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ch 29, 2024
KCNA Uriminzokkiri (Kr)

어버이수령님과 애국농민들

Date: 28/05/2020 | Source: Uriminzokkiri (Kr) | Read original version at source

주체109(2020)년 5월 28일 《로동신문》

농업전선을 정면돌파전의 주타격전방으로 정한 당의 의도를 심장에 만장약하고 비상한 열의로 떨쳐나선 이 나라 농업근로자들의 가슴에 조국과 더불어 영생하는 애국농민들의 군상이 숭엄히 빛나고있다.

당창건 75돐을 맞는 올해에 알곡생산에서 승리의 통장훈을 불러 경애하는 우리 원수님께 자랑찬 승전보고를 올릴 일념으로 떨쳐나선 농업근로자들을 힘차게 고무추동하는 전세대 애국농민들,

김제원, 림근상, 안달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어버이수령님의 품에 안겨 보람찬 생을 꽃피우고 성스러운 주체혁명사에 아름다운 자욱을 남기였던가.

*      *

어버이수령님의 한생은 나라없던 지난날 지지리도 천대받던 이 나라 농민들을 품에 안으시고 나라의 주인으로, 애국농민으로 키워주신 은혜로운 사랑의 한생이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수령님께서는 오랜 기간 혁명을 해오시면서 그가 누구든 일단 동지적관계를 맺으시면 그의 운명과 미래를 끝까지 책임지고 보호해주시였으며 수천수만의 혁명전사들을 한품에 안아 크나큰 믿음을 주시고 온갖 사랑을 다 베풀어주시였다.》

애국농민, 농민영웅의 상징으로 숭고한 의리의 절정에서 영생하는 김제원,

어버이수령님께서 김제원농민과 각별한 인연을 맺게 되신것은 애국미헌납으로 해서였다. 김제원농민은 토지개혁을 한 해에 분여받은 땅에서 거둔 쌀을 전국적으로 제일먼저 국가에 헌납하였다. 애국미 30가마니를 싣고 찾아온 그를 댁에서 만나주신 어버이수령님께서는 그와 식사를 함께 하시면서 훌륭한 애국적소행이라고 높이 일러주시며 고무해주시였다.

그의 애국적모범을 따라 재령군농민들이 떨쳐나서 수천가마니의 쌀을 애국미로 국가에 헌납하였다.

이에 못내 감동을 금치 못하신 어버이수령님께서는 그들모두에게 사랑의 감사편지를 보내주시였다.

국가의 식량사정이 곤난한 오늘 자기의 애국적증산투쟁으로써 높은 수확을 거두고 국가에 애국미를 헌납한 김제원동지를 비롯한 황해도 재령군농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는바이라고 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김제원동지와 같은 농민은 참말로 오늘 새 조선의 농민입니다.》

다음날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애국미헌납운동에 대한 소개선전을 잘할데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오늘 우리의 로동자, 농민을 비롯한 각계각층의 광범한 근로대중은 나라의 주인이 된 긍지와 인민정권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안고 건국사업에 헌신하고있으며 민주건국을 위하여 무엇이든 아낌없이 나라에 바치고있다. 이번에 애국미헌납운동을 발기한 황해도 재령군 김제원농민의 미거는 건국열의로 불타는 새 조선의 진정한 애국자의 모범적소행이다. 그는 해방전에 피눈물나는 소작살이를 하다가 해방후 3 300평의 토지를 분여받은 평범한 농민이다. 토지개혁의 혜택으로 제땅에서 농사를 지어보려던 평생소원을 풀게 된 김제원농민은 1년내내 남보다 열성적으로 일하여 첫해농사에서 많은 소출을 내고 남먼저 농업현물세를 완납하였을뿐아니라 30가마니의 쌀을 애국미로 국가에 헌납하였다. 이것은 우리 당의 건국사상총동원운동의 정신을 깊이 체득한 로동당원의 애국충정의 발현이다. …

그 이듬해 4월 어느날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친히 김제원농민의 집을 찾으시였다.

