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25, 2024
KCNA Rodong Sinmun (Kr)

광란하는 날바다도 수령결사옹위의 억센 의지를 꺾을수 없다

Date: 09/11/2019 | Source: Rodong Sinmun (Kr) | Read original version at source

대흥무역지도국 무역짐배 《장진강》호 기관장 김명호동무에 대한 이야기

지난 10월 28일, 만수대언덕에서는 감동적인 화폭이 펼쳐져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모았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동상을 우러러 목청껏 만세를 부르는 50대의 사나이, 그는 어떤 사연을 안고 여기에 선것인가.그 열렬한 심장의 웨침, 하염없이 흐르는 뜨거운 눈물에는 과연 무엇이 고동치고있는가.

오늘 우리는 그에 대하여 이야기하려고 한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수령결사옹위정신은 김일성민족의 고유한 사상정신적특질이며 무한대한 정신력의 근본핵입니다.》

우리의 주인공 김명호동무는 대흥무역지도국 무역짐배 《장진강》호의 기관장이며 당세포위원장이다.

그는 뜻하지 않게 배가 침몰되는 위급한 시각에 제일먼저 위대한 수령님들의 초상화를 안전하게 모시였으며 38시간이나 홀로 풍랑사나운 날바다에서 표류하면서도 결사의 의지로 초상화를 보위하였다.

목숨보다 더 소중한 위대한 수령님들의 초상화를 정중히 모시고 끝끝내 경애하는 원수님의 품, 조국의 품으로 돌아온 김명호동무,

그의 영웅적소행은 우리 시대 인간들에게 수령의 권위를 어떻게 지켜야 하는가를 깊이 깨우쳐주고있으며 조선의 일심단결이 얼마나 위대한 정신력에 뿌리를 두고있는가를 온 세계에 똑똑히 보여주고있다.

한목숨바친다 해도

무역짐배 《장진강》호가 출항의 배고동소리를 길게 울리였다.

김명호동무의 가슴은 몹시도 울렁이였다.《장진강》호가 첫 출항을 하던 때가 몇해전인데 벌써 99항차째이다.20여년간 바다에서 살아온 김명호동무였지만 100항차를 눈앞에 두어서인지 저으기 긴장되였다.이번 항차도 안전하게 보장하리라고 속다짐하며 그는 감시화면에 다시 눈길을 박았다.

이튿날부터 센 바람이 불기 시작하였다.

김명호동무는 심상치 않은 예감이 들어 급히 조타실로 올라가보았다.모사일기도를 주시하던 선장 리기성동무가 그를 띄여보고 말하였다.

《며칠동안 파도가 세찰것 같소.바람이 뒤쪽에서 부니 다행이요.기관장동무가 바싹 긴장해주오.》

이어 모든 선원들이 긴장하게 근무를 수행할것을 지시하는 선장의 목소리가 방송으로 울려퍼졌다.

며칠후에는 초당 20m이상의 강풍이 불어쳤다.파도는 4~5m의 높이로 길길이 솟구치며 당장 배를 집어삼킬듯이 요동쳤다.사정없이 흔들리는 갑판으로 바다물이 넘어들어왔다.

가까스로 나아가던 《장진강》호가 목적지를 향해 침로를 변경할 때였다.우측에서 바람이 불어치자 항해는 더욱 어려워졌다.해류가 심한 수역이여서 물살도 몹시 빨랐다.

얼마후부터는 끝내 배가 물살에 떠밀리기 시작하였다.

조타수는 모지름을 쓰며 조타를 힘껏 돌리였지만 파도에 묻혀버린 배는 도저히 움직일념을 하지 않았다.칠흑같은 어둠이 무겁게 드리운 날바다에서 수천t급의 배가 공중 떠올랐다가는 다시 곤두박히며 가랑잎마냥 떠다녔다.

10월 15일 새벽 4시경, 쾅- 하는 둔중한 소리와 함께 배가 통채로 움씰하였다.

(암초!)

순간적으로 번뜩이는 생각에 갑판장은 화물창으로 뛰여내려갔다.아니나다를가 화물창으로 바다물이 소리치며 쓸어들고있었다.배밑창이 암초에 부딪쳐 깨여져나갔던것이다.

갑판장의 다급한 목소리가 울리였다.

《선장동지, 화물창에 물이 절반이나 찼습니다.》

그의 말을 증명하듯 벌써 선수쪽이 아래로 기울기 시작하였다.

조타실에서는 암초구역에서 배를 뽑기 위한 필사적인 전투가 벌어졌다.그러나 배는 파도가 하자는대로 이리저리 떠밀리며 암초에 계속 쿵쿵 부딪쳤다.

