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조하신 문제

Date: 11/06/2019 | Source: Chongnyon Chonwi | Read original version at source

Share Button

자라나는 우리의 새 세대들이 훌륭한 나라의 역군으로 자라나도록 걸음걸음 따뜻이 손잡아 이끌어주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그들이 다방면적인 지식을 소유할뿐아니라 어릴 때부터 건전하고 고상한 도덕품성을 소유하도록 하는데도 언제나 깊은 관심을 돌리고계신다.

언제인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만경대혁명학원을 찾아주시였을 때였다.

학원의 여러곳을 돌아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학원원아들이 혁명의 믿음직한 후비대, 주체혁명위업수행의 핵심들로 억세게 자라나고있는것이 너무도 기쁘시여 환한 미소를 지으시였다.

이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만경대혁명학원의 기본임무와 그것을 수행하기 위한 방도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밝혀주시면서 원아들을 정치사상적으로 튼튼히 준비시키고 그들에 대한 교육의 질을 높이도록 하는것과 함께 정신도덕적으로 건전하게 키우는 문제에 대하여 중요하게 강조하시였다.

그이께서는 혁명학원들에서는 원아들을 정의롭고 강인하며 대바르게 키워야 한다고, 원아들에게 모든 사업을 책대로 하는 습관을 붙여주며 자립성과 굳센 의지를 키워주어야 한다고, 그러자면 교원들이 말을 한마디 하고 행동을 하나 하여도 교육이 되고 교양이 되게 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그러시면서 천리길도 한걸음으로부터 시작되는것만큼 학원에서는 원아들에게 어릴 때부터 밥을 먹고 거둘줄 알며 자고 깨여나서도 자기 잠자리를 거둘줄 아는 습성을 키워주며 일상생활에서 지켜야 할 도덕기풍을 세워주어야 한다고, 도덕교양에서는 사소한것도 놓치지 말아야 한다고 세심히 가르쳐주시였다.

원아들이 정치사상적으로 튼튼히 준비되고 다방면적인 지식을 소유하도록 하는 사업과 함께 언제나 옳바른 품성을 지니도록 하는 도덕교양도 소홀히 하지 말아야 한다는데 대하여 일깨워주시는 간곡한 가르치심이였다.

이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원아들에 대한 교육교양을 그들의 년령심리적특성에 맞게 하여야 한다고, 그래야 교양을 한번 하여도 실속있는 교양으로 될수 있다고 하시면서 혁명학원들에서 원아들을 도덕품성에서나 지식수준에 있어서 다방면적으로 준비되고 수령님과 장군님을 닮은 만경대의 아들딸들로 키워내야 한다고 뜨겁게 말씀하시였다.

참으로 이날에 하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말씀은 자라나는 우리의 새 세대들이 신념이 투철하고 다방면적인 지식과 함께 건전한 도덕품성을 가진 주체혁명의 핵심, 참된 인간들로 튼튼히 자라나도록 따뜻이 이끌어주신 고귀한 지침이였다.

Get North Korea headlines delivered to your inbox daily

Subscribe to the NK News 'Daily Update' and get links to must-read stories each 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