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심어린 연구와 기발한 착상으로

Date: 12/06/2019 | Source: Ryomyong | Read original version at source

Share Button

고심어린 연구와 기발한 착상으로

최근 강원도협동수산경리위원회 원산새기술도입소에서 새로운 참미역양식방법을 연구도입하였다.

이 양식방법을 도입하면 참미역수확을 12월에 이어 다음해 봄에 또다시 할수 있으므로 종전보다 생산량을 3배이상 높일수 있다.

이들은 자체로 만든 효능높은 지효성비료와 얼음을 리용하여 불리한 일기조건에서도 참미역모배양기일을 수십일이나 단축할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였다.

또한 양식장의 바다물온도가 적합한 시기에 모내기를 하면 참미역의 성장발육이 충분히 보장되여 수확기를 얼마든지 앞당길수 있다는것을 과학적으로 확증하였다.

단위면적당 생산성을 훨씬 높일수 있는 새 참미역양식방법은 제34차 전국과학기술축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원산새기술도입소 일군들과 연구사들은 바다가양식물의 생산성을 세계적수준에 올려세울 야심만만한 배짱으로 수산과학연구사업에 정력을 다해가고있다.

본사기자

Get North Korea headlines delivered to your inbox daily

Subscribe to the NK News 'Daily Update' and get links to must-read stories each 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