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가 오르고있는 고려약

Date: 03/06/2019 | Source: Sogwang.com (Korean) | Read original version at source

Share Button

최근 조선에서는 고려약치료가 추세로 되면서 고려약에 대한 개발에 힘을 넣고있다.

  고려약은 천연물들을 가공하여 만드는것으로 하여 치료효과가 좋을뿐만아니라 치료과정에 다른 장기에 대한 손상이 없으며 독성과 부작용이 적게 나타난다.

  고려약은 여러가지 천연성분이 들어있어 병든 유기체를 전면적으로, 종합적으로 치료할수 있게 하므로 신약으로 고치지 못하는 병도 고칠수 있다.

  서양의학이 미시적인 병인이 질병을 만들어낸다고 보고 이 변화를 되돌리기 위한것에 중점을 둔다면 고려의학은 거시적인 변화가 질병을 만들어낸다고 보고 이 부분에 중점을 두고 치료하고있다.

  조선에서는 오래전부터 내려오는 고려약재만 하여도 1 500여종이나 될뿐아니라 오늘날에 와서는 그 생산과 질적수준이 대단히 높아져 그 수를 헤아릴수가 없는 정도이다.

  이번에 조선에서 진행된 제22차 평양봄철국제상품전람회에도 여러가지 고려약들이 출시되여 사람들속에서 대단한 인기를 끌었다.

  특히 지난 기간에는 시간을 다투는 병들에 뚜렷한 효과를 볼수 없었던 알약들을 짧은 시간안에 호전을 가져올수 있도록 혈관주사제로 전환한 평양의학대학에서 출품한 《안궁우황주사약》과 《단삼사양뇌졸중주사약》, 《심장아민주사약》 등이 초점이 되였다.

  이밖에도 고려의학의 전통적인 비법들인 침, 뜸, 부항, 안마 등을 응용하여 만든 각종 치료기구들도 많은 관심을 끌었다.

Get North Korea headlines delivered to your inbox daily

Subscribe to the NK News 'Daily Update' and get links to must-read stories each 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