선원들이 하나둘 조타실로 모여들었다.또다시 쾅- 하는 소리가 울리며 강한 충격을 받은 선원들이 모두 바닥에 나딩굴었다.시시각각으로 배의 경사도가 심해졌다.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가를 누구나 잘 알고있었다.

비장한 눈빛들이 오가는 속에 선장이 힘겹게 구령을 내리였다.

《탈출준비!》

김명호동무는 즉시 계단으로 뛰여갔다.교양실과 면담실에 모셔진 위대한 수령님들의 초상화를 안전하게 모셔야 한다는 생각이 뇌리를 쳤던것이다.당세포위원장의 결심을 대뜸 알아차린 선원들이 뒤따라 달려갔다.

배가 계속 흔들리고 마음이 조급하다보니 고정못 하나를 해체하는데도 품이 여간만 들지 않았다.

몇번이나 자빠졌다가 다시 일어서며 김명호동무와 선원들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초상화를 안전하게 모시고 물기 한점 스며들지 않게 비닐로 싼 다음 모심함에 넣어 밀봉하였다.그리고는 그 함을 붉은 비로도주머니에 넣었다.

《결사옹위》, 붉은 주머니에 새겨진 네 글자가 김명호동무의 가슴을 파고들었다.위대한 수령님들의 초상화를 결사옹위해야 할 시각이 온것이다.모심함을 몸에 단단히 조여매며 그는 결심하였다.

(이 몸이 열백쪼각 난대도 기어이 위대한 수령님들의 초상화를 보위하리라.)

붉은 함을 몸에 두른 김명호동무를 보는 순간 선원들의 눈빛은 엄숙해졌다.그들은 약속이나 한듯 김명호동무에게 먼저 수밀보온복을 입히기 시작하였다.그리고는 구명조끼까지 착용시킨 다음에야 자기들도 탈출준비를 하였다.

오고간 말은 없었어도 그들의 심장은 하나로 고동쳤으리라.우리모두의 목숨을 바쳐서라도 위대한 수령님들의 초상화만은 안전하게 조국으로 모셔가야 한다는 생각으로.

배에는 구명단정이 2개, 팽창식구명떼가 4개 있었다.

먼저 구명단정을 떨구었는데 파도에 들리웠다가 배전에 쾅 부딪치며 순식간에 깨여져나갔다.

보기만 해도 섬찍한 광경이였다.

김명호동무는 당황해하는 선원들에게 소리쳤다.

《구명떼를 떨구라!》

구명떼 역시 바람에 휙 뒤집혔다.겨우 바다에 내려진 두개의 구명떼가 선미쪽으로 모여들었는데 손가락두께만 한 련결바줄이 바람과 물살에 팽팽히 당겨져 당장 끊어질것만 같았다.선원들이 안전하게 구명떼에 오르자면 든든한 바줄을 련결하여야 했다.

인간의 의지를 검증하려는듯 파도는 더 용을 쓰며 사납게 태질하였다.

누군가가 굵은 바줄을 맨 구명환을 한팔에 끼고 사품치는 바다에 뛰여들었다.김명호동무였다.

그는 가까스로 구명떼가 있는 곳까지 가닿았으나 수밀보온복을 입은데다가 파도가 너무 세차 구명떼에 올라서기가 조련치 않았다.발이 구명떼밑으로 자꾸 말려들어갔다.겨우 바줄을 련결하려는 순간 집채같은 파도가 와락 그를 덮치였다.

순간 바줄을 놓쳐버린 김명호동무는 파도에 공중 들리웠다가 멀리로 내동댕이쳐졌다.

눈깜박할 사이에 벌어진 일이였다.한치앞도 가려보기 힘든 때여서 아직은 누구도 김명호동무가 사라진것을 알지 못하였다.

선원들은 한사람한사람 결사적으로 구명떼에 올랐다.그렇게 간난신고하며 구명떼들에 몸을 실은 22명의 선원들은 몇시간후 조난신호를 받고 달려온 우리 나라의 어느 한 배에 의하여 구조되였다.

그때부터 김명호동무를 찾기 위한 전투가 벌어졌다.물흐름속도와 바람방향을 가늠해보면서 그쪽으로 배를 몰아갔다.뒤이어 달려온 여러척의 우리 나라 배들도 주변수역을 샅샅이 훑으며 낮에 밤을 이어 구조전투를 벌리였다.

그러나 그 시각 김명호동무는 그들이 타산한것보다 더 멀리 떠내려가고있었다.

자연의 도전은 무자비했다.