어려서 부모를 잃고 지주집머슴으로, 소작살이로 짐승보다 못한 천대와 멸시를 받아온 그였다. 손에는 열손가락이 성해도 입에 풀칠도 할수 없던 그에게 있어서 땅의 주인이 되는것은 하늘에 닿은 소원이였다.

어버이수령님의 은덕으로 땅의 주인이 되였을 때 그의 심정이 과연 어떠하였으랴. 자기 살점보다 땅을 더 애지중지 사랑한 그였다.

힘있는 사람은 힘으로, 지식있는 사람은 지식으로, 돈있는 사람은 돈으로 부강조국을 건설하자는 어버이수령님의 애국의 호소를 늘 가슴에 안고 살던 그에게 있어서 나라가 흥하는것이상 더 바랄것이 없었다. 이런 불타는 마음으로 비가 오나 바람부나 땅에 정성을 바친 그는 잘 여문 낟알중에서도 알알이 골라 애국미를 바치였던것이다.

그의 이러한 소행을 상기하신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자신께서는 로인이 지난해에 농사를 잘 지어 남먼저 농업현물세를 완납하고 애국미헌납운동발기자가 되여 선참으로 30가마니의 쌀을 국가에 헌납한 소행을 높이 평가하며 그에 대하여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다시금 뜨겁게 일러주시였다.

로인과 자리를 같이하신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애국미로 종합대학교사를 크게 짓고 교실뿐아니라 실험실같은것도 잘 꾸려주고 혁명렬사들의 유자녀들을 공부시킬 학원도 건설하며 뜨락또르도 사다 농기계임경소를 설치하여 농민들의 농사일을 도와주게 하시려는 자신의 뜻을 기탄없이 나누시였다.

무릎을 마주한 담화는 진지한 분위기속에서 시간가는줄 모르고 진행되였다.

어떻게 하나 농사를 잘 지어 알곡생산을 증대시킬데 대한 문제, 농민들이 농사를 잘 지어야 나라의 긴장한 식량문제를 해결할수 있고 인민들의 생활을 향상시킬수 있으며 민족공업도 발전시킬수 있다는 간곡한 가르치심, 토지를 개량하고 잘 걸구어 옥토로 만들데 대한 문제…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로인은 어버이수령님의 귀중한 가르치심에 더더욱 심취되였다.

로인이 분여받은 토지가 나무리벌에서는 좋지 못한 땅이였지만 거기에 질좋은 두엄을 많이 내고 땅에 염기가 올라오는것을 막아 그 전해에 비하여 근 2배의 알곡소출을 낸것은 좋은 경험이라고 본다고, 우리 나라 속담에 《부지런한 농사군에게는 나쁜 땅이 없다.》는 말이 있는데 그것은 로인과 같은 농민을 두고 하는 말인것 같다고, 로인은 알곡소출을 높인 좋은 경험을 이 고장 농민들에게는 물론 다른 리의 농민들에게도 알려주어야 하겠다고 하시며 새땅을 많이 찾을데 대하여 하시는 그이의 크나큰 고무는 로인을 크게 감동시켰다.

그는 황홀한 심정으로 어버이수령님을 우러르며 어떻게 하나 농사를 잘 지어 나라의 쌀독을 듬뿍 채울 열의로 심장을 불태웠다. …

김일성종합대학 새 교사준공식날인 주체37(1948)년 10월 10일이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종합대학 새 교사에는 우리 인민들의 애국적지성과 로력적위훈이 깃들어있다고, 우리는 김제원농민을 비롯한 애국적농민들이 토지를 분여받은 기쁨을 안고 나라에 헌납한 지성어린 애국미를 어디에 쓸것인가 하는것을 심중히 토의한 끝에 민족간부를 양성하는 교육사업에 쓰기로 하고 그것으로 우선 종합대학교사를 건설하도록 하였다고, 농민들이 나라에 헌납한 지성어린 애국미가 오늘 이렇게 민족간부를 양성하는 훌륭한 터전으로 되였다고 감회깊이 교시하시였다.

