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동신문 꾸바혁명의 지도자 피델 까스뜨로동지의 업적 찬양

Date: 13/08/2019 | Source: KCNA.co.jp (Korean) | Read original version at source

Share Button

(평양 8월 13일발 조선중앙통신)13일부 《로동신문》은 꾸바혁명의 지도자 피델 까스뜨로동지의 생일 93돐을 맞으며 개인필명의 론설을 실었다.
론설은 피델 까스뜨로동지는 지구의 서반구에 처음으로 사회주의제도를 수립하고 나라의 번영을 위해 한생을 바친 열렬한 혁명투사이라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피델 까스뜨로동지의 령도밑에 사회주의국가를 일떠세운 꾸바인민은 제국주의자들의 악랄한 침략과 간섭, 봉쇄책동속에서도 혁명과 건설을 힘있게 추진하였다.교육과 보건분야에서 꾸바는 라틴아메리카에서 우수한 나라들중의 하나로 되였다.

혁명의 승리와 꾸바땅에서 일어난 자랑찬 전변은 피델 까스뜨로동지의 령도를 떠나 생각할수 없다.

오늘도 그의 넋은 꾸바인민의 심장속에 간직되여있으며 꾸바에서의 사회주의위업을 추동하고있다.

피델 까스뜨로동지의 업적은 꾸바에서 사회주의위업의 전진과 더불어 빛나고있다.

피델 까스뜨로동지를 꾸바인민의 탁월한 령도자로, 저명한 반제투사로 존경해온 우리 인민은 꾸바인민이 피델 까스뜨로동지의 생전의 뜻을 받들어 부강번영하는 사회건설과 사회주의위업의 승리를 이룩하리라고 굳게 믿는다.(끝)

Get North Korea headlines delivered to your inbox daily

Subscribe to the NK News 'Daily Update' and get links to must-read stories each 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