김명호동무는 산같은 물결에 실려 허궁 들리웠다가는 내리꼰지고 또다시 솟구쳤다가는 휘뿌려졌다.

파도가 흰 거품을 들씌울 때마다 짜디짠 바다물이 입으로 쓸어들어 목이 타들고 숨쉬기조차 가빴다.

그야말로 횡포한 대자연과 인간의 대결이였다.

가장 힘든것은 고독과의 싸움이였다.그때 김명호동무는 절해고도라는 말의 의미를 똑똑히 깨달았다고 한다.

만일 곁에 한사람이라도 있다면, 안타까움을 나누고 고생을 함께 겪고 방도를 의논할 그런 사람이 있다면 얼마나 좋았으랴.

그러나 그는 홀몸이였다.풍랑속에서 오직 혼자서 묻고 스스로 대답하며 단독으로 결심해야 했다.

보통 인간이라면 공포와 절망감에 몸부림칠 상황이였건만 우리의 주인공은 꿋꿋이 버티여냈다.몇시간도 견디기 힘든 엄혹한 바다조건에서 의지의 순간순간으로 기적의 38시간을 이어왔다.

평시에 조용하고 순박하게만 여겨지던 인간이, 결코 우람한 체격의 소유자도 아닌 그가 어떻게 검푸른 날바다와 용감히 싸워이긴 불굴의 투사, 영웅적사나이로 될수 있었는가.

김명호동무는 이렇게 말하였다.

《살아서 못 가면 죽어서라도 기어이 조국의 품에 안겨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나의 품속에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초상화가 모셔져있었기때문입니다.》

력사는 강한 인간들에 대한 이야기를 수많이 전해오고있다.

건장한 체력으로 인간의 육체적능력을 초월하는 힘의 신화를 창조한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도 있고 최악의 역경을 이겨낸 의지의 강자들에 대한 이야기도 있다.

그러나 이 세상에서 가장 강한 인간은 정신적지주가 든든한 인간, 정신력의 강자이다.수령에 대한 충실성을 절대불변의 신념으로 간직하면 불굴의 인간이 될수 있고 기적의 주인공이 될수 있음을 김명호동무는 똑똑히 보여주었다.

우리는 그가 헤쳐온 풍랑길에 다시 서본다.

난파도에 실려 어디론가 정처없이 떠가던 김명호동무는 어느새 날이 밝았음을 느끼였다.

오른팔을 더듬으니 수밀보온복에 착용된 호각과 안전등이 손에 잡혔다.지나가는 배들을 향해 호각을 불고 안전등도 흔들었건만 아득한 바다속의 작은 점에 불과한 그의 모습이 선뜻 발견될리 만무하였다.

그래도 낮에는 멀리에서나마 지나가는 배들이 보이고 자그마한 섬도 눈에 띄우니 고독감이 한결 덜했다.

어느덧 바다에 어둠이 덮이였다.하늘에는 별들이 총총했다.

김명호동무는 북두칠성을 찾아보았다.그러느라니 《어디에 계십니까 그리운 장군님》의 노래가 떠올랐다.

북두칠성 저 멀리 별은 밝은데 아버지장군님은 어데 계실가 하고 마음속으로 노래부르는 그의 두볼로 눈물이 줄줄이 흘러내렸다.

문득 지난해 세포당원들의 한결같은 마음을 담아 경애하는 원수님께 삼가 편지를 올리던 일이 되새겨졌다.

그 어떤 절해고도에서도 경애하는 원수님만을 굳게 믿고 따를 충성의 맹세의 구절구절이 돌이켜졌다.

그는 모심함을 손더듬해보았다.

순간 환히 웃으시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태양상이 눈앞에 어려왔다.

언제나 해빛같은 미소로 항해길에 오른 자기들을 축복해주시고 심장마다에 조국의 숨결을 쉬임없이 부어주시며 새 힘과 용기를 안겨주시던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

이 시각도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곁에 계신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든든해졌다.

누군가 말했었다.만수대언덕에 오를 때에는 모래알처럼 작았어도 이 언덕을 내릴 때에는 산악같이 든든해진다고.

우리의 주인공도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안겨주신 힘으로 자연의 광란을 이겨낸것이다.

김명호동무는 날바다에서 표류하면서 한생을 총화해보았다.

잊지 못할 일들이 주마등마냥 떠올랐다.