그해 10월 24일 만경대혁명학원 새 교사준공 축하연회에서 하신 연설에서도 어버이수령님께서는 만경대혁명학원 새 교사는 김제원농민을 비롯한 애국적농민들이 나라에 바친 애국미로 지은것이며 여기에는 인민들의 고귀한 땀과 지성이 깃들어있다고, 혁명학원교직원들은 학생들이 이것을 잊지 말고 자기들이 공부하는 학원을 사랑하며 잘 관리하도록 교양하여야 하겠다고 간곡히 당부하시였다.

김제원리, 반신상, 신미리애국렬사릉…

이처럼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이 나라의 평범한 농민의 소행을 그토록 중시하시며 기회가 있을 때마다 높이 평가해주시였을뿐아니라 그의 이름을 조국과 더불어 길이 빛내여주시였던것이다.

옥도땅의 실농군이였던 림근상영웅도 어버이수령님의 각별한 사랑을 받으며 애국농민으로 성장한 수많은 농민들중의 한사람이다.

주체83(1994)년 3월 1일 어버이수령님을 모시고 사회주의농촌테제발표 30돐 경축연회가 진행되였다.

사회주의농촌테제를 관철하기 위한 투쟁의 길을 깊은 추억속에 더듬으시며 나라의 농업발전에 이바지한 농업근로자들과 뜨겁게 인사를 나누시던 어버이수령님께서는 림근상은 당에 충실한 농촌일군이였다고 하시면서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나는 림근상이 살아있을 때는 온천쪽으로 갈 때마다 옥도협동농장에 들리군 하였는데 그는 늘 포전에 나와 일하면서 나를 기다리다가 맞이하군 하였습니다.》

머슴군가정에서 태여나 인간이하의 천대와 멸시를 받으며 학교문앞에도 가보지 못한 그였다.

9살때 지주집아이보개, 어머니가 병으로 돌아간 후 12살에 머슴, 20살때부터 소작살이…

이것이 피눈물나는 해방전 그의 경력이였다.

이러한 그를 어버이수령님께서 애국농민으로 키워주시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 그를 처음으로 만나신 날은 전쟁시기에 열린 전국다수확농민열성자대회에서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는 농사짓기에 얼마나 수고가 많은가고 하시며 마디마디 터갈라진 그의 험한 손을 허물없이 잡아주시였다.

그가 뜻깊은 대회에 고심하여 만든 파종기를 가지고 참가하였다는것을 아신 어버이수령님께서는 대회의 휴식시간에 그의 충성의 마음이 어려있는 소박한 창안품도 보아주시였으며 친히 그를 만나주시였다.

북두갈구리같은 그의 손을 꼭 잡아주신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진짜농민의 손을 잡아본다고, 참 잘 만들었다고 하시며 그의 잔등을 오래동안 두드려주시였다.

어버이의 손길을 온몸으로 뜨겁게 받아안는 순간 그는 격정이 북받쳐올라 쏟아지는 눈물을 금할수 없었다.

온천지구의 물문제를 해결할 때에도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전쟁시기의 모범농민인 림근상을 비롯한 그 지방의 일군들을 현지에 데리고나가시여 방도를 의논하시였다.

전국농업대회때마다 그를 만나주시고 주석단에 내세워주시였으며 여러차례 옥도협동농장을 찾으실 때마다 그를 통해 농사형편을 알아보시면서 농사를 잘하고 마을을 알뜰히 꾸릴데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신 어버이수령님,

어느해 가을에도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온천쪽으로 가시던 길에 논에서 일하는 그를 알아보시고 차를 멈추시였다.

차에서 내리신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오래간만에 만난 친자식을 대하시듯 허리굽혀 인사올리는 그를 넓은 품에 뜨겁게 안아주시며 잘 있었는가고, 앓고있다는데 좀 낫는가고, 왜 자주 앓는가고 심려하시며 그의 팔을 끼신채 천천히 걸음을 옮기시였다.

