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실남새부문 과학기술토론회-2019》 개막

Date: 12/06/2019 | Source: Ryugyong | Read original version at source

Share Button

《온실남새부문 과학기술토론회-2019》가 11일 농업연구원 평양남새과학연구소에서 개막되였다.

《기능성남새품종의 육종과 도입,온실남새생산의 집약화, 현대화》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토론회는 온실남새생산과 재배기술에서 이룩된 과학연구성과와 경험들을 널리 보급일반화하는데 목적을 두고있다.

토론회는 과학연구성과 및 기술경험발표회,과학기술강의 및 실기강의를 비롯한 다양한 형식으로 진행된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박태덕동지와 조선과학기술총련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계희남동지, 농업연구원 원장 김광욱동지, 관계부문, 온실남새생산부문 일군들, 연구사, 재배공 등이 개막식에 참가하였다.

개막사를 농업성 부상 리재현동지가 하였다.

연설자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숭고한 뜻을 빛나는 현실로 꽃피워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사철 푸르싱싱한 갖가지 남새를 인민들에게 풍족하게 공급하기 위해 전국도처에 남새온실들을 건설하고 생산을 과학화하도록 현명하게 이끄시는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그는 모든 참가자들이 온실남새생산을 대대적으로 할데 대한 당의 의도를 심장깊이 새기고 자력갱생정신과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온 나라에 온실남새생산열풍을 세차게 일으켜나가는데 적극 이바지하여야 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개막식이 끝난 다음 참가자들은 평양남새과학연구소를 참관하였다.

토론회는 26일까지 진행된다.

Get North Korea headlines delivered to your inbox daily

Subscribe to the NK News 'Daily Update' and get links to must-read stories each 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