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놀이터에 어린 다심한 사랑

Date: 11/06/2019 | Source: Chongnyon Chonwi | Read original version at source

Share Button

평양아동백화점에는 특색있게 꾸려진 실내놀이터가 있다.

내부의 크지 않은 이 놀이터에는 어린이들을 제일로 위하시는 절세위인의 다심하신 사랑이 어려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주체101(2012)년 5월 어느날 이곳을 찾으시고 상점에 매장뿐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실내놀이터도 꾸려주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아동용상품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백화점에 놀이터가 있어야 한다는 생각까지 미처 하지 못한 일군들의 심정을 헤아리신듯 그이께서는 어른들이 백화점에 와서 상품을 사는 동안 아이들은 놀이터에서 취미에 맞게 놀이를 하거나 책을 보면서 시간을 보내도록 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이런 과정이 곧 어린이들의 지능계발에 도움이 된다고 일깨워주시였다.

매 층에 어린이들의 놀이터를 꾸린다고 하여 방을 따로 꾸릴 필요가 없으며 홀이나 적당한 곳에 일정한 구획을 정해놓고 거기에 시설을 차려놓으면 된다는데 대하여 그 방도도 가르쳐주시였다.

그후 백화점에 아동차와 미끄럼다리, 버섯집, 동물모형흔들이차를 비롯하여 많은 실내놀이터용기재들을 보내주시였다.

그해 7월 또다시 이곳을 찾으시여 실내놀이터에 갖추어진 특색있는 각종 놀이기재들을 보시면서 아이들이 저저마다 여기에 찾아와 놀것이라고, 어른들도 아이들과 함께 백화점에 오면 여기부터 찾을것이라고 만족해하시였다.

오늘도 평양아동백화점의 실내놀이터에서는 후대들을 위해 바치시는 절세위인의 뜨거운 은정을 전하며 어린이들과 인민들의 기쁨넘친 웃음소리가 울려나오고있다.

Get North Korea headlines delivered to your inbox daily

Subscribe to the NK News 'Daily Update' and get links to must-read stories each 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