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만분광분석기를 우리 식으로 연구제작

Date: 24/07/2019 | Source: Tongil Voice | Read original version at source

Share Button

김일성종합대학에서 나라의 과학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 적극 이바지할수 있는 라만분광분석기를 연구제작하였다.

일반적으로 라만분광분석설비는 라만산란을 리용하여 물질의 분자구조를 분석하는 첨단설비이다.

세계적으로 의학, 생물학, 나노재료연구는 물론 제약공업, 화장품공업, 식료 및 일용공업 등에서 라만분광분석설비는 광범히 쓰이고있으며 최신과학기술을 도입한 여러가지 라만분광분석기들이 계속 개발도입되고있다.

이 라만분광분석기는 적외선분광분석기에 비해 수용액상태의 물질측정이 가능하고 다성분계에서의 정성, 정량화가 쉬운 특성으로 하여 여러 부문에서 원료와 제품의 질분석에 광범히 리용할수 있다.

김일성종합대학에서 라만분광분석설비를 연구제작함으로써 분석의 신속성, 정확성을 보다 원만히 실현하여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 적극 이바지할수 있게 되였으며 나라의 과학발전을 힘있게 추동할수 있는 또 하나의 과학기술적담보가 마련되였다.

Get North Korea headlines delivered to your inbox daily

Subscribe to the NK News 'Daily Update' and get links to must-read stories each 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