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서의 인구와 개발에 관한 국제대회행동강령리행 활동

Date: 12/07/2019 | Source: Ryugyong | Read original version at source

Share Button

지금으로부터 25년전에 진행된 인구와 개발에 관한 국제대회에서는 행동강령이 채택되였다.

7월 11일 세계인구의 날을 맞으며 유엔인구기금은 올해의 주제를 《인구와 개발에 관한 국제대회 25돐:행동강령리행을 다그치자》로 정하였다.

지난 기간 조선에서는 대회에서 채택된 행동강령을 리행하기 위한 활동을 진행하여 적지 않은 성과를 이룩하였다.

인민들의 건강과 복리증진을 위해서라면 그 무엇도 아끼지 않는 조선로동당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평양산원 유선종양연구소, 옥류아동병원, 류경안과종합병원, 류경치과병원 등 현대적인 보건시설들이 새로 건설되고 전국적인 먼거리의료봉사체계가 세워져 의료봉사가 개선됨으로써 녀성들과 어린이들을 비롯한 온 나라 인민들이 사회주의보건제도의 혜택을 마음껏 누리고있다.

보건성은 유엔인구기금과 협력하여 보건기관들에서의 가족계획봉사를 위한 정책 및 기술지도서, 어머니와 갓난아이관리를 위한 지도서를 비롯한 다양한 기준들을 작성하였다. 의사, 조산원들을 위한 강습과 기술토론회도 진행하여 그들의 실무적자질을 높여나감으로써 나라의 전반적인 인구의 질적발전에 기여하였다.

이 과정에 임산모사망비와 유아사망률, 출생시 갓난아이저체중률이 1997년에 비하여 절반으로 줄어들었으며 가족계획방법리용률은 69%, 보건일군에 의한 해산방조률은 99%로서 비교적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제기구들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여 국제대회에서 채택된 행동강령을 철저히 리행할것이라고 말하였다.

한편 세계인구의 날에 즈음하여 조선에서는 《세계인구의 날》토론회를 비롯한 다양한 활동들이 진행되였다.

Get North Korea headlines delivered to your inbox daily

Subscribe to the NK News 'Daily Update' and get links to must-read stories each 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