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ch 28, 2024
KCNA Uriminzokkiri (Kr)

위대한 김일성주의기치따라 펼쳐진 로동당시대의 전성기

Date: 05/08/2020 | Source: Uriminzokkiri (Kr) | Read original version at source

주체109(2020)년 8월 5일 《로동신문》

위대한 향도, 승리와 영광의 75년

1970년대는 우리 인민이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력사에 류례없는 기적을 창조한 혁명적대고조의 시대이며 우리 당의 강화발전에서 결정적전환을 안아온 위대한 년대였다.

기적은 어떻게 시작되였으며 시대의 전환을 선도한 강위력한 힘은 무엇이였던가.

김일성주의를 우리 당의 지도사상으로 정식화하시고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를 당의 최고강령으로 선포하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그이께서 높이 추켜드신 김일성주의의 위대한 기치가 있었기에 우리 인민은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정치와 군사, 경제와 문화의 모든 분야에서 로동당시대의 전성기를 열어놓을수 있었다.

우리 조국은 년대와 세기를 이어 김일성주의의 위대한 생활력과 영원한 생명력을 남김없이 떨치며 력사의 모진 풍파를 뚫고헤쳐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한길로 힘차게 전진하여왔다.

위대한 김일성주의기치를 높이 추켜드시고 전당과 온 사회를 김일성주의화하기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령도하시여 주체시대를 빛내이시고 우리 조국의 천만년미래를 확고히 담보하여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혁명업적은 무궁토록 빛을 뿌릴것이다.

세기적사변-2월의 선언

조선혁명의 전 로정은 사상전의 력사였다고 말할수 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가르쳐주신것처럼 우리 혁명은 사상사업에서 전환이 일어날 때마다 큰 산을 하나씩 넘어왔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우리 당의 지도사상을 김일성주의로 정식화하시고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를 당의 최고강령으로 선포하신것은 조선혁명의 최후승리를 앞당기기 위한 진로를 뚜렷이 명시하고 그 수행에로 천만군민을 총궐기시킨 정치적사변이였습니다.》

주체59(1970)년은 조선로동당 제5차대회가 열린 뜻깊은 해였다. 대회를 한달 남짓이 앞두었던 어느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해당 일군에게 새로 수정보충하게 될 당규약초안을 두고 말씀하시면서 우리 당의 지도사상에 관한 문제는 더 생각해볼 필요가 있지 않겠는가고 물으시였다.

조용히 하시는 그 물으심이 일군의 가슴을 세차게 울렸다.

주체59(1970)년에 이르러 우리 나라의 공업총생산액은 전후 3개년계획을 수행한 주체45(1956)년에 비해 11. 6배로 장성하였으며 공업화 전기간에 걸쳐 공업생산이 평균 19. 1%의 높은 장성속도를 기록하여 주체33(1944)년 한해동안 생산하던 공업생산물을 단 12일동안에 생산해내게 되였다.

당중앙위원회 제4기 제8차전원회의에서 채택된 《우리 나라 사회주의농촌문제에 관한 테제》 아래 농촌경리의 기술적개조가 힘있게 추진되여 전반적수리화가 실현되였으며 주체58(1969)년에 이르러 농촌경리에 복무하는 뜨락또르대수는 3. 3배로, 화물자동차대수는 6. 4배로 늘어났다.

14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사회주의공업화의 실현! 그것은 그대로 위대한 주체사상의 거대한 생활력에 대한 뚜렷한 증시였다.

그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이제는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사상, 주체사상을 우리 당의 지도사상으로 선포할 때가 되였다는 확고한 립장을 표명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의지대로 새로 수정된 당규약초안은 전당적인 토의에 붙여졌으며 전체 당원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찬동을 받았다.