이어 어버이수령님께서는 동행한 일군들에게 이 동무가 전쟁시기 무척 고생을 많이 한 동무라고, 아주 훌륭한 농촌혁명가라고 하시며 그를 내세워주시였다.

그는 끝내 흐느끼고야말았다.

혁명가가 그렇게 마음이 약해서야 되겠는가고 하시는 어버이수령님의 음성도 격정으로 하여 갈리였다.

나라의 농사문제가 제기될 때면 그와 허물없이 의논하군 하시였으며 그의 소박한 생각도 귀중히 여겨주신 어버이수령님,

병중에 있는 그에게 문안의 말씀을 보내주시고 불치의 병에서 기어이 소생시키시려고 권위있는 의사와 값비싼 의약품까지 친히 보내주시며 할수 있는 모든 대책을 다 세워주신 우리 수령님이시였다.

그러던 그가 끝내 병석에서 일어서지 못하고 영영 떠났다는 비보를 받으신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슬픔을 억제하지 못해하시며 갈리신 음성으로 《당에 충실한 아까운 농촌혁명가를 잃었소.》라고 하시며 못내 괴로와하시였다.

옥도리를 지나실 때면 의례히 길가에 차를 세우시고 마을을 바라보시며 이 고장 산천만 보아도 림근상동무와 함께 포전길을 거닐며 농사를 의논하던 일이 생각나서 가슴이 아프다고 외우군 하신 어버이수령님,

위대한 혁명생애의 마지막나날 평양시, 평안남도, 남포시농업부문 일군협의회를 지도하시던 어버이수령님께서는 깊은 감회에 잠겨 사랑하는 전사를 뜨겁게 추억하시였다.

《그전에는 내가 온천군에 갈 때마다 옥도협동농장에 들려 관리위원장을 하던 림근상동무를 만나보군 하였습니다. 그는 내가 온천군에 갈 때마다 길가에 나와서있다가 나를 마중하군 하였습니다. 그러던 그가 병으로 사망하였습니다. 몇해전에 나는 림근상동무생각이 나서 그가 일하던 협동농장에라도 가보자고 생각하고 온천군으로 가던 길에 옥도협동농장에 들렸습니다. 내가 차를 타고가면서 보니 림근상동무와 모색이 비슷한 사람이 논판을 돌아보고있기에 차를 세우고 동무가 림근상동무의 아들이 아닌가고 물어보니 옳다고 하였습니다. 그가 지금 옥도협동농장에서 관리위원장사업을 하고있습니다.》

세월의 언덕을 넘어 신미리애국렬사릉에서 영생하는 농민영웅,

림근상영웅에 대한 어버이수령님의 사랑은 이렇게 대를 이어 계속되였던것이다.

어버이수령님께서 농사박사라고 친근히 불러주신 안달수영웅,

9살때부터 머슴살이와 품팔이군으로 20여년,

그의 경력도 이 나라 농민들과 다를바 없었다.

어버이수령님을 농장에 모신 어느해 12월 그는 지난날 일제와 지주, 자본가놈들의 착취와 억압밑에서 시달릴 때 얻은 관절염이 도져 다리를 몹시 절었으나 수령님께서 걱정하실가봐 애써 내색하지 않았다. 하지만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사려깊은 어버이의 정으로 헤아려주시였다. 신경과 관절에는 온천치료가 좋다는데 한해농사도 다 지었으니 어서 가서 푹 쉬면서 치료를 받으라고 떠밀어주시였다.

그후 어느 한 대회에 참가하였던 그는 대회휴식시간에 뜻밖에도 어버이수령님의 부르심을 받게 되였다.

무작정 품에 안기는 그와 반갑게 인사를 나누신 어버이수령님께서는 다리는 어떤가고 하시며 자신의 옆자리에 그의 자리를 정해주시는것이였다.

너무도 황송하여 그가 의자를 옮겨놓으려고 하자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일없다고 하시며 끝내 그를 자신의 옆자리에 앉혀주시였다.

