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19, 2024
KCNA Rodong Sinmun (Kr)

조국해방전쟁의 빛나는 승리를 안아온 위대한 조선로동당

Date: 14/07/2020 | Source: Rodong Sinmun (Kr) | Read original version at source

위대한 향도, 승리와 영광의 75년

조국해방전쟁의 빛나는 승리를 안아온 위대한 조선로동당

우리 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이며 향도자인 영광스러운 조선로동당,

가장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로 우리 혁명을 오직 승리와 영광의 한길로 이끌어온 우리 당의 빛나는 력사에는 세계《최강》을 자랑하던 미제를 우두머리로 하는 제국주의침략세력을 단호히 물리치고 조국의 존엄과 안녕을 굳건히 지켜낸 위대한 전승업적이 금문자로 아로새겨져있다.

보병총과 원자탄과의 대결이라고도 할수 있었던 지난 조국해방전쟁에서 우리 인민이 이룩한 기적적승리는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이신 위대한 수령님을 높이 모신 불패의 혁명적당, 조선로동당이 안아온 력사의 기적이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에게 로동당과 같은 강력한 당이 없었더라면 전쟁에서 승리할수 없었을것입니다.》

수령이 위대하고 당이 강하면 그 어떤 강적과의 싸움에서도 반드시 이긴다는것은 지난 조국해방전쟁사가 확증한 고귀한 진리이다.

우리 당은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이신 위대한 수령님의 사상과 령도를 빛나게 구현하여 전쟁의 매 시기, 매 계단에 정확한 전략적방침을 내세우고 전체 인민과 인민군장병들을 전쟁승리에로 조직동원하였다.

우리 당의 현명한 령도는 조국해방전쟁의 승리를 이룩하는데서 결정적담보로 되였다.

위대한 당의 두리에 굳게 뭉쳐 전승세대가 창조한 1950년대의 승전사는 창공높이 휘날리는 주체의 붉은 당기의 세찬 퍼덕임과 더불어 찬연한 빛을 뿌리고있으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우리 인민의 투쟁을 힘있게 고무추동하는 영원한 생명력을 가진 교과서로 되고있다.

백승의 보검을 안겨주시여

창건된지 2년도 채 안된 청소한 우리 공화국이 세계 《최강》의 제국주의가 몰아온 전쟁의 불구름에 휩싸였을 때 조선인민이 이기리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나 없었다.

세계의 곳곳에서 커다란 우려와 걱정이 실린 시선들이 이 땅을 주시하던 준엄한 시각 그 모든 중압을 밀어내며 거세찬 분출을 력사앞에 보여준 위대한 힘이 있었다.

바로 그것은 절세위인을 높이 모신 우리 당의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력이였고 당의 두리에 하나로 굳게 뭉친 우리 인민의 억센 단결력이였다.

주체39(1950)년 6월 26일에 열린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위원회에서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군사위원회를 조직하였다.회의에서는 전당과 전체 인민의 한결같은 의사에 따라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군사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하였다.

위대한 수령님을 최고수위에 높이 모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군사위원회의 조직!

이 중대한 조치는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이신 위대한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가 있기에 전쟁에서 반드시 이긴다는 우리 당의 확고부동한 의지의 선언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날에 하신 력사적인 방송연설 《모든 힘을 전쟁의 승리를 위하여》에서 전쟁승리를 위한 전투적과업을 제시하시고 우리 조국강토에서 침략자들을 쓸어버리기 위한 성스러운 투쟁에 총궐기할것을 전체 조선인민과 인민군장병들에게 호소하시였다.

인류전쟁사에는 적들의 불의의 침공에 즉시적인 반공격으로 맞서 전쟁의 주도권을 확고히 틀어쥔 례가 일찌기 없었다.

제국주의침략자들이 조선전선에 무력을 대대적으로 투입하기 전에 신속한 기동과 련속적인 타격으로 적들을 격멸소탕하고 공화국남반부를 완전히 해방할데 대한 반공격전략은 희세의 천출명장이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만이 제시하실수 있는 승리의 작전도였다.

