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를 적게 쓰는 수소발생장치 연구제작

Date: 13/06/2019 | Source: Arirang Meari | Read original version at source

Share Button

최근 김일성종합대학 화학부의 연구사들이 전기소비가 적은 수소발생장치를 만들어 내놓았다.

이번에 새로 만든 수소발생장치는 전극이 니켈-류화물발포전극이므로 종전의 니켈전극에 비해 단위면적당 작용겉면적이 훨씬 크며 전기를 10%절약할수 있다.

또한 발포전극제조에서 은이나 팔라디움과 같은 값비싼 귀금속촉매대신 류화동을 리용하므로 제조원가가 매우 낮다.

전기를 적게 쓰는 수소발생장치가 우리 식으로 개발됨으로써 수소에네르기개발리용에서는 커다란 전진이 이룩되였으며 에네르기자원을 풍부히 할수 있는 전망이 열리게 되였다.

새로 연구제작된 수소발생장치는 전기를 적게 쓰는것은 물론 전해조의 크기가 작고 수소발생량이 많은것으로 하여 도입전망이 크다.

지금 이곳 연구사들은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서 제기되는 수요를 보장하기 위한 장치제작을 적극 내밀면서 제작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에네르기문제를 푸는데 지혜와 열정을 바쳐가고있다.

윤령정

Get North Korea headlines delivered to your inbox daily

Subscribe to the NK News 'Daily Update' and get links to must-read stories each 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