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경제발전에 큰 기여를 한 교원집단

Date: 09/08/2019 | Source: Sogwang.com (Korean) | Read original version at source

Share Button

김일성 종합대학 지질학부 해양지질학강좌는 나라의 교육과 경제발전에 괄목할만 한 기여를 한 교원집단으로 내외의 공인을 받고있다.

  강좌는 후보원사, 교수, 박사를 비롯하여 학계에서 무시할수 없는 권위를 지닌 교원들을 중심으로 하고 20대, 30대에 박사학위를 받은 새 세대 교원들이 주력을 이루고있다. 

  해양지질학을 개척한 후보원사 교수 박사 장서익을 비롯하여 강좌장 교수 박사 김룡흥과 교원들은 사회주의강국건설과 새 세기 교육혁명의 요구에 맞게 교육내용과 방법을 개선하고 실험실습교육을 강화함으로써 수많은 학생들을 쓸모있는 인재들로 키워내고있다. 

  강좌의 새 세대 교원들은 교육의 정보화를 다그쳐 교육학적자질과 학생들의 실력을 다같이 높이면서 해양지질학부문의 새 과목들을 하나하나 개척하고있다.

  그들의 높은 실력은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에 큰 기여로 되고있다.

  여러 지역들에 대한 탐사를 통하여 지하초염수를 찾아내고 초염수에 의한 소금생산공정을 확립하는데 이바지하였으며 이외에도 브롬과 가성소다를 생산할수 있는 전망도 열어놓았다. 

  이들은 2018년 나라의 첫 해상철길건설에서 제기된 과학기술적문제를 원만히 해명하여 건설을 성과적으로 추진시킬수 있게 하였으며 조수력발전소건설과 바다광물자원의 개발리용전략을 확립하고 그 연구에서도 커다란 성과를 달성하였다.

Get North Korea headlines delivered to your inbox daily

Subscribe to the NK News 'Daily Update' and get links to must-read stories each 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