전쟁개시 3일만에 서울을 해방한데 이어 적극적인 반공격으로 짧은 기간에 적의 기본력량을 소멸함으로써 전쟁의 국면을 전환시킨 우리 군대의 전과는 실로 전무후무한것이였다.

명장의 웅지와 기질은 가장 준엄한 시기에, 가장 복잡한 정황속에서 대세를 어떻게 판단하고 어떤 결단을 시급히 내리는가 하는데서 더욱 뚜렷이 표현된다.

제국주의침략무력이 최신장비들을 동원하여 구름처럼 밀려들던 때에도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닥쳐온 엄중한 난국을 주동적으로 타개하고 역경을 순경으로 전환시키기 위한 새로운 전략적방침들을 련이어 제시하시였다.

전쟁 제2계단과 제3계단의 전략적방침들은 무비의 담력과 배짱, 필승의 신념으로 전체 인민과 인민군장병들을 전승에로 이끄신 우리 수령님의 걸출한 위인상을 오늘도 전하여준다.

위대한 수령님의 비범한 군사적예지와 탁월한 령군술에 의하여 침략자들은 무리죽음을 면치 못하였고 싸우는 영웅조선의 불굴의 기상이 만방에 과시되였다.

세계전쟁력사에 있어본적이 없는 주체적인 군사사상과 우리 식의 전법, 지략으로 원쑤격멸의 함성이 천지를 진감하게 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는 얼마나 비범한것인가.

전쟁 제4계단의 전략적과업실현을 위해 전선과 해안의 방어진지를 갱도화하도록 하신것을 비롯하여 전쟁시기 다양한 전법을 창조하신 우리 수령님.

비행기사냥군조운동, 땅크사냥군조운동, 저격수조활동, 독립중기조활동, 적후파괴조활동, 기동고사포병중대활동, 이동포병중대활동…

기존관념에 종지부를 찍은 이 모든 전법이 있었기에 인민군장병들은 싸우는 고지마다에서 무적의 기상을 떨치였고 수적, 군사기술적우세를 떠들던 적들을 비참한 패배의 나락으로 몰아갔다.

당의 령도를 전쟁승리의 결정적담보로 보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전시체제에서의 당의 강화발전을 위한 사업을 정력적으로 이끄시였다.

당중앙위원회를 비롯한 각급 당조직들의 사업을 군사위원회명령관철에로 총집중시키도록 하신 위대한 수령님,

그이의 뜻을 높이 받들고 군사사업에 대한 당적지도와 군인들에 대한 정치사상교양사업을 강화하기 위한 대책들이 취해지고 전군에 당의 결정과 지시를 무조건 철저히 관철하는 강철같은 규률을 확립하기 위한 사업들도 추진되였다.

전선과 후방의 모든 일을 돌보시는 그처럼 분망하신 속에서도 우리 당의 강화를 위하여 바치신 위대한 수령님의 심혈과 로고는 그이께서 발표하신 수많은 불후의 고전적로작들마다에도 뜨겁게 어려있다.

《모든 력량을 전쟁승리에로 총동원할데 대하여》, 《조국해방전쟁의 승리를 위한 각 정당들의 과업》, 《후방을 강화하기 위한 당단체들의 과업에 대하여》, 《일시적인 전략적후퇴와 당단체들의 과업》…

불멸의 저서들의 갈피마다에는 각급 당단체들의 사업을 전시환경에 맞게 개편할데 대한 문제, 당단체들이 인민정권기관들의 사업을 적극 도와주고 인민들을 전쟁승리에로 불러일으킬데 대한 문제, 인민들이 그 어떤 어려운 환경에 처하더라도 확고한 승리의 신심을 간직하도록 하기 위한 선전사업과 교양사업들을 강화할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조국앞에 가로놓인 엄혹한 난국을 타개하고 우리 당과 인민을 승리에로 이끄신 위대한 수령님의 천리혜안의 예지가 빛발치고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39(1950)년 12월 21일 당중앙위원회 제3차전원회의를 소집하시고 《현정세와 당면과업》이라는 력사적인 보고를 하시였다.