이제는 다리가 좀 어떠냐고 재차 물으시며 손수 다리를 만져주시는 어버이수령님의 품에 와락 안겨들며 그는 오열을 터치였다.

이런 정과 열로 소박하고 순박한 한 농촌일군을 극진히 위해주시고 보살펴주신 어버이수령님이시였다.

논벼가 아지를 치며 무럭무럭 자라고있던 어느해 6월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또다시 황해남도를 현지지도하고계신다는 소식에 접한 그의 마음은 벌써부터 진정할수 없이 달아있었다.

(어버이수령님께서 혹시 우리 농장 앞길을 지나가지 않으실가.)

이런 간절한 마음으로 그는 큰길에 나가 검부레기가 있을세라, 먼지가 일세라 깨끗이 쓸고 물을 뿌리며 수령님을 뵈옵고싶은 열망으로 심장을 불태우고있었다.

그의 이 간절한 소원이 이루어질줄 어이 알았으랴.

평양과 잇닿은 큰길가에 여러대의 승용차가 나타나더니 눈부신 아침해살에 차창을 번쩍이며 마주 향해오고있는것이 아닌가.

그는 급히 옷깃을 여미고 서있다가 어버이수령님께서 타신 차가 가까이 다가오자 깊이 머리숙여 정중히 인사올리였다.

(어버이수령님, 먼 현지지도의 길을 부디 안녕히 다녀가십시오.)

그런데 지나칠줄로만 알았던 차가 저만치에서 천천히 멎어서는것이였다.

이어 문이 열리더니 만면에 해빛같은 미소를 담으신 어버이수령님께서 차에서 내리시는것이 아닌가.

황황히 달려가는 그의 두볼로는 감격의 눈물이 줄줄이 흐르고있었다.

《안달수동무, 잘 있었소?》

《어버이수령님! …》

푸르싱싱한 논벼며 길가의 수삼나무들도 기쁨에 겨워 설레이는듯 하였다.

농장살림살이며 농사일을 의논해주시느라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오랜 시간 길가에 서계시였건만 사랑하는 혈육과 헤여지기 아쉬워하는 부모의 심정으로 떠나실념을 하지 못하시였다.

이윽고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오래간만에 만났는데 기념으로 같이 사진이나 한장 찍자고 하시는것이였다.

가없이 맑은 하늘아래 즐비하게 일떠선 문화주택들과 눈뿌리가 모자라게 펼쳐진 벌, 키높이 자란 수삼나무들을 배경으로 그를 큰길가에 세워주시고 얼굴에 그늘이 질세라 해빛을 마주하도록 바로잡아주시기를 그 몇번,

몸소 그의 팔을 다정히 끼시고 만면에 환한 미소를 담으신 불멸의 화폭을 남겨주신 어버이수령님.

너무도 행복하여 그는 그냥 뜨거운것을 삼키기만 하였다.

일군들모두도 솟구치는 격정을 금치 못하며 감격의 눈물을 머금었다.

이렇게 그와 헤여진 후 현지지도의 길을 이어가시던 어버이수령님께서는 문득 일군들에게 그의 건강에 대하여 물으시였다.

건강하여 일한다고 말씀올리자 어버이수령님께서는 그 동무를 만나보니 기골이 그전만 못해서 물었다고 하시며 일군들에게 그를 병원에 데려다 검진하고 치료하여주라고 따뜻이 이르시였다.

어버이수령님의 지극한 사랑속에 치료를 받던 어느날 그는 긴장하게 조성된 정세로 하여 침상을 박차고 일어섰다.

하지만 병원에서는 어버이수령님의 가르치심대로 치료를 다 받자면 아직 멀었다고 하면서 그의 청을 들어줄념을 하지 않았다.

이 사실을 보고받으신 어버이수령님께서는 그의 치료결과를 상세히 알아보시고 그 동무의 성미에 더 있으라고 하면 오히려 병이 생길수 있다고, 정 요구하면 소원대로 퇴원시키라고, 그러되 나가서도 계속 치료를 받을수 있게 대책을 세워주고 약도 많이 주어서 내보내야 한다고 자애에 넘치신 어조로 교시하시였다.