전국공산주의미풍청년선구자대회에 참가하여 위대한 장군님께서 선물로 안겨주신 손목시계를 수여받던 일이며 100항차 수송을 성과적으로 보장하고 경애하는 원수님께 충성의 보고를 올리자고 선원모두가 아글타글 애쓰던 일…

일생을 총화해보니 해놓은 일보다 해야 할 일이 더 많았다.그럴수록 당세포위원장으로서, 당원으로서 당과 조국앞에 지닌 수령결사옹위의 성스러운 임무를 끝까지 수행할 각오가 백배해졌다.

시간이 얼마나 흘렀는지…

퉁퉁퉁- 하는 배의 발동소리가 몽롱한 의식속에 헤매이는 김명호동무의 귀전을 두드렸다.그는 가까스로 눈을 뜨고 힘껏 팔을 휘저었다.

잠시후 김명호동무는 어느 한 나라 어선의 갑판에 올랐다.수밀보온복을 벗자마자 그는 모심함부터 열어보았다.

물기 한점 스며들지 않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초상화를 뵈옵는 순간 눈물이 왈칵 쏟아졌다.

바다물에 얼굴이 퉁퉁 부어오른 낯모를 사나이가 도대체 어떤 사람일가 하고 주시하던 선원들은 김명호동무가 두손으로 정히 받쳐든 위대한 수령님들의 초상화를 뵙고 일시에 엄지손가락을 펴보이며 탄성을 올리였다.

그들의 말을 리해할수는 없었으나 자기가 조선사람임을 알아본것만은 분명했다.

김명호동무는 가슴이 쩌릿해졌다.이국의 어부들까지도 위대한 수령님들의 영상을 한눈에 알아뵙는것이 아닌가.정녕 우리는 얼마나 위대한분들을 수령으로 모시고있는가.세계가 공인하는 위대한 수령을 모신 조선사람의 긍지를 그는 뼈저리게 절감하였다.

선원들의 도움으로 김명호동무는 곧 그 나라의 한 병원에 후송되였다.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기간 김명호동무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초상화를 한순간도 몸에서 떼여놓지 않았다.

그가 치료를 받을 때에도 붉은 함을 꼭 그러안고있는것을 본 의사들은 머리를 기웃거렸다.과연 저안에 무엇이 있기에 그토록 소중히 보관하고있을가 하는 호기심때문이였다.

어느날 김명호동무는 의사들의 간절한 요청에 못이겨 붉은 함을 열었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태양상초상화를 뵙는 순간 의사들은 약속이나 한듯 엄지손가락을 펴들었다.

장내에는 요란한 박수갈채가 터졌다.주체조선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어왔지만 자기 수령에 대한 조선인민의 절대적인 충성심을 목격하기는 처음이라고, 조선의 힘의 원천이 무엇인가를 알게 되였다고 의사들은 격정에 넘쳐 말하였다.

붉은 함에 대한 이야기는 전설처럼 퍼져갔다.

하루는 조선말을 잘 아는 한 의사가 김명호동무를 찾아와 초상화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해줄것을 부탁하였다.그에게 김명호동무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에 대하여 이야기해주면서 우리 나라에서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초상화를 모든 가정과 일터들에 모시고있다고, 생각같아서는 지금 내가 있는 이 방에도 초상화를 모시고싶다고 절절히 말하였다.

그것은 심장의 고백이였다.수령의 권위이자 인민의 존엄임을 온넋으로 절감한 인간이, 산 체험속에서 수령결사옹위의 각오를 뼈속깊이 굳힌 전사가 터치는 가장 진실하고도 열렬한 고백이였다.

하기에 조국의 품에 안긴 그 시각 김명호동무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동상을 우러러 심장으로 웨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만세!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만세!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 만세!

여기도 조국땅 한 부분이다

김명호동무가 발휘한 영웅적소행에 대한 감동깊은 사연을 들으며 독자들은 누구나 생각할것이다.

그는 과연 어떤 인간인가.어떤 사람이 불의의 정황속에서 수령결사옹위정신을 높이 발휘할수 있는가.

우리도 바로 그에 대하여 알고싶었다.취재를 심화시키면서 우리가 들은 이야기들은 어찌 보면 범상히 느껴질만큼 소박하였다.그러나 그 하나하나의 이야기속에는 한 평범한 인간이 시대를 울리는 주인공이 될수 있은 근본요인에 대한 대답이 있었다.

무역짐배의 선원들은 한해치고 대부분의 날들을 항해길에서 맞고보낸다.

김명호동무 역시 집보다 바다에서 더 많이 살았다.그러나 그의 마음은 한시도 조국을 떠난적이 없었다.위대한 수령님들의 초상화가 모셔진 《장진강》호를 그는 조국땅 한 부분으로 안고 살았다.