보고에서 군사분야에서 주체를 세우고 당의 규률을 더욱 강화하며 전당의 통일단결을 강화하기 위한 과업을 전면에 제기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렇게 강조하시였다.

《당규률을 강화하는것은 지금 우리 당사업에서 나서는 가장 중요한 문제의 하나입니다.원쑤들을 격멸하고 승리를 쟁취하기 위한 기본조건의 하나는 우리 당이 그 어느때보다도 규률을 더욱 강화하며 당중앙위원회주위에 전당을 철통같이 묶어세우는것입니다.》

위대한 수령님의 불면불휴의 사색과 탐구, 지칠줄 모르는 정력적인 활동에 의하여 전쟁의 가장 준엄한 시기에 진행된 당중앙위원회 제3차전원회의는 당의 불패의 전투력과 기상을 만천하에 과시하고 혁명대오의 강화발전과 전쟁승리를 위한 새로운 장을 열어놓은 력사적인 회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주체40(1951)년 11월 1일 소집하신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4차전원회의도 당조직사업에서 나타난 편향을 극복하고 당건설에서 주체를 튼튼히 세워 수령, 당, 대중이 하나로 굳게 뭉친 우리 혁명의 주체를 더욱 강화하며 전체 인민을 전쟁의 최후승리에로 힘있게 조직동원하는데서 획기적인 전환의 계기로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조직진행하신 당중앙위원회 제5차전원회의는 조국해방전쟁의 위대한 년대에 또 얼마나 뚜렷한 자욱을 남기였던가.

주체41(1952)년말의 정세는 반당반혁명종파분자들의 범죄적책동으로 하여 매우 엄중하였다.

조국해방전쟁시기 박헌영, 리승엽도당을 비롯한 종파분자들은 암암리에 반당적, 반국가적음모를 꾸미고 우리 당을 반대하는데 공격의 화살을 집중하였으며 당과 정부의 지도적지위를 탈취하려고 악랄하게 날뛰였다.

사실 종파분자들의 발악적인 책동으로 전쟁의 어느 하루도 위대한 수령님의 신변에 위험이 드리우지 않은 때가 없었다.

호시탐탐 기회를 노리던 박헌영도당은 적들이 대규모적인 《신공세》를 기도하자 이에 발맞추어 또다시 당과 정부를 뒤집어엎기 위한 무장폭동을 감행하려고 악랄하게 책동하였다.

바로 이러한 시기에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적들의 새로운 군사적공세를 짓부시고 전쟁의 종국적승리를 이룩하기 위하여 당을 조직사상적으로 더욱 강화할 의지를 안으시고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를 소집할것을 결심하시였다.

주체41(1952)년 12월 15일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당중앙위원회 제5차전원회의에서 《당의 조직적사상적강화는 우리 승리의 기초》라는 력사적인 보고를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전원회의에서 하신 보고는 당원들의 당성을 단련하고 종파주의를 청산하며 당사상사업을 개선강화하기 위한 지도적지침이였다.

보고를 마치시면서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오늘 조국의 운명을 결정하는 조선인민의 해방전쟁에서 승패는 오직 우리 당의 단결된 위력과 그 향도적역할에 달려있다고 가르치시고 조국해방전쟁에서의 종국적승리를 위하여, 조선인민의 자유와 광명한 미래를 위하여 우리 당을 조직적으로, 사상적으로 더욱 공고히 하는데 모든 힘을 다하자고 열렬히 호소하시였다.

회의후 전당적으로 당중앙위원회 제5차전원회의 문헌접수토의사업이 진행되였다.그 과정에 당원들의 당성이 비상히 높아지고 종파주의와 온갖 자유주의적경향을 반대하는 투쟁이 강화됨에 따라 오래동안 정체를 숨기고 당과 국가의 요직에 기여들어 간첩 및 종파활동을 감행하여오던 박헌영도당의 죄행이 더욱 낱낱이 드러나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당의 전투력이 더한층 강화되였으며 제국주의자들의 대규모적인 《신공세》도 파탄되고말았다.