이처럼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사회주의대지를 지켜선 평범한 농민과 인연을 맺으시고 수십년을 하루와 같이 아껴주시고 보살펴주시였다.

지금으로부터 27년전 3월 어느날이였다.

이날 황해남도, 황해북도, 개성시농업부문 일군협의회를 지도하시던 어버이수령님께서는 벽성군 서원협동농장 관리위원장이 안달수영웅의 아들이라는것을 알게 되시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저으기 기쁘시여 《서원협동농장 관리위원장의 아버지 안달수는 나의 오랜 친구입니다.》라고 못내 감회로우신 어조로 교시하시였다. …

애국농민,

참으로 고귀하고 값높은 칭호이다.

한평생 이 나라 농민들을 품에 안으시고 헌신의 수만리를 수놓으신 어버이수령님의 은혜로운 사랑의 력사를 가슴깊이 간직하고 수령님에 대한 영원한 일편단심으로 심장을 불태우며 얼마나 많은 농민들이 전세대 애국농민들의 뒤를 이어 사회주의농촌진지를 억척같이 지켜왔던가.

고난의 나날 90년대의 김제원이 되자고 호소하며 애국미를 바친 황해북도 은파군 양동협동농장 제7작업반 농장원들, 재령군 김제원협동농장, 황주군 룡천협동농장의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

해마다 다수확으로 경애하는 우리 원수님께 기쁨을 드리는 애국농민들,

이들의 모습에서 우리 조국과 인민은 전세대 애국농민들의 충성스러운 모습을 읽는다.

경애하는 우리 원수님께서 아시는 애국농민이 되리라!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품들여 애지중지 키워주신 애국농민들의 대부대가 이런 열화같은 일념으로 충성의 대하를 이루고 사회주의수호전의 최전방을 믿음직하게 지켜서있기에 뜻깊은 올해 농업전선에서는 또다시 승전포성이 높이 울릴것이다.

본사기자 량순

More From Uriminzokkiri (Kr)

미국에 제재를 실시하기로 결정

미국에 제재를 실시하기로 결정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중국정부가 7일 자국의 주권을 엄중히 침해하고있는 미국에 보복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하였다.외교부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중국정부가 7일 자국의 주권을 엄중히 침해하고있는 미국에 보복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하였다.외교부

일감이 많은 사람

일감이 많은 사람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애국은 조국과 인민에 대한 헌신이고 투신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애국은 조국과 인민에 대한 헌신이고 투신

송림시의 백살장수자가정들에 꽃펴난 기쁨

송림시의 백살장수자가정들에 꽃펴난 기쁨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인민을 위한 정책이 꽃펴나는 사회주의 우리 제도에 대한 고마움의 정이 온 나라 가정들에 차넘치고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인민을 위한 정책이 꽃펴나는 사회주의 우리 제도에 대한 고마움의 정이 온 나라 가정들에 차넘치고

각지 대학생들 겨울철방학기간 사회정치활동 활발히 전개

각지 대학생들 겨울철방학기간 사회정치활동 활발히 전개

(평양 1월 10일발 조선중앙통신)각지 대학생들이 겨울철방학기간 사회정치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있다.당의 믿음직한 후비대, 혁명의 계승

January 10, 2024

(평양 1월 10일발 조선중앙통신)각지 대학생들이 겨울철방학기간 사회정치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있다.당의 믿음직한 후비대, 혁명의 계승

농업생산력을 지속적으로 증대시키기 위한 과학적인 작전토의 심화

농업생산력을 지속적으로 증대시키기 위한 과학적인 작전토의 심화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농업부문 일군들이 농업생산력의 안정적이며 지속적인 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과학적이며 혁신적인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농업부문 일군들이 농업생산력의 안정적이며 지속적인 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과학적이며 혁신적인