습기가 많은 바다환경에서 그가 각별히 관심을 돌린것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초상화를 정중히 모시는 문제였다.교양실에 무동력보이라를 설치하게 된것도 그의 발기에 따른것이였다.

김명호동무는 배에만이 아니라 선원들의 심장속에 위대한 수령님들과 경애하는 원수님의 태양의 모습을 깊이 새겨주는데 모를 박았다.

그가 《장진강》호에서 당세포위원장사업을 시작하면서 통신장에게 처음으로 준 당적분공은 아침마다 방송으로 조국의 보도를 들려주는것이였다.

망망대해에서 경애하는 원수님의 혁명활동소식을 들을 때면 선원들은 더없는 흥분에 휩싸이군 하였다.

비록 몸은 조국에서 멀리 떨어져있어도 조국의 숨결을 들으며 경애하는 원수님에 대한 이야기로 꽃을 피웠다.

두해전 어느날 《장진강》호 선원들은 항해길에서 주체조선의 무진막강한 힘이 또다시 과시된 격동적인 소식에 접하게 되였다.

너무도 통쾌하여 서로 부둥켜안고 만세를 부르며 그들은 배에 새겨진 람홍색공화국기를 새삼스럽게 바라보았다.

조국땅 한 부분에 우리가 서있다!

우리는 위대한 령도자를 모신 조선사람이다!

바로 이런 크나큰 긍지가 위험이 도사리고있는 적구를 통과하는 그들의 가슴마다에 필승의 신심과 용기를 안겨주었다.

김명호동무는 사람들의 사상정신상태에 틈이 생기지 않도록 사상전을 힘있게 벌릴데 대한 당의 요구에 맞게 당세포사업을 짜고들었다.

선원들이 공기를 들이마시듯이 항시적으로 당의 사상을 체득할수 있도록 위대한 수령님들과 경애하는 원수님의 로작을 연구발취할데 대한 분공을 자주 주었다.그리고 어떤 경우에도 당생활총화를 꼭꼭 진행하였으며 문답식학습경연도 조직하군 하였다.만리대양에서도 사상사업은 조국에서와 꼭같이 진행되였다.그렇게 매일, 매 시각 받아안은 사상정신적량식이 그로 하여금 사나운 풍랑을 이겨내게 한 정신적지주로 된것이 아니겠는가.

날바다에서 표류하던 때를 추억하며 김명호동무가 한 말이 있다.

《한생을 돌이켜보느라니 불현듯 떠오르는 모습이 있었습니다.배가 입항하면 즉시 항으로 달려나오군 하던 지도국 초급당일군들의 모습이였습니다.당의 사상과 방침을 전달해주고 경애하는 원수님의 혁명활동내용을 담은 영화문헌이 수록된 CD도 안겨주군 하던 당일군들의 모습이 얼마나 뜨겁게 어려오던지…》

충실성은 결코 하루아침에 생겨나는것이 아니다.불과 한순간에 발휘된다 할지라도 거기에는 뿌리깊은 축적이 있다.

체질화되고 공고화된 충실성, 그것은 꾸준하고 실속있는 사상교양의 산물인것이다.

김명호동무는 당세포위원장인 동시에 기관장이다.배의 심장부인 기관을 맡고있다는 남다른 책임감을 안고 그는 임무수행에 뼈심을 들이였다.

배사람들은 가정생활에 대한 애착과 그리움이 남달리 강렬하다.

한 항차를 마치면 머지않아 또다시 출항해야 하는 《장진강》호 선원들에게 있어서 단란한 가정적분위기속에 보내는 며칠간은 더없이 소중한 시간이다.

그러나 그 시간마저도 김명호동무는 다음항차보장을 위하여 바치군 하였다.입항하는 길로 여기저기 뛰여다니며 필요한 자재를 구입하였고 때로는 고장난 설비들을 수리하기 위해 끼니마저 번지며 기계공장으로 달려갔다.

그라고 왜 처자가 그립지 않으랴.《아버지, 집에 언제 오나요?》 하고 묻는 딸들의 정찬 목소리를 전화기로 들을 때면 한달음에 달려가고싶었다.《다음번엔 꼭 집에 가마.》 하는 그의 약속은 거의나 지켜지지 못하였다.

두 딸은 아버지의 기쁨이 무엇인가를 잘 알고있었다.

어느날 김명호동무가 오래간만에 집문을 열고 들어서니 진아와 진미가 저마끔 손에 든 증서를 자랑스럽게 펼쳐보였다.삼지연군꾸리기를 성의껏 지원하여 받은 증서들이였다.