조국해방전쟁에서의 빛나는 승리, 력사의 그 기적은 세계전쟁사의 갈피에 나라와 민족의 운명은 원자탄이 아니라 당과 수령의 탁월한 령도에 달려있다는 철리를 뚜렷이 새기였다.

불패의 힘의 원천-혼연일체

위대한 승리를 안아온 전승세대들, 과연 그들의 심장은 무엇으로 고동쳤기에 그처럼 가렬처절하였던 지난 조국해방전쟁에서 영웅조선의 필승의 기상을 만방에 떨칠수 있었던가.

조국해방전쟁에서의 빛나는 승리는 수령은 인민을 믿고 인민은 당과 수령을 절대적으로 믿고 따르는 위대한 혼연일체의 위력, 전체 인민과 인민군장병들이 한마음한뜻이 되여 한전호에서 어깨겯고 싸운 불패의 일심단결의 위력이 낳은 력사의 기적이다.

이 땅우에 준엄한 전쟁의 시련이 닥쳐왔던 그 시각에 위대한 수령님께서 하신 뜻깊은 교시가 력사의 메아리를 불러온다.

승냥이는 몽둥이로 다스려야 한다는 말과 같이 조선사람을 몰라보고 덤비는 놈들에게 조선사람의 본때를 보여주어야 한다고 하신 위대한 수령님.

조선사람의 본때를 보여주어야 한다.

바로 여기에 인민의 힘을 믿고 전체 인민을 불러일으켜 수적, 군사기술적우세를 믿고 날뛰는 놈들의 거만한 코대를 꺾어버리고 조국의 자유와 독립을 기어이 수호하시려는 위대한 수령님의 강철의 담력과 의지가 력력히 빛발치고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전쟁 첫 시기부터 전체 인민의 단결된 힘으로 조성된 난국을 뚫고나가는것을 전쟁승리의 요인의 하나로 내세우시고 그 실현에 커다란 힘을 넣으시였다.

적들의 불의의 침공에 대처하여 인민군대에 결정적인 반공격을 개시할것을 명령하신것과 함께 전체 당단체들과 당원들에게 당중앙위원회 편지를 보낼것을 결심하신 위대한 수령님,

주체39(1950)년 6월 27일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당중앙위원회 정치위원회에서 《전체 당단체들과 당원들에게 당중앙위원회 편지를 보낼데 대하여》라는 력사적결론을 하시였다.

전체 당단체들과 당원들에게 보내는 당중앙위원회 편지에서는 전시환경에 맞게 당사업을 개편하고 당원들의 선봉적역할을 높이며 당안에 혁명적규률을 강화하고 모든 당원들이 원쑤들과의 싸움에 용약 떨쳐나설것을 호소하였다.

신문과 방송을 비롯한 선전선동수단들을 통하여 전체 당단체들과 당원들에게 보내는 당중앙위원회 편지내용과 전쟁승리를 위하여 우리 당이 제시한 방침들을 받아안은 전체 당원들만이 아닌 온 나라가 세차게 끓어번지였다.

조국해방전쟁의 개시와 함께 우리 인민들 특히는 우리의 청장년들속에서 불길처럼 세차게 타오른 전선탄원운동이 그것을 잘 말하여준다.

전쟁이 개시된지 불과 20여일사이에만 하여도 수십만명의 청년들이 인민군대에 입대할것을 탄원하였다.

오늘도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에는 전화의 인민군용사들의 피가 슴배여있는 당원증들이 그대로 보존되여있다.그앞에서 사람들은 쉬이 걸음을 떼지 못한다.