돌이켜보면 위대한 장군님을 당중앙위원회에 모신것은 우리 당과 혁명, 우리 조국과 인민에게 있어서 크나큰 영광이고 행복이였으며 주체의 당건설위업과 세계사회주의운동발전사에 특기할 사변이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주체53(1964)년 6월 19일, 그이의 집무실창가에는 밤새도록 불빛이 꺼질줄 몰랐다. 우리 혁명의 최고참모부에서 다음날 새벽을 맞으신 그이께서는 우리 당은 위대한 수령님의 존함과 떼여놓고 생각할수 없다는 불변의 신념을 담아 절절히 교시하시였다.

《우리 당을 영원히 김일성동지의 당으로 강화발전시키는것, 이것이 나의 필생의 과업입니다.》

이렇듯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하시는 첫날부터 우리 당을 수령의 당으로 건설하실 확고부동한 의지를 안으시고 그 실현을 위하여 온갖 정력을 기울이신 위대한 장군님이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위대한 수령님의 사상체계를 철저히 세우는것을 당사업의 주선으로 확고히 틀어쥐시고 전당에 수령님의 혁명사상에 기초한 유일사상체계를 확립하시여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를 실현하기 위한 강력한 터전을 마련하시였다.

언제인가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주체사상탑을 바라보시면서 아마 자신께서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사상을 정식화하기 위하여 학창시절부터 읽으신 책을 차곡차곡 쌓아놓는다면 주체사상탑을 고이고있는 대돌만큼 될는지도 모른다고 뜨겁게 추억하시였다.

그것은 결코 상징적인 말씀이 아니였다.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사상을 과학적으로 정립체계화하기 위한 위대한 장군님의 사색과 정열은 실로 상상을 초월하는것이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김일성종합대학에서 혁명활동을 벌리시던 나날 위대한 수령님의 로작들을 전면적으로 연구학습하시는 한편 선행한 로동계급의 학설을 연구분석하시였으며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하시면서도 수령님의 혁명사상을 김일성주의로 정식화하기 위하여 로동계급의 100년사상사를 전면적으로 재평가하시였다. 어떤 때에는 간단한 표현을 놓고도 며칠동안 생각하시였으며 어떤 표현은 몇달동안 생각해보시였다.

그 시기에 있은 일이다.

어느날 일군들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계시는 곳에서 뜻밖의 광경에 그만 눈이 둥그래졌다. 그이께서 마주하신 책상우에 종이카드가 키를 넘게 쌓여있었던것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선행고전을 읽으실 때마다 반드시 필요한 부분에 밑줄을 긋고 그 내용을 카드화하신 다음 그밑에 자신의 견해를 간단히 적어놓군 하시였다. 여태 작성하신 카드가 키를 넘게 쌓인것이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로작들을 연구하시며 작성하신 자료철은 더 말할수 없이 많았다. 김일성주의의 정식화를 위하여 눈에 피발이 서는것도 아랑곳하지 않으시고 책을 읽으시고 현지지도의 길에서도 낮과 밤이 따로 없이 집필활동을 벌리신 위대한 장군님의 피타는 사색과 불같은 열정은 어버이수령님에 대한 무한한 충실성, 수령님께서 개척하신 혁명위업에 대한 숭고한 사명감에 뿌리를 두고있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이 얼마나 많은가, 수령님의 혁명사상을 정식화해야지, 당사업과 군대사업도 보아야 하지 정말 할 일이 대단히 많다, 잠을 자지 않고 일하여도 시간이 모자란다고 말씀하시며 쉽지 않게 마련된 무포에서의 짧은 휴식마저도 김일성주의의 정식화를 위한 원대한 구상을 무르익히는데 바치신 위대한 장군님,

혁명의 성산 백두산에 새겨진 화폭은 또 얼마나 감동깊은것인가.

주체60(1971)년 9월 어느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백두산에 오르시였다.

떠오르는 아침해가 온 천지를 붉은 화광으로 물들이는 광경은 참으로 장관이였다. 어찌 자연의 해돋이가 펼친 아침이라고만 할수 있으랴.

일군들은 백두산정에 거연히 서계시는 천출위인이신 우리 장군님을 숭엄한 격정속에 우러렀다.

