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식의 복합가소제를 만들어내는데 성공

Date: 13/06/2019 | Source: Arirang Meari | Read original version at source

Share Button

최근 김일성종합대학 원자력학부에서 우리의 힘과 기술로 염화비닐수지 가소제를 만들어내는 성과를 이룩하였다.

지난 시기에는 가소제를 수입에 의존하다보니 합성수지생산에서 적지 않은 애로를 겪었다.

원자력학부의 연구집단은 수입산 제품을 대신할수 있을뿐아니라 그보다 훨씬 우월한 가소제를 우리의 기술로 개발하기 위한 연구사업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들은 과학기술자료들을 통해 세계적으로 생산판매되는 가소제들의 특성을 연구분석하였다.

이 과정에 다른 나라들의 합성수지가공에서 윤활제로만 쓰이는 인조밀랍에 주의를 돌린 연구집단은 그것을 가소제로 리용할수 있다는 착상을 하게 되였다.

피타는 사색과 탐구, 진지하고 정열적인 노력으로 이들은 마침내 파라핀을 출발원료로 하여 하였다.

여러가지 기능을 수행할수 있는 이 복합가소제는 지금 여러 단위들에 도입되여 은을 내고있다.

윤령정

Get North Korea headlines delivered to your inbox daily

Subscribe to the NK News 'Daily Update' and get links to must-read stories each 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