비록 입당년한은 오래지 않았어도 위대한 수령님께서 안겨주신 조선로동당원의 고귀한 정치적생명을 지켜 용감히 싸운 인민군용사들, 그 수많은 당원들도 우리 수령님의 하늘같은 믿음과 사랑속에 태여나지 않았던가.

주체39(1950)년 7월 어느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우리 당력사에 특기할 또 하나의 새로운 혁명적조치를 취해주시면서 전선에서 당과 조국을 위하여 용감하게 싸우고있는 군인들을 화선입당시켜야 하겠다고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후 8월 1일 당중앙위원회 조직위원회의 결정서 《전선에 있어서 신입당원수속에 대하여》를 채택하도록 하심으로써 전투에서 용감성과 희생성을 발휘하는 군인들의 화선입당이 지체없이 진행되도록 하시였다.

화선입당에 대한 감격적인 소식은 전선에서 싸우는 인민군용사들을 무한히 격동시켰으며 그들모두에게 새로운 힘과 용기를 안겨주었다.

습격전을 앞둔 전호속에서와 출전준비를 갖춘 함정과 비행장들에서 민청원(당시)들은 당조직에 입당청원서를 내고 결전에로 달려나갔으며 전투승리와 함께 화선입당의 영예를 지니였다.

이것은 단순히 당대렬의 급속한 장성만을 의미하지 않는다.전화의 불길속에서 더욱 억세여진 당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심의 발현이였고 당앞에 다진 충성의 맹세를 영웅적으로 실천한 인민군장병들의 불굴의 기상이였다.

전쟁에서 필요한 물적수요를 원만히 보장해야 할 공고한 후방은 전쟁의 운명을 결정하는 근본문제의 하나이다.

이에 대하여 통찰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후방의 인민들을 찾아 멀고먼 현지지도의 길을 이어가시며 전당과 전체 인민을 전시생산과 전선원호에 떨쳐나서도록 현명하게 이끌어주시였다.

전시환경에서 산업, 철도운수 등 인민경제부문별 열성자대회를 소집하도록 하시고 전시생산과 수송을 원만히 보장하기 위한 대책을 세우도록 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분초의 어김도 없이 렬차가 전선으로 달리게 하자!》라는 구호를 제시하시여 적기의 맹폭격속에서도 증송투쟁의 열풍이 힘있게 일어번지도록 하시였다.

《당의 우수한 력량을 농촌에로!》라는 구호를 제시하시고 유능한 당, 정권기관 일군들과 모범적인 로동자, 사무원들을 농촌에 파견하시여 농촌진지를 강화하고 전시농업생산에서 획기적인 전진이 이룩되도록 하신 우리 수령님.

이것은 그 어느 나라에서도 제시되지 못한 농촌강화의 전투적구호였다.

하기에 우리 농민들은 한치의 땅도 묵이지 말고 농사를 지을데 대한 당의 전투적과업을 높이 받들고 논밭머리에 대피호를 파고 적기의 폭격과 함포사격이 그칠새 없었지만 낮에 밤을 이어 전시식량증산을 위한 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설수 있은것 아니랴.

공장과 농촌에서의 전시생산을 위한 투쟁의 앞장에는 언제나 우리 당원들이 서있었다.

추억의 노를 저어가느라면 장산리의 풍금소리, 락원의 10명 당원들의 목소리가 들려온다.

주체41(1952)년 6월 20일 룡천군 하장리당세포(당시)를 찾으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농촌당원들앞에 나선 첫째가는 전투적과업은 더 많은 식량을 생산하여 전선에 보내주는것이라고 하시면서 그들을 전시식량증산을 위한 투쟁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시였다.

그 다음날인 6월 21일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락원기계제작소(당시)를 찾으시여 주철직장 당세포총회를 지도하시면서 당원들이 앞장에 서서 전시생산을 성과적으로 보장할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로동계급의 당건설사를 돌이켜볼 때 우리 수령님과 같이 조국의 운명을 판가리하는 준엄한 전쟁시기에 중대한 군사작전회의도 아닌 평범한 당세포총회를 지도하신 걸출한 위인은 없었다.

