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과학연구에서 성과

Date: 20/08/2019 | Source: Naenara (Korean) | Read original version at source

Share Button

농업연구원에서 나라의 농업생산을 늘이는데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연구사업에서 성과를 거두고있다.

연구원에서 개발한 천연유기질영양액비료는 식물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부식산과 함께 뇨소, 린, 칼리움, 몰리브덴 등 미량원소들이 많이 들어있는 비료로서 농작물의 영양상태를 좋게 하고 고온과 가물, 큰물견딜성을 높여 농작물의 소출을 10%이상 증수할수 있게 하고있다.

휴대용토양분석기는 토양의 페하, 전기전도도, 부식, 가동성질소, 린, 칼리움 등 미량원소들을 측정할수 있는 기구로서 토양의 영양상태를 분석하고 그에 알맞게 지력을 높일수 있게 한다. 휴대용토양분석기는 지난해 전국농경지토양분석에 리용되였으며 나라의 거의 모든 협동농장들에 도입되여 큰 은을 내고있다.

연구원에서는 항체력가시험에서 그 효과성이 검증된 소구제역왁찐을 개발하고 농목장들에 도입함으로써 소들의 발병률을 줄이고 축산을 높은 수준에서 진행할수 있게 하고있다.

이밖에도 연구원에서는 벼강화재배를 개발도입하여 정당 1~2t의 알곡을 더 증수할수 있게 하고있으며 기능성벼육종과 기능성남새작물육종에서도 성과를 거두고있다.

연구원에서 개발한 벼모판종합영양제, 큰모재배기술 등은 나라의 최고상인 2. 16과학기술상을 수여받았다.

Get North Korea headlines delivered to your inbox daily

Subscribe to the NK News 'Daily Update' and get links to must-read stories each 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