받들고 인민대중제일주의 건축창조에 떨쳐나선 전국의 건축가, 건설기술자들과 근로자들을  고무추동하였다.

Get North Korea headlines delivered to your inbox daily

Subscribe to the NK News 'Daily Update' and get links to must-read stories each 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