김명호동무는 말없이 두 딸의 등을 두드려주었다.자식들의 가슴속에 나라를 위하는 뜨거운 마음이 깃드는것이 못내 기뻤다.자식들에게 떳떳한 아버지가 되기 위해서도 맡은 일을 더 잘할 결심이 굳어졌다.

배를 조국땅 한 부분으로 여기는 김명호동무에게 있어서 기관실은 자기 집 뜨락과도 같았다.기계기름 한방울이라도 떨어질세라 알른알른 바닥을 청소하고 도색을 하여도 구석의 배관계통에 이르기까지 미흡한 점이 없는가를 깐깐히 확인하고서야 마음을 놓는 성미였다.

항차수송을 성과적으로 보장하기 위하여 김명호동무는 기관실에 항해감시체계를 도입하였다.기관실에 앉아서도 화면을 통하여 항해방향과 배기가스의 연소상태를 감시하게 되니 무사고항해를 보장하는데 큰 도움이 되였다.

그는 늘 기관의 동음에 귀를 기울이며 경험이 부족한 기관사들에게 어느 기통의 소리가 이상하니 뜯어보라는 식으로 귀띔해주군 하였다.

한여름에 기관실의 온도는 40℃가 넘는다.그냥 서있기만 하여도 등골로 땀이 질벅하게 흐르는 속에서 나트 한개를 풀자고 해도 여러명이 달라붙어 영차영차 힘을 합치며 스파나를 돌려야 하는 기관수리는 말처럼 쉽지 않다.

배가 어느 한 가박지에 도착하였을 때였다.닻을 내리며 후진하려고보니 원격조종장치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았다.수동으로는 조종되는것을 본 기관사들은 며칠간 항해하느라고 지쳤는데 오늘은 좀 쉬자고 말하였다.

그러나 김명호동무는 고개를 가로저었다.

《언제 무슨 일이 생길지 모르네.당장이라도 배가 기동할수 있으니 완전무결하게 해놓아야지.기관이야 우리 몫이 아닌가.》

그러면서 스파나를 찾아쥐는 김명호동무의 모습은 기관사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다.

김명호동무는 늘 자기 사업을 두고 깊이 연구하였다.기관들의 정상가동을 보장하는데 선차적인 힘을 넣으면서도 틈틈이 기관부문의 기술서적들도 보고 새 프로그람도 파악하기 위해 고심하였다.

어느날 부기관장은 콤퓨터앞에 마주앉아있는 김명호동무를 보게 되였다.3차원설계프로그람을 기동하고있었다.이 프로그람에 대한 파악이 있는가고 묻는 김명호동무에게 부기관장은 대학때 다루어보았다고 별치않게 대답하였다.

그런데 다음항차때 보니 김명호동무가 참고서들을 펼쳐놓고 그 프로그람을 연구하고있었다.

설계단위도 아닌 운영단위에서 그렇게까지 파고들 필요가 있겠는가 하고 생각하였던 젊은 부기관장은 쉰고개를 넘긴 기관장의 높은 책임성과 진지한 탐구심에 머리가 숙어졌다.

언제부터인가 선원들이 늘 모이는 식당에는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4차전원회의 결정관철을 위한 결의목표가 나붙었다.거기에 제시된 많은 기술혁신목표들을 실현하는데서 김명호동무는 솔선 앞장에 섰다.주기관중유2차증기가열기와 보조기관해수려과장치를 비롯한 10여건의 기술혁신과제를 수행하고 주기관예열시간을 종전의 5시간으로부터 2시간으로 줄이는데서 그리고 수입에 의존하던 주기관배기변좌와 변대 등을 자체의 힘으로 해결하는데서 그는 큰 몫을 하였다.

결의목표의 집행란에 붉은 기발이 하나 또 하나 새겨지는 시각은 김명호동무에게 있어서 더없이 행복한 순간이였다.그러한 순간순간과 더불어 《장진강》호의 항해길이 이어져온것이다.

김명호동무의 생의 자욱자욱을 더듬어보며 우리가 찾게 되는 진리가 있다.

평범한 나날에 자기의 혁명초소를 조국땅 한 부분으로 소중히 새겨안고 맡은 임무를 책임적으로 수행하는 량심의 인간이 어려운 시각에 수령과의 의리를 목숨으로 지킬수 있고 당과 혁명, 조국과 인민앞에 떳떳한 모습으로 설수 있다는것이다.

이 시각 누구나 이런 물음앞에 자신을 세워볼것이다.

나도 과연 사나운 날바다에서 이런 영웅적위훈을 발휘할수 있는가.절해고도에서도 굴함없이 수령결사옹위의 순간순간을 이어올수 있는가.