이것은 혁명앞에 준엄한 난국이 조성될 때마다 당원대중을 굳게 믿고 당원들의 심장에 불을 지펴주시며 승리를 앞당겨나가신 우리 수령님께서만이 보여주실수 있는 숭고한 모범이였다.

전화의 나날 위대한 수령님께서 우리 인민과 군인들에게 베풀어주신 사랑은 또 얼마나 만사람의 심금을 세차게 울려주는것인가.

추운 겨울에 적후투쟁을 하는 군인들이 걱정되시여 솜옷을 보내주신 이야기며 전선에서 싸우는 전투원들을 위하여 화선휴양소를 내오도록 하신 이야기, 평범한 군인의 가족을 위해 1개 련대를 적후에 파견하신 이야기…

전시인민생활안정, 이는 우리 수령님께서 전쟁 전기간 언제나 깊이 관심하고 마음쓰신 중대사중의 중대사이다.

주체40(1951)년 정월 어느날 당중앙위원회 정치위원회에서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전시조건이라고 하여 인민들의 생활에 무관심하는 경향을 철저히 극복하고 생활필수품생산과 식량문제 등 전시인민생활을 안정시키는데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를 구체적으로 가르쳐주시였다.

온 나라의 곳곳마다에 전재민구호위원회를 조직하여 전재민들의 생활을 돌봐주게 하시고 유자녀학원, 애육원, 초등학원 등을 세우도록 하신 우리 수령님의 인민에 대한 극진한 사랑의 이야기를 어찌 다 전할수 있겠는가.

오늘도 변함없이 실시되고있는 무상치료제도 어버이수령님께서 전화의 불길속에서 실시하도록 하신것이다.

포화속에서 꽃핀 전설같은 사랑의 이야기들은 우리 인민과 인민군용사들이 전화의 불길속에서 발휘한 불패의 힘의 원천이 과연 무엇이였는가를 웅변으로 전하여주고있다.

정녕 위대한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당의 두리에 굳게 뭉친 우리 인민과 인민군용사들의 단결된 힘은 그 어떤 무장장비에도 비길수 없는 위대한 힘이였으며 그것은 그대로 무비의 용감성과 희생성, 영웅성을 발휘할수 있게 한 사상정신적원천이였다.

가렬한 전투의 가장 어렵고 절박한 돌격전의 앞장에서 달리던 당원들의 불굴의 모습을 우리 인민은 오늘도 잊지 못하고있다.

《김일성장군 만세!》를 부르며 침략자들을 반대하여 용감히 싸우다 자기를 조선로동당원으로 불러달라는 마지막말을 남기고 장렬한 최후를 마친 민청원들은 얼마였던가.

불뿜는 적의 화점 향해 청춘의 심장을 서슴없이 내댄 영웅전사들, 수류탄묶음을 안고 적진속으로 굴러든 육탄용사들, 손으로 피대를 돌려서라도 전선에 보낼 총포탄을 생산한 군수공장의 로동계급, 연약한 몸이지만 불굴의 의지를 안고 전시식량증산에 떨쳐나선 녀성보잡이들…

당과 수령의 두리에 하나로 뭉친 우리 인민과 인민군용사들의 위력앞에 굴복하여 제국주의자들은 무릎을 꿇고말았다.

세계인민들은 조국해방전쟁을 승리에로 이끄신 위대한 수령님을 《희세의 영웅》, 《천하명장》, 《반제투쟁의 승리의 상징》이라고 높이 칭송하였으며 우리 인민의 승리를 《세계사적위훈》, 《현세기의 기적》이라고 격찬하였다.

조국해방전쟁에서의 위대한 승리!

정녕 그것은 강철의 령장, 불세출의 위인이신 우리 수령님의 승리였다.그이를 높이 모신 조선로동당의 승리였고 당의 두리에 전체 인민과 인민군용사들이 하나로 굳게 뭉친 일심단결의 승리였다.

