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번에 밝혀주신 결함

Date: 22/08/2019 | Source: Sports DPRK Korean | Read original version at source

Share Button

주체65(1976)년 8월 어느날 위대한 수령 동지께서 한 농장의 강냉이밭을 돌아보실 때 있은 일이다.

그 밭은 강냉이소출이 높은 밭이였는데 이상한것은 강냉이이삭끝부분들이 모두 잘 여물지 않는것이였다.

농장에서는 왜 그런 현상이 나타나는지 원인을 밝혀내려고 애썼지만 찾지 못하고있었다.

위대한 수령님께 한 일군이 가물을 타면 그럴수 있다고 말씀올리였다.

그러자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여기는 분수식관수체계를 다 해놓았기때문에 물을 규정대로 주었다고 하시며 가물관계가 아닌것 같다고 하시였다.

잠시후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강냉이이삭을 다시금 살펴보시다가 확신에 넘치신 어조로 강냉이이삭이 겉마르고 끝부분이 채 여물지 못한 기본원인은 종자에 결함이 있기때문이라고 하시였다.

사실 그 포전에는 원종의 고질적인 약점을 완전히 퇴치하지 못한 종자를 심었는데 일군들은 그것이 농사에 크게 지장을 주지 않을것으로 타산하고 그대로 리용했던것이다.

농장에서 새 종자를 심은 때부터 매일같이 아침저녁으로 생육상태를 관찰해오면서도 밝혀낼수 없었던 강냉이종자의 유전적결함을 대번에 밝혀주시는 위대한 수령님의 해박한 지식과 비범한 과학적예지에 일군들은 감탄을 금할수가 없었다.

Get North Korea headlines delivered to your inbox daily

Subscribe to the NK News 'Daily Update' and get links to must-read stories each 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