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도들에 김치공장, 신의주에서도 공업적생산

Date: 14/05/2019 | Source: Sogwang.com (Korean) | Read original version at source

Share Button

각 도들에 김치공장을 건설하여 인민들의 식생활을 향상시키기 위한 국가적대책이 강구되고있다.

  2017년 1월 류경김치공장을 김치생산의 공업화가 실현된 본보기, 표준공장으로 꾸린데 이어 각 도들에도 김치공장을 건설하기 위한 사업이 추진되여 그 첫 사례로서 지난 1월 평안북도의 신의주김치공장이 준공하고 생산을 시작하였다.

  김용화지배인(36살)은 년간 수백t수준의 생산능력을 가진 공장의 생산공정들이 공업적방법으로 맛좋고 영양가높은 김치를 대량생산할수 있게 꾸려진데 대하여 말한다.

  시원하고 쩡한 맛을 내는 김치를 만들 목표밑에 과학기술연구와 도입을 다그쳐 현재 통배추김치, 석박김치, 깍두기가 생산되고있다.

  시안의 거리들에서 이동매대를 통하여 공장에서 생산한 김치가 판매되고있는데 한 주민은 처음으로 공장에서 생산한 김치를 맛보았는데 괜찮다, 가지수가 더욱 다양하면 좋겠다고 말한다.

  공장기술집단에서는 여름철이 가까워오는데 맞게 오이김치, 양배추김치 등 김치의 가지수를 늘이는 한편 젓갈을 가지고 김장을 담그는 지방의 특성을 살려 다양한 기능성김치들을 개발하기 위한 사업도 추진하고있다.

Get North Korea headlines delivered to your inbox daily

Subscribe to the NK News 'Daily Update' and get links to must-read stories each 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