무포의 낚시터에서 《김일성주의!》라고 거듭 뇌이시며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사상을 정식화하여 인류를 향도하는 영원한 해발로 되게 하실 의지를 가다듬으시던 위대한 장군님, 그이의 신념과 의지가 빛과 열이 되여 행성을 붉게 물들이는 력사의 새시대가 백두산에서부터 찬연히 밝아오고있었다.

드디여 그날은 오고야말았다.

주체63(1974)년 2월 19일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조선로동당 제3차 사상일군대회장에 나오시여 《온 사회를 김일성주의화하기 위한 당사상사업의 당면한 몇가지 과업에 대하여》라는 력사적인 결론을 하시였다.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사상을 과학적으로 정식화하시고 온 사회를 김일성주의화할데 대한 사상을 전면적으로 밝히시는 우리 장군님의 말씀은 구절구절이 심오한 진리로 째이고 문장마다가 그대로 불후의 고전적명제와 정식화로 빛나고있었다. 적절한 실례까지 들어가시며 모두가 알기 쉽게 이야기하시는 말씀이여서 참가자들은 숨소리마저 죽여가며 귀담아들었다.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는 우리 당의 최고강령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회의장에 터져오른 폭풍같은 환호, 크나큰 격정의 설레임, 그것은 지심깊이에서 끓어번지던 용암의 분출과도 같은것이였다.

격정에 휩싸여있는 참가자들을 바라보시며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사상을 김일성주의로 정식화하시였다.

《김일성주의는 한마디로 말하여 주체의 사상, 리론 및 방법의 체계입니다. 다시말하여 주체사상과 그에 의하여 밝혀진 혁명과 건설에 관한 리론과 방법의 전일적인 체계입니다.》

새로운 철학적원리에 기초하여 전일적인 체계를 갖춘 우리 시대 지도사상의 전모와 선행한 로동계급의 혁명리론과 구별되는 특징이 심오하게 밝혀져있는 불멸의 대강은 참가자들의 심금을 완전히 틀어잡았다. 우리 당은 력사의 모진 풍파에도 끄떡없이 억세게 틀어잡고 나갈수 있는 불멸의 기치를 가지게 되였고 조선혁명은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사상이 가리키는 주체의 한길을 따라 더욱 확신성있게 전진해나갈수 있게 되였다.

2월의 선언은 전당과 온 사회를 김일성주의의 요구대로 개조하고 변모시키며 당과 국가활동의 모든 분야에서 위대한 수령님의 사상과 로선을 철저히 구현하고 관철해나가시려는 위대한 장군님의 신념과 의지를 담은 뢰성이였다.

그것은 또한 내 나라, 내 조국을 어버이수령님의 리상이 실현된 한없이 부강하고 화목하고 아름다운 락원으로 건설하시려는 우리 장군님의 불타는 열망과 열정의 폭발이였다.

력사는 김일성주의가 시간적으로 영원하고 공간적으로 세계를 포괄할것이라고 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예언을 확증해주었다.

우리 혁명은 위대한 김일성주의의 기치따라 승리와 영광의 한길만을 걸어왔으며 인민대중중심의 사상, 자주의 혁명학설은 지구상의 그 어느곳에서나 참된 자유와 행복을 지향하는 인민들의 넋으로, 투쟁의 기발로 힘차게 나붓기였다.

그 거대한 견인력과 생활력은 오늘도 행성을 진감하고있다.

력사의 기적은 이렇게 마련되였다

주체63(1974)년은 우리 당력사에 절세위인의 비범한 사상리론적예지와 정력적인 령도밑에 당건설과 당활동에서 새로운 전환이 일어난 뜻깊은 해로 소중히 아로새겨져있다.

주체63(1974)년 여름 혁명의 수도 평양에서는 조선로동당 제4차 조직일군대회가 성대히 진행되였다.

8월 2일 몸소 대회장에 나오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당사업을 근본적으로 개선강화하여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를 힘있게 다그치자》라는 력사적인 결론을 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결론에서 온 사회를 김일성주의화하기 위한 새로운 전투에 들어서고있는 오늘 우리는 전당을 김일성주의화할데 대한 문제를 당건설에서 근본문제로 내세우고있다고 하시면서 이렇게 교시하시였다.

