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큰물관리정보체계 개발

Date: 11/09/2019 | Source: Ryomyong | Read original version at source

Share Button

통합큰물관리정보체계 개발

최근 국가과학원 지구환경정보연구소에서 첨단기술의 하나인 3차원웨브지리정보체계기술을 응용하여 통합큰물관리정보체계를 새로 개발하였다.

연구소의 과학자들은 대용량자료의 계층화 및 고속관리기술과 자료통신기술과 같은 첨단기술을 적극 활용하면서 연구사업을 힘있게 다그쳐 한달 남짓한 짧은 기간에 통합큰물관리정보체계를 만들어냈다.

과학자들은 몇개 지점의 기상예보자료로부터 임의의 위치들의 측정값을 신출할수 있는 보간모형, 저수지하류지역의 큰물범람분석을 정확하게 진행할수 있는 방수 및 류출곡선모형을 작성하고 망격리기를 통한 자료동기화 등을 원만히 실현해놓았다.

현대적인 통합큰물관리정보체계가 개발도입됨으로써 평양을 비롯한 전국의 모든 강하천류역들에서 발생할수 있는 큰물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고 국토관리사업을 과학기술에 의거하여 획기적으로 발전시켜나갈수 있는 또 하나의 튼튼한 물질기술적담보가 마련되였다.

지금 이곳 연구소의 과학자들은 성과에 토대하여 전국적인 통합재해관리체계를 하루빨리 구축할 대담한 목표를 세우고 과학탐구의 주로를 쉬임없이 달리고있다.

본사기자

Get North Korea headlines delivered to your inbox daily

Subscribe to the NK News 'Daily Update' and get links to must-read stories each 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