김명호동무의 영웅적소행은 우리 시대 인간들에게 가장 값높은 삶이 어떤것인가를 깨우쳐주었으며 매일, 매 시각 소중히 간직하고 끊임없이 자래워야 하는것이 무엇인가에 대한 충격적인 대답을 주었다.

* *

우리는 감동깊은 이야기들을 들려준 《장진강》호의 선원들을 다시 만나보고싶었다.그러나 그들은 삼지연군건설장으로 떠나갔다.난파도와 용감히 싸운 불굴의 투사들이 가슴에 쌓고쌓았던 그리움을 합쳐 위대한 장군님의 고향군인 삼지연군을 더 잘 꾸리자고 백두전구로 용약 달려갔다.

얼마나 훌륭한 인간들인가.

오늘 우리가 전한 사연은 결코 한 인간에 대한 이야기만이 아니다.수령결사옹위정신으로 심장을 불태우며 경애하는 원수님 따라 하늘땅 끝까지 가고갈 온 나라 인민의 억센 신념과 의지에 대한 이야기이다.

어제날 돈덕하, 홍성관영웅이 걸어간 길을 오늘은 김명호동무가 잇고 온 나라 인민이 함께 가고있으니 정녕 수령에 대한 충성이 가풍으로, 국풍으로 되고있는 우리 조국은 얼마나 위대한가.

령도자에 대한 충실성을 신념으로 간직한 정신력의 강자들이 이룬 일심단결의 성새를 깨뜨릴 힘은 이 세상에 없다.

글 본사기자 김순영

사진 본사기자 한광명

More From Rodong Sinmun (Kr)

혁명전통교양의 실효를 높여

혁명전통교양의 실효를 높여

애국열의를 높여준 계기온성군당위원회에서는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혁명전적지, 혁명사적지들에 대한 답사를 통하여 애국의 신념과 의지를

April 25, 2024

애국열의를 높여준 계기온성군당위원회에서는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혁명전적지, 혁명사적지들에 대한 답사를 통하여 애국의 신념과 의지를

이스라엘에 보다 강경대응할 립장 천명

이스라엘에 보다 강경대응할 립장 천명

이란외무성 대변인이 22일 기자회견에서 이스라엘에 보다 강경하게 대응할 정부의 립장을 천명하였다.그는 최근 이스라엘을 목표로 한 이

April 25, 2024

이란외무성 대변인이 22일 기자회견에서 이스라엘에 보다 강경하게 대응할 정부의 립장을 천명하였다.그는 최근 이스라엘을 목표로 한 이

워싱톤의 동맹권확장책동은 누구를 겨냥한것인가

워싱톤의 동맹권확장책동은 누구를 겨냥한것인가

최근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군사쁠럭들을 확대하고 강화하려는 미국의 기도가 본격화되고있다.알려진바와 같이 8일 미국, 영국, 오스트랄

April 25, 2024

최근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군사쁠럭들을 확대하고 강화하려는 미국의 기도가 본격화되고있다.알려진바와 같이 8일 미국, 영국, 오스트랄

《사령부를 목숨으로 사수하자》

《사령부를 목숨으로 사수하자》

구호문헌 《사령부를 목숨으로 사수하자》에는 항일혁명투쟁시기 투사들이 지녔던 수령결사옹위의 숭고한 정신세계가 그대로 비껴있다.구호

April 25, 2024

구호문헌 《사령부를 목숨으로 사수하자》에는 항일혁명투쟁시기 투사들이 지녔던 수령결사옹위의 숭고한 정신세계가 그대로 비껴있다.구호

조선인민혁명군창건 92돐에 즈음하여 당과 정부의 간부들 조선혁명박물관 참관

조선인민혁명군창건 92돐에 즈음하여 당과 정부의 간부들 조선혁명박물관 참관

조선인민혁명군창건 92돐에 즈음하여 당과 정부의 간부들이 24일 조선혁명박물관을 참관하였다.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

April 25, 2024

조선인민혁명군창건 92돐에 즈음하여 당과 정부의 간부들이 24일 조선혁명박물관을 참관하였다.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

보다 아름답고 문명할 래일을 여기서 본다 4.15경축 국가산업미술전시회장을 돌아보고

보다 아름답고 문명할 래일을 여기서 본다 4.15경축 국가산업미술전시회장을 돌아보고

얼마전 우리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일을 맞으며 성대히 열린 국가산업미술전시회장을 찾았다.전시회장을 돌아보면서 우리는 당의