《전당을 김일성주의화한다는것은 모든 당원들을 다 김일성주의정수분자로 만들며 당건설, 당활동을 철저히 수령님의 사상과 리론, 방법에 기초하여 진행해나간다는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우리 당의 창건과 함께 시작된 당의 김일성주의화를 전면적으로 완성하는것이며 우리 당을 완전무결한 김일성주의당으로 만드는것입니다.》

전당 김일성주의화의 본질과 그 실현을 위한 과업과 방도를 환히 밝혀주시는 위대한 장군님의 가르치심을 온넋으로 받아들이며 대회참가자들은 격정을 금할수 없었다.

우리 당을 완전무결한 김일성주의당으로!

그것은 우리 당의 강화발전을 위한 새 출발의 선언이였다.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를 우리 당사업의 총적임무로 규정하고 당안에 유일사상체계, 유일적지도체제를 확고히 세울데 대한 문제, 당과 혁명대오를 김일성주의전투부대로 튼튼히 꾸릴데 대한 문제, 사회주의경제건설에 대한 당적지도를 강화할데 대한 문제와 당사업체계와 사업방법을 개선할데 대한 문제…

온 사회를 김일성주의화하는 력사적시대의 요구에 맞게 당을 강화하고 그 령도적역할을 높이기 위하여 바치신 위대한 장군님의 심혈과 로고는 그이께서 발표하신 수많은 불후의 고전적로작들마다에도 뜨겁게 어려있다.

《당선전일군들은 군중속에 깊이 들어가야 한다》, 《도당사상비서들의 역할을 높일데 대하여》, 《당사업에서 낡은 틀을 마스고 새로운 전환을 일으킬데 대하여》, 《전당과 온 사회에 유일사상체계를 더욱 튼튼히 세우자》…

위대한 장군님의 천재적인 예지와 불같은 열정이 빛발치는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은 우리 당건설과 활동의 고귀한 지침이였으며 전당과 온 사회에 새로운 혁명적기백과 열정이 차넘치게 한 활력소였다.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를 위한 력사적인 진군을 개시한 우리 인민의 투쟁과 전진을 이끄는 로정에서 우리 당이 발휘한 탁월한 령도력은 세인을 경탄시켰다.

온 나라를 진감시킨 력사적인 70일전투, 그 격동적인 나날에 우리 당사업은 물론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그 얼마나 놀라운 기적과 혁신이 일어났던가.

주체63(1974)년으로 말하면 우리 나라에서 사회주의대건설전투가 시작된 해이며 당 제5차대회가 제시한 6개년계획의 웅대한 강령을 수행하는데서 결정적의의를 가지는 해였다.

년초부터 아홉달동안 해낸 량과 맞먹는 아름찬 과제를 석달동안에 해제끼지 않으면 안되였던 그때 당조직들을 발동하여 기적을 창조하실 결심을 내리시고 70일전투를 발기하신 우리 장군님,

그이의 천재적인 통찰력과 탁월한 조직적수완, 비범한 전개력이 70일전투라는 거창한 경제건설대전에서 어떤 기적과 변혁을 안아올것인지 아직은 누구도 몰랐다.

70일전투가 선포된 다음날인 주체63(1974)년 10월 어느날이였다.

70일전투중앙지휘부에는 각지의 랭동공장건설정형을 그날중으로 료해하여 보고할데 대한 위대한 장군님의 긴급지시가 전달되였다.

일군들은 모두 어리둥절하지 않을수 없었다. 그처럼 거창한 전투를 앞두고 랭동공장건설이라니,

머리를 짜보았으나 도무지 신통한 짐작이 떠오르지 않았다.

종합된 자료가 보고되자 이번에는 각 도들에 랭동공장보수정비에 필요한 설비와 자재를 즉시에 보장해주며 필요한 기술자들과 로력을 비상동원하여 랭동공장건설을 빨리 끝낼데 대한 위대한 장군님의 지시가 전달되였다.