너도나도 사랑하는 조국을 위하여

너도나도 사랑하는 조국을 위하여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온 나라에 높이 울려퍼지는 구호-《애국으로 단결하자!》어깨를 겯고 한전호에서지난 1일 내각사무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온 나라에 높이 울려퍼지는 구호-《애국으로 단결하자!》어깨를 겯고 한전호에서지난 1일 내각사무

깊이 새겨주신 혁명사적사업의 중요성

깊이 새겨주신 혁명사적사업의 중요성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혁명사적과 연혁을 통한 교양사업을 잘하는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혁명사적과 연혁을 통한 교양사업을 잘하는

서방세계에서 날로 심화되는 대립과 마찰

서방세계에서 날로 심화되는 대립과 마찰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서방세계에서 내부균렬이 날이 갈수록 깊어지고있다.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문제를 둘러싸고 미국과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서방세계에서 내부균렬이 날이 갈수록 깊어지고있다.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문제를 둘러싸고 미국과

자본주의나라들에 펼쳐진 한산한 설풍경

자본주의나라들에 펼쳐진 한산한 설풍경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도처에서 때없이 터져나오는 자지러진 총소리와 비명, 시시각각 생존을 위협하는 실업과 빈궁…이것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도처에서 때없이 터져나오는 자지러진 총소리와 비명, 시시각각 생존을 위협하는 실업과 빈궁…이것

자연재해

자연재해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지진피해 확대, 비상사태 발령일본의 이시가와현에서 지진피해가 계속 확대되고있다.8일 9시현재 현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지진피해 확대, 비상사태 발령일본의 이시가와현에서 지진피해가 계속 확대되고있다.8일 9시현재 현

칼부림범죄

칼부림범죄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오스트랄리아의 빅토리아주에서 6일 칼부림범죄가 발생하였다.이날 밤 한 남성이 거의 3시간동안 멜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오스트랄리아의 빅토리아주에서 6일 칼부림범죄가 발생하였다.이날 밤 한 남성이 거의 3시간동안 멜

가자지대에서 계속되는 이스라엘의 대량살륙만행

가자지대에서 계속되는 이스라엘의 대량살륙만행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이스라엘군이 가자지대에서 무차별적인 군사작전으로 팔레스티나인들에 대한 대량살륙에 계속 광분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이스라엘군이 가자지대에서 무차별적인 군사작전으로 팔레스티나인들에 대한 대량살륙에 계속 광분

인신매매집단 적발

인신매매집단 적발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뜌니지의 동남부지역에서 최근 인신매매범죄집단이 적발되였다.7일 이 나라 국경경비대가 밝힌데 의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뜌니지의 동남부지역에서 최근 인신매매범죄집단이 적발되였다.7일 이 나라 국경경비대가 밝힌데 의

이스라엘에 대한 대응타격 단행

이스라엘에 대한 대응타격 단행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레바논애국력량조직인 히즈볼라흐가 최근 이스라엘의 북부지역에 미싸일공격을 가하였다.6일 히즈볼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레바논애국력량조직인 히즈볼라흐가 최근 이스라엘의 북부지역에 미싸일공격을 가하였다.6일 히즈볼

국가채무 증대

국가채무 증대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이딸리아의 국가채무가 지난해 10월 기록적인 액수인 2조 8 680억€에 이르렀다.이것은 그 전달에 비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이딸리아의 국가채무가 지난해 10월 기록적인 액수인 2조 8 680억€에 이르렀다.이것은 그 전달에 비

폭격기 추락

폭격기 추락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미국의 사우스 다코타주에 있는 공군기지에서 4일 《B-1 랜써》폭격기가 추락하였다.아시아태평양지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미국의 사우스 다코타주에 있는 공군기지에서 4일 《B-1 랜써》폭격기가 추락하였다.아시아태평양지

변할수 없는 본성

변할수 없는 본성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세대가 바뀌고 혁명이 전진할수록 더욱 투철한 반제계급의식을 지니자지난 조국해방전쟁의 전략적인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세대가 바뀌고 혁명이 전진할수록 더욱 투철한 반제계급의식을 지니자지난 조국해방전쟁의 전략적인

More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