오늘 우리 인민은 또 한분의 강철의 령장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우리 당과 국가, 혁명무력의 최고수위에 높이 모시여 위대한 전승의 년대에 이룩된 빛나는 승리의 전통을 줄기차게 이어나가고있다.

위대한 당의 억세고도 줄기찬 향도가 있기에, 무적필승의 최강군으로 장성강화된 불패의 혁명적무장력이 있고 당의 두리에 천만이 굳게 뭉친 일심단결이 있기에 우리 조국의 미래는 끝없이 밝고 창창하며 주체혁명위업의 승리는 확정적이다.

글 본사기자 한영민

본사기자 채히성

사진 본사기자 리경미

More From Rodong Sinmun (Kr)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정령 제1632호 주체113(2024)년 4월 12일 모범적인 단위들에 26호모범기대영예상을 수여함에 대하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정령 제1632호 주체113(2024)년 4월 12일 모범적인 단위들에 26호모범기대영예상을 수여함에 대하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는 설비관리분야에서 우리 당이 이룩한 불멸의 업적을 옹호고수하고 빛내이기 위한 투쟁을

April 19, 2024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는 설비관리분야에서 우리 당이 이룩한 불멸의 업적을 옹호고수하고 빛내이기 위한 투쟁을

자기 고장에 깃든 수령의 령도업적을 깊이 새겨안자 평안북도 녕변군

자기 고장에 깃든 수령의 령도업적을 깊이 새겨안자 평안북도 녕변군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우리 나라 그 어디에 가보아도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발자취가 뜨겁게

April 19, 2024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우리 나라 그 어디에 가보아도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발자취가 뜨겁게

절세위인의 위대성을 가슴뜨겁게 체득하며

절세위인의 위대성을 가슴뜨겁게 체득하며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학생소년들의 새 교복견본을 보아주신 가슴뜨거운 혁명일화를 전하는 편집물을 시청하고있는 중앙산업미술국의 창

April 19, 2024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학생소년들의 새 교복견본을 보아주신 가슴뜨거운 혁명일화를 전하는 편집물을 시청하고있는 중앙산업미술국의 창

비결은 대중발동방법을 혁신한데 있다 남구주택건설사업소 초급당위원회 사업에서

비결은 대중발동방법을 혁신한데 있다 남구주택건설사업소 초급당위원회 사업에서

전투력과 단결력이 강한 집단, 이것은 남구주택건설사업소에 대한 평양건설위원회 평진건설관리국 일군들의 한결같은 평가이다.하다면 사업

April 19, 2024

전투력과 단결력이 강한 집단, 이것은 남구주택건설사업소에 대한 평양건설위원회 평진건설관리국 일군들의 한결같은 평가이다.하다면 사업

사상의 무기, 그 거대한 위력을 실천속에서 체감하였다

사상의 무기, 그 거대한 위력을 실천속에서 체감하였다

사상사업은 당사업의 중핵중의 핵이다.지난 시기 우리 배천군당위원회는 사상을 전진발전의 제일가는 무기로 틀어쥐고 군을 당중앙과 하나

April 19, 2024

사상사업은 당사업의 중핵중의 핵이다.지난 시기 우리 배천군당위원회는 사상을 전진발전의 제일가는 무기로 틀어쥐고 군을 당중앙과 하나

미더운 당초급선전일군들

미더운 당초급선전일군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당초급선전일군들은 뜨거운 인정미를 가지고 사업하여야 합니다.》자기 사업에 대

April 19, 2024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당초급선전일군들은 뜨거운 인정미를 가지고 사업하여야 합니다.》자기 사업에 대

올해 계획된 면적에 대한 수지관늘이기공사 마감단계

올해 계획된 면적에 대한 수지관늘이기공사 마감단계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9차전원회의 결정을 무조건,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전인민적인 투쟁이 더욱 고조되고있는 속에 올해 계획된 면적에

April 19, 2024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9차전원회의 결정을 무조건,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전인민적인 투쟁이 더욱 고조되고있는 속에 올해 계획된 면적에