탄광, 광산의 영양제식당들과 바다로부터 멀리 떨어진 림산마을벌목공들의 식탁에 오를 물고기들이 랭동공장들로 련이어 들어오기 시작하였다. 그것은 수자를 따지기 전에 사람을 중심에 놓고 모든것을 대하는 주체사상의 원리를 철저히 구현해나가시는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뜻의 발현이였다.

일군들은 위대한 장군님의 의도를 깨달으며 채굴, 수송, 수출이 70일전투의 주타격방향이라면 그 선행공정은 근로자들의 생활조건, 생산조건을 해결하는데 있다는 확고한 인식을 가지게 되였다.

우리가 다른것은 다 중지하더라도 로동자들의 합숙과 살림집부터 먼저 지어주자고, 그것도 70일전투과제라고 하신 그 말씀, 가정을 떠나 사회주의대건설장들에 자원해간 15만명의 지원자들에게 겨울나이준비를 빈틈없이 갖추어줄데 대한 사랑의 조치, 수도와 지방도시의 살림집난방공사를 마저 완성하고 비새는 지붕, 불이 잘 들지 않는 구들을 보수하기 위하여 나라의 중요한 화학기지건설장과 생산현장에 동원되였던 수백명의 기능공들과 로동자들이 소환된 사실, 사경에 처한 두 선원을 위하여 대양을 헤가르던 대형무역선 《혁신》호가 항로를 바꾼 이야기…

경제건설전투라고만 여겼던 70일전투의 의미를 새롭게 깨닫게 한 이 이야기들은 우리 장군님께서 전당에 확립하시려는 당풍이 어떤것인가를 알게 해주었다.

70일전투의 나날은 이렇게 흘렀다. 근로자들의 일손에서는 번개불이 일었고 불가능이라는 암벽은 어디서나 통쾌하게 터져나갔다.

당사업의 궁극적인 목적이 인민의 복리증진에 있다는 우리 당의 리념은 전투장들마다에서 증산과 혁신의 기적들을 펼치였다. 세계가 《기적이다!》라는 한마디 말로 찬탄을 표시한 우리의 경제장성통계수자들은 유엔의 문건에도 기록되였다.

70일전투는 전당과 온 사회를 김일성주의화하는데서 우리 당이 단행한 첫 격전이였으며 김일성주의의 기치를 높이 추켜들고 거창한 기적들과 사회적변혁들을 끊임없이 안아올 영광스러운 로동당시대의 양양한 전도를 확신케 한 력사적인 전투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제시하신 전당과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의 기치밑에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투쟁기풍과 일본새에서 근본적인 변혁을 일으키며 몰라보게 자라났다.

인민에 대한 믿음과 사랑, 존중으로 일관된 김일성주의를 당사업에 철저히 구현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는 그대로 1970년대 우리 당의 숨결로, 맥박으로 되였다.

온 나라의 모든 어린이들과 학생들에게 좋은 천으로 새 교복, 새옷을 입히고싶어 하시는 어버이수령님의 뜻에 따라 주체66(1977)년 4월 15일을 맞으며 학생소년들에게 새 교복과 학용품이 일시에 전달되였다.

그때 황해남도의 어느 한 군에서는 이런 일이 있었다. 로동당만세의 환호성이 터져오르는 가운데 나라앞에 떳떳치 못한 한 녀성의 손자, 손녀들도 여느 애들과 아무런 차별없이 사랑의 선물을 받아안았다. 이어 집에 찾아온 사진사들이 기념사진까지 찍어주는것이 아닌가.

걷잡을수 없이 흐르는 눈물속에 녀성은 당중앙위원회에 올리는 편지를 썼다. 손자, 손녀 5형제가 선물옷차림으로 위대한 장군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는 사진도 함께 올리였다. 이것은 당중앙위원회에로 보내여온 헤아릴수 없이 많은 감사편지들중의 하나이다.

진정 그 편지들은 그대로 우리 당에 드리는 송가였고 당의 품에 운명도 미래도 다 맡기고 시련도 고난도 주저없이 뚫고나가리라는 전체 인민의 충성의 맹세였다.

