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조선의 《한국대학생진보련합》 일본대사관앞에서 기자회견 진행

Date: 12/07/2019 | Source: Ryomyong | Read original version at source

Share Button

남조선의 《한국대학생진보련합》 일본대사관앞에서 기자회견 진행

남조선의 《자주시보》에 의하면 지난 7월 9일 《한국대학생진보련합》이 일본대사관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그들은 일본이 남조선에 가한 수출규제와 과거사에 대한 한마디의 반성도 하지 않는것을 규탄하기 위해 기자회견을 열었다고 하면서 《일본은 전쟁범죄들에 대해 식민지지배에 대해 잘못을 인정하고 깊이 반성해야 하며 진심어린 사과를 해야 한다.》, 《일본은 사과하고 경제보복을 중단하라.》, 《일제식민지시기 35년간 우리 민족이 받은 피해는 이루 말할수 없다. 처녀의 인생은 일본군위안부라는 명목으로 송두리채 날아갔다.》. 《온 조선반도는 일본의 물자배달과 쌀수탈, 금광수탈을 위한 물자창고로 전락해버렸다. 일본광산으로 강제로 끌려간 강제징용로동자들은 모래섞인 쌀을 한끼밥으로 삼으면서 상상할수 없는 로동강도로 일을 해야만 했다. 이렇게 우리 민족에게 강제징용을 했던 가장 큰 기업, 바로 미쯔비시조선소 현 미쯔비시중공업이다. 그런데 미쯔비시중공업은 …일말의 사과도 자책도 하지 않은채 뻔뻔스럽게도 일본정부뒤에 숨어있다. … 일본은 당장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우리 민족에게 사과하라!》라고 성토하였다.

한편 기자회견이 열리는 시간에 서울 명동에 있는 미쯔비시사무실앞에서 《한국대학생진보련합》소속 대학생들이 《일본은 강제징용 사죄, 철저히 배상하라! 일본은 식민지배 사죄, 경제보복 중단하라!》고 요구하는 항의시위를 벌리였다.

기자회견문은 다음과 같다.

《일본수출규제규탄기자회견문

일본은 파렴치한 경제보복중단하고 일본식민지배 사과하라!

지난 7월 1일 빌본 경제산업성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핵심소재의 한국수출을 제한하겠다는 립장을 발표했다. 그러면서 이번 조치에 대해 <한국에 대한 보복이 아닌 기존의 수출구조재정비에 따른 조정>이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이것은 누가 보아도 대한민국 대법원의 일제강점기 강제징용배상판결과 해당기업의 자산압류 및 매각명령에 대한 경제보복으로 볼수밖에 없다.

그리고 일본정부는 관세인상, 공금규제, 비자발급엄격화 등 추가보복조치발동까지 고려하고있다고 한다. G20회의에서 자유롭고 공평한 무역을 강조했던 일본 아베총리가 공동성명의 잉크가 채 마르기도전에 한국에 대한 경제제재에 나선것은 위선적인 태도가 아닐수 없다.

이에 대해 한국의 국민들은 즉각적으로 일본제품불매운동을 시작했고 중소상인, 자영업자들도 나서서 일본제품을 판매하지 않겠다고 했다. 일본에서도 이번 조치가 우려스럽다는 목소리가 나오고있다. 일본 기업과 언론, 전문가들 역시 이번 조치가 실리적으로 일본에 유리하지도 않고 명분도 없다고 지적했다. 자국내의 분위기도 좋지 않자 아베총리는 <한국이 대북제재 안지킬것>이기때문에 경제제재를 한것이라는 궤변을 늘어놓았다.

일본은 지금까지 자신들의 식민지배에 대해 공식적으로 사과를 하고 배상을 한적이 없다. 일본은 1965년 체결된 한일조약때 지불한 3억US$로 모든 책임을 다 한듯 행동하지만 그것은 손해배상이 아니라 <독립축하금> 및 <경제개발협력기금>일뿐이였다. 아직까지 이루어지지 않은 사과와 배상을 하라는것은 지극히 정상적이며 정당한 판결이였다. 이런 판결에 대해 경제보복이 웬말인가. 적반하장이 아닐수 없다.

일본이 단행한 경제보복이 노리는것은 뻔하다. 과거의 잘못을 전면 부정하고 이웃나라와 적대관계를 유지하면서 재무장을 위한 명분을 만들어 침략과 전쟁을 일삼던 군국주의와 제국주의시대를 부활시키겠다는것이다. 일본의 이런 생각은 시대착오적인 꿈일수밖에 없다.

지금 한반도와 동아시아, 세계는 평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있다. 많은 나라가 외국의 침략없이 자주적으로 살기를 바라고있다. 이런 시대에 일본의 군국주의부활은 결코 이루어지지 않을것이며 허황한 꿈으로 그치게 될것이다. 일본은 하루빨리 정신을 차리고 과거사에 대한 진심어린 사죄와 배상을 해야 한다. 그 길만이 일본이 지금 시대에서 살아갈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한국대학생진보련합은 일본의 군국주의부활을 반대하고 한반도의 진정한 평화를 원하는 많은 국민들과 함께 일본의 경제보복에 맞서 싸울것이다. 일본은 지금 당장 말도 안되는 경제보복 중단하고 일본식민지배 사죄하라!

한국대학생진보련합》

Get North Korea headlines delivered to your inbox daily

Subscribe to the NK News 'Daily Update' and get links to must-read stories each 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