April 25, 2024

얼마전 우리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일을 맞으며 성대히 열린 국가산업미술전시회장을 찾았다.전시회장을 돌아보면서 우리는 당의

로동자대학생들의 저녁시간

로동자대학생들의 저녁시간

우리 인민들속에 새형의 무궤도전차와 함께 널리 알려진 평양무궤도전차공장에는 로동자대학생들이 많다.공장에는 김일성종합대학과 김책공

April 25, 2024

우리 인민들속에 새형의 무궤도전차와 함께 널리 알려진 평양무궤도전차공장에는 로동자대학생들이 많다.공장에는 김일성종합대학과 김책공

천수백㎞구간의 물길가시기와 확장공사 진행

천수백㎞구간의 물길가시기와 확장공사 진행

평안북도에서 천수백㎞구간의 물길가시기와 확장공사를 진행하였다.도에서는 공사의 성과적보장을 위해 전반적인 물길들에 대한 조사사업을

April 25, 2024

평안북도에서 천수백㎞구간의 물길가시기와 확장공사를 진행하였다.도에서는 공사의 성과적보장을 위해 전반적인 물길들에 대한 조사사업을

잠재력도 어떻게 발양시키는가에 달려있다 자강도체신관리국 초급당위원회 사업에서

잠재력도 어떻게 발양시키는가에 달려있다 자강도체신관리국 초급당위원회 사업에서

잠재력, 이것은 어느 단위에나 있다.클수도 있고 작을수도 있다.그러나 보다 중요한것은 그 잠재력을 어떻게 발양시키는가 하는것이다.자강

April 25, 2024

잠재력, 이것은 어느 단위에나 있다.클수도 있고 작을수도 있다.그러나 보다 중요한것은 그 잠재력을 어떻게 발양시키는가 하는것이다.자강

자력갱생정신을 심어주는데 주되는 힘을

자력갱생정신을 심어주는데 주되는 힘을

해주포장재공장은 4년전에 3중3대혁명붉은기를 쟁취한 단위이다.하지만 공장은 최근에 자기의 모습을 또다시 일신하였다.종업원들의 편

April 25, 2024

해주포장재공장은 4년전에 3중3대혁명붉은기를 쟁취한 단위이다.하지만 공장은 최근에 자기의 모습을 또다시 일신하였다.종업원들의 편

선전선동활동을 참신하게

선전선동활동을 참신하게

구성시 상단남새농장 초급당위원회에서는 선전선동의 실효를 높여 농업근로자들의 혁명적열의를 적극 불러일으키고있다.초급당위원회에서는

April 25, 2024

구성시 상단남새농장 초급당위원회에서는 선전선동의 실효를 높여 농업근로자들의 혁명적열의를 적극 불러일으키고있다.초급당위원회에서는

세쌍둥이병사들의 친부모형제들 선교구역일군들과 주민들이 10년세월 기울여온 뜨거운 사랑과 정에 대한 이야기

세쌍둥이병사들의 친부모형제들 선교구역일군들과 주민들이 10년세월 기울여온 뜨거운 사랑과 정에 대한 이야기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서로 돕고 이끌며 단합된 힘으로 전진하는 우리 사회의

April 25, 2024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서로 돕고 이끌며 단합된 힘으로 전진하는 우리 사회의

밀가공능력확장공사 결속

밀가공능력확장공사 결속

남포시에서 인민들의 식생활구조를 개선할데 대한 당의 뜻을 높이 받들고 밀가공공장의 능력확장공사를 힘있게 다그쳐 끝냈다.최근년간 시

April 25, 2024

남포시에서 인민들의 식생활구조를 개선할데 대한 당의 뜻을 높이 받들고 밀가공공장의 능력확장공사를 힘있게 다그쳐 끝냈다.최근년간 시

마른논써레치기에서 높은 실적 기록

마른논써레치기에서 높은 실적 기록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오늘 농업부문앞에 나서는 가장 중요한 과업은 농사를 잘하여 농업생산을 결정적으

April 25, 2024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오늘 농업부문앞에 나서는 가장 중요한 과업은 농사를 잘하여 농업생산을 결정적으

수백정보의 덕지대밭을 개량

수백정보의 덕지대밭을 개량

함경북도에서 경작조건이 불리한 농경지들을 개량하여 알곡생산을 늘이기 위한 사업을 통이 크게 전개하고있다.얼마전에도 경흥지구의 수백

April 25, 2024

함경북도에서 경작조건이 불리한 농경지들을 개량하여 알곡생산을 늘이기 위한 사업을 통이 크게 전개하고있다.얼마전에도 경흥지구의 수백

More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