우리 당의 따사로운 빛발아래 혁명과 건설의 역군으로, 어엿한 조선로동당원으로, 최고인민회의를 비롯한 각급 주권기관의 대의원으로, 로력영웅으로 자라난 사람들이 그 얼마이던가.

위대한 사상이 위대한 력사를 창조하고 위대한 수령이 위대한 인민을 키운다. 1970년대가 우리 당과 혁명력사에서 위대한 전환의 년대로 빛을 뿌리고 우리 조국이 겹쌓이는 시련과 난관을 물리치며 승승장구하여올수 있은것은 대를 이어 절세의 위인을 높이 모시였기때문이다.

어버이수령님의 혁명사상을 김일성주의로 정식화하시고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실현을 위한 새 력사를 펼치신 위대한 장군님의 탁월한 령도에 의하여 당과 혁명대오가 일심단결, 혼연일체로 굳건한 김일성주의전투부대로 강화발전되였다.

우리 당과 인민은 오늘 또 한분의 절세위인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모시고 전당과 온 사회를 김일성-김정일주의화하기 위한 장엄한 투쟁을 벌리고있다.

위대한 장군님의 탁월한 령도밑에 김일성주의의 기치를 높이 들고 거세찬 진군을 다그치던 전세대들의 크나큰 감격과 행복이 오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신 우리 세대의 가슴에도 세차게 끓어번지고있다.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첫 기슭에서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우리 당의 최고강령으로 선포하시고 당사업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키기 위한 중요한 문제들에 대하여 밝혀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

경애하는 원수님의 손길아래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의 기치높이 전진하여온 나날은 위대한 당의 령도밑에 주체조선의 존엄과 위용을 만방에 떨치고 인민의 꿈과 리상을 현실로 눈부시게 펼쳐온 자랑찬 년대기로 빛을 뿌리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높이 모시여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혁명업적은 백전백승 조선로동당의 영광스러운 력사와 더불어 길이길이 빛날것이다.

본사기자 한영민

More From Uriminzokkiri (Kr)

미국에 제재를 실시하기로 결정

미국에 제재를 실시하기로 결정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중국정부가 7일 자국의 주권을 엄중히 침해하고있는 미국에 보복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하였다.외교부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중국정부가 7일 자국의 주권을 엄중히 침해하고있는 미국에 보복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하였다.외교부

일감이 많은 사람

일감이 많은 사람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애국은 조국과 인민에 대한 헌신이고 투신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애국은 조국과 인민에 대한 헌신이고 투신

송림시의 백살장수자가정들에 꽃펴난 기쁨

송림시의 백살장수자가정들에 꽃펴난 기쁨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인민을 위한 정책이 꽃펴나는 사회주의 우리 제도에 대한 고마움의 정이 온 나라 가정들에 차넘치고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인민을 위한 정책이 꽃펴나는 사회주의 우리 제도에 대한 고마움의 정이 온 나라 가정들에 차넘치고

각지 대학생들 겨울철방학기간 사회정치활동 활발히 전개

각지 대학생들 겨울철방학기간 사회정치활동 활발히 전개

(평양 1월 10일발 조선중앙통신)각지 대학생들이 겨울철방학기간 사회정치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있다.당의 믿음직한 후비대, 혁명의 계승

January 10, 2024

(평양 1월 10일발 조선중앙통신)각지 대학생들이 겨울철방학기간 사회정치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있다.당의 믿음직한 후비대, 혁명의 계승

농업생산력을 지속적으로 증대시키기 위한 과학적인 작전토의 심화

농업생산력을 지속적으로 증대시키기 위한 과학적인 작전토의 심화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농업부문 일군들이 농업생산력의 안정적이며 지속적인 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과학적이며 혁신적인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농업부문 일군들이 농업생산력의 안정적이며 지속적인 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과학적이며 혁신적인