통시간과 짬시간

통시간과 짬시간

사회주의전면적발전의 시대인 오늘날 일군들이 실력이 없으면 그 어떤 성과도 거둘수 없다는것은 자명하다.실력을 높이는데서 학습은 가장

April 19, 2024

사회주의전면적발전의 시대인 오늘날 일군들이 실력이 없으면 그 어떤 성과도 거둘수 없다는것은 자명하다.실력을 높이는데서 학습은 가장

교육조건과 환경개선을 위한 사업 적극 추진

교육조건과 환경개선을 위한 사업 적극 추진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9차전원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각지에서 교육조건과 환경을 일신하기 위한 사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되고있다.당의

April 19, 2024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9차전원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각지에서 교육조건과 환경을 일신하기 위한 사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되고있다.당의

2024년 아시아레스링선수권대회에 참가하였던 우리 선수들 귀국

2024년 아시아레스링선수권대회에 참가하였던 우리 선수들 귀국

2024년 아시아레스링선수권대회에 참가하였던 우리 나라 선수들이 귀국하였다.끼르기즈스딴에서 진행된 이번 선수권대회에서 우리 선수

April 19, 2024

2024년 아시아레스링선수권대회에 참가하였던 우리 나라 선수들이 귀국하였다.끼르기즈스딴에서 진행된 이번 선수권대회에서 우리 선수

밭관개용설비와 자재생산 기본적으로 결속

밭관개용설비와 자재생산 기본적으로 결속

올해 계획된 밭관개공사에 필요한 설비와 자재생산이 기본적으로 결속되였다.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나라

April 19, 2024

올해 계획된 밭관개공사에 필요한 설비와 자재생산이 기본적으로 결속되였다.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나라

양수설비설치사업을 박력있게 내밀어

양수설비설치사업을 박력있게 내밀어

각지에서 올해 계획된 밭관개용양수설비들을 설치하기 위한 사업이 적극 추진되고있다.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

April 19, 2024

각지에서 올해 계획된 밭관개용양수설비들을 설치하기 위한 사업이 적극 추진되고있다.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

실지 은을 낼수 있게

실지 은을 낼수 있게

지난해 김형직사범대학부속 선교구역 선교고급중학교에서는 당중앙전원회의들이 제시한 과업을 받들고 교수방법탐구에 힘을 넣어 10건의

April 19, 2024

지난해 김형직사범대학부속 선교구역 선교고급중학교에서는 당중앙전원회의들이 제시한 과업을 받들고 교수방법탐구에 힘을 넣어 10건의

제24차 전국청소년들의 충성의 축전 페막

제24차 전국청소년들의 충성의 축전 페막

제24차 전국청소년들의 충성의 축전이 페막되였다.이번 축전을 통하여 조선청년운동발전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과 위

April 19, 2024

제24차 전국청소년들의 충성의 축전이 페막되였다.이번 축전을 통하여 조선청년운동발전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과 위

주체사상국제연구소 인사일행이 떠나갔다

주체사상국제연구소 인사일행이 떠나갔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탄생 112돐에 즈음하여 진행된 주체사상국제토론회에 참가하였던 오가미 겡이찌 주체사상국제연구소 사무국장과

April 19, 2024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탄생 112돐에 즈음하여 진행된 주체사상국제토론회에 참가하였던 오가미 겡이찌 주체사상국제연구소 사무국장과

세네갈에 갔던 조선농업근로자동맹대표단 귀국

세네갈에 갔던 조선농업근로자동맹대표단 귀국

농근맹중앙위원회 부위원장 길상봉동지를 단장으로 하는 조선농업근로자동맹대표단이 세네갈에서 진행된 국제농업 및 식료근로자동맹 제5

April 19, 2024

농근맹중앙위원회 부위원장 길상봉동지를 단장으로 하는 조선농업근로자동맹대표단이 세네갈에서 진행된 국제농업 및 식료근로자동맹 제5

More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