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종화, 다양화, 다색화에 힘을 넣어

Date: 08/08/2019 | Source: Naenara (Korean) | Read original version at source

Share Button

지난 5월 함경북도의 청진시에서 진행된 상품전람회에서는 청진가방공장에서 출품한 여러가지 종류의 가방들이 관람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형식이 새롭고 색갈이 정말 곱다.》, 《아이들의 동심에 맞게 잘 만들었다.》, 《지난 시기에 비해 리용에 편리한 점들이 많다.》 …

공장의 제품들이 인민들로부터 이러한 평가를 받게 된 바탕에는 이곳 종업원들이 지닌 부모다운 애틋한 심정이 깔려있다.

공장에서는 각이한 학생, 어린이들의 심리적특성과 편리에 맞게 가방의 질을 높이는것과 함께 다종화, 다양화, 다색화를 실현하기 위한 사업에 특별한 힘을 넣고있다.

 

가방생산의 선행을 맡은 공장의 기술준비실의 기술자들은 제품의 질을 높이기 위한 여러가지 가치있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풀어나가고있다.

도안창작실에서는 가방상표와 함께 소학교와 초, 고급중학교, 대학에 이르는 남녀학생가방의 특성에 맞는 모양과 형태, 색갈을 가진 수많은 도안창작품을 내놓고있다.

생산자들도 도안창작사업에 너도나도 참가하고있다. 그림인쇄공 최진향, 재봉공 최은심을 비롯한 생산자들은 자기들도 가방생산의 주인이라는 관점을 가지고 도안창작사업에 자각적으로 참가하고있다.

김금주 도안창작실 실장은 《몇달사이에 공장적으로 240여개의 도안이 창작되였는데 그 대부분이 생산자대중이 내놓은것입니다.》라고 말하였다.

재단과 재봉, 인쇄, 완성 등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생산공정들마다에서 종업원들은 자기 자식들, 동생들의 가방을 만드는 심정으로 맡은 일을 기술규정의 요구대로 진행하고있다.

뿐만아니라 공장에서는 청진광산금속대학의 과학자, 연구사들과 힘과 지혜를 합쳐 진동, 비내림, 더운물, 자외선시험기를 만들어 품질검사의 과학성을 담보해나가고있다.

질좋고 문양고운 가방을 더 많이 생산하기 위한 이곳 종업원들의 노력으로 도안의 학령전어린이들과 소학교를 비롯하여 각급 학교, 대학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 공장에서 생산된 새형의 가방들이 일식으로 공급되였다.

김금진

Get North Korea headlines delivered to your inbox daily

Subscribe to the NK News 'Daily Update' and get links to must-read stories each 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