너도나도 사랑하는 조국을 위하여

너도나도 사랑하는 조국을 위하여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온 나라에 높이 울려퍼지는 구호-《애국으로 단결하자!》어깨를 겯고 한전호에서지난 1일 내각사무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온 나라에 높이 울려퍼지는 구호-《애국으로 단결하자!》어깨를 겯고 한전호에서지난 1일 내각사무

깊이 새겨주신 혁명사적사업의 중요성

깊이 새겨주신 혁명사적사업의 중요성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혁명사적과 연혁을 통한 교양사업을 잘하는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혁명사적과 연혁을 통한 교양사업을 잘하는

서방세계에서 날로 심화되는 대립과 마찰

서방세계에서 날로 심화되는 대립과 마찰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서방세계에서 내부균렬이 날이 갈수록 깊어지고있다.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문제를 둘러싸고 미국과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서방세계에서 내부균렬이 날이 갈수록 깊어지고있다.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문제를 둘러싸고 미국과

자본주의나라들에 펼쳐진 한산한 설풍경

자본주의나라들에 펼쳐진 한산한 설풍경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도처에서 때없이 터져나오는 자지러진 총소리와 비명, 시시각각 생존을 위협하는 실업과 빈궁…이것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도처에서 때없이 터져나오는 자지러진 총소리와 비명, 시시각각 생존을 위협하는 실업과 빈궁…이것

자연재해

자연재해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지진피해 확대, 비상사태 발령일본의 이시가와현에서 지진피해가 계속 확대되고있다.8일 9시현재 현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지진피해 확대, 비상사태 발령일본의 이시가와현에서 지진피해가 계속 확대되고있다.8일 9시현재 현

칼부림범죄

칼부림범죄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오스트랄리아의 빅토리아주에서 6일 칼부림범죄가 발생하였다.이날 밤 한 남성이 거의 3시간동안 멜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오스트랄리아의 빅토리아주에서 6일 칼부림범죄가 발생하였다.이날 밤 한 남성이 거의 3시간동안 멜

가자지대에서 계속되는 이스라엘의 대량살륙만행

가자지대에서 계속되는 이스라엘의 대량살륙만행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이스라엘군이 가자지대에서 무차별적인 군사작전으로 팔레스티나인들에 대한 대량살륙에 계속 광분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이스라엘군이 가자지대에서 무차별적인 군사작전으로 팔레스티나인들에 대한 대량살륙에 계속 광분

인신매매집단 적발

인신매매집단 적발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뜌니지의 동남부지역에서 최근 인신매매범죄집단이 적발되였다.7일 이 나라 국경경비대가 밝힌데 의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뜌니지의 동남부지역에서 최근 인신매매범죄집단이 적발되였다.7일 이 나라 국경경비대가 밝힌데 의

이스라엘에 대한 대응타격 단행

이스라엘에 대한 대응타격 단행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레바논애국력량조직인 히즈볼라흐가 최근 이스라엘의 북부지역에 미싸일공격을 가하였다.6일 히즈볼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레바논애국력량조직인 히즈볼라흐가 최근 이스라엘의 북부지역에 미싸일공격을 가하였다.6일 히즈볼

국가채무 증대

국가채무 증대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이딸리아의 국가채무가 지난해 10월 기록적인 액수인 2조 8 680억€에 이르렀다.이것은 그 전달에 비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이딸리아의 국가채무가 지난해 10월 기록적인 액수인 2조 8 680억€에 이르렀다.이것은 그 전달에 비

폭격기 추락

폭격기 추락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미국의 사우스 다코타주에 있는 공군기지에서 4일 《B-1 랜써》폭격기가 추락하였다.아시아태평양지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미국의 사우스 다코타주에 있는 공군기지에서 4일 《B-1 랜써》폭격기가 추락하였다.아시아태평양지

변할수 없는 본성

변할수 없는 본성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세대가 바뀌고 혁명이 전진할수록 더욱 투철한 반제계급의식을 지니자지난 조국해방전쟁의 전략적인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세대가 바뀌고 혁명이 전진할수록 더욱 투철한 반제계급의식을 지니자지난 조국해방전쟁의 전략적인

More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