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18, 2024
KCNA Uriminzokkiri (Kr)

《우리 원수님 군대가 제일입니다!》

Date: 26/09/2020 | Source: Uriminzokkiri (Kr) | Read original version at source

주체109(2020)년 9월 26일 《로동신문》

자연재해복구전선에서의 첫 승전포성을 울린 인민군군인들의 당과 인민에 대한 충효심을 전하며

강북리,

아는 사람보다 모르는 사람이 더 많았다.

례성강의 북쪽에 있다 하여 강북리라 불리우는 그 지명과 더불어 예로부터 큰물로 재난도 많던 곳이였다.

바로 그곳을 우리의 원수님께서 찾아가시였다. 낮과 밤이 따로없는 충성의 백열전을 벌려 금천군 강북리 소재지를 번듯하게 새로 일떠세우고 당중앙에 자연재해복구전선에서의 첫 승전소식을 올린 미더운 병사들을 품에 안아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지금 우리 인민은 백두의 넋과 기상으로 분투하는 용감무쌍한 인민의 군대를 커다란 자랑으로 여기고있으며 나날이 강대해지는 우리 군대의 전투적위력에서 새힘과 용기를 얻고있습니다.》

나라와 인민, 자기 당과 혁명위업에 이렇듯 충직한 강한 혁명군대를 가지고있는것은 우리 당과 국가의 자랑중 제일 큰 자랑이고 자신께서 지니고있는 가장 큰 복이라고 하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그날의 말씀을 새겨보며 우리 인민이 심장에 간직하는 진리는 무엇인가.

병사가 인민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토배기로인들에게도 처음 보는 일이였다.

처음엔 보기 드문 큰 우박이 사정없이 땅을 태쳤다. 그다음은 사나운 폭우와 강풍이 땅우의 모든것을 들어 마구 내동댕이쳤다.

불과 몇십분사이에 익어가던 밀보리며 감자는 죽탕이 되고 뽕나무들은 푸른빛을 잃어버렸다.

집들이 통채로 주저앉은것도 아뜩했지만 강북리사람들의 가슴을 더욱 아프게 한것은 형체를 찾아볼수없이 피해입은 논과 밭이였다.

때는 5월 중순이라 작물의 피해복구는 사실 어려운것이였다.

그때 맥을 놓았던 강북리사람들을 일으켜준 힘은 과연 무엇이였던가.

《우리 군대가 온다!》

지축을 울리는 힘찬 발구름소리와 함께 사람들의 가슴을 꽉 채웠던 먹장구름은 순간에 사라졌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보내주신 인민군대를 맞이한 인민들은 너나없이 감격에 흐느꼈다.

리소재지의 건물들을 전부 철거하고 새로 건설하여 리의 면모를 일신시킬데 대한 그이의 전투명령에는 진정 얼마나 뜨거운 어버이사랑이 흐르고있는것인가.

하루한시라도 빨리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께 완공의 보고를 드리고싶은 군인들의 심정은 불같았다. 하지만 그들은 포전으로 먼저 달려나갔다.

우리가 힘은 몇곱절 더 들더라도 농작물피해부터 가시자.

강북리건설도 강북리농사도 우리가 다 맡자!

군인들은 모판을 갈아엎고 새로 모를 부었다. 엉망이 된 밀보리밭을 옥답으로 만들어 씨앗을 다시 뿌렸다. 땅이 너무 척박해서 해마다 가을이 되도록 진흙투성이의 밭고랑이 보인다고 하여 붉은 등판으로 불리우는 땅을 기름지게 걸구어 푸른 등판의 새 모습을 가꾸어나갔다.

불과 며칠사이에 완전히 일신된 논과 밭을 보면서 농장일군들과 농장원들은 누구나 생각했다.

(우리가 군인들의 저 정신으로 일한다면 무엇인들 못해내겠는가.)

단숨에 낡은 집들을 헐어 터전을 다지며 군인들이 무엇보다 관심한것은 철거주민들의 생활문제였다. 황해북도와 금천군당위원회의 일군들이 불편이 있을세라 철거주민들의 생활을 돌봐주었건만 군인들은 또 그들대로 마음을 놓지 못했다.

어느날 철거주민들을 찾아갔던 군당책임일군은 온 골안을 가득 채운 구수한 고기국냄새에 발걸음을 멈추었다.

얼마전에는 주민들에게 식량을 가득 안겨주더니 이번에는 또 매 가정에 갖가지 부식물을 공급해주고 말없이 떠나간 군인들을 생각하니 군당책임일군의 눈굽은 절로 달아올랐다. 밥먹는 시간마저 아까와 따끈한 국 한그릇도 없이 질통을 진채로 주먹밥을 들고는 부리나케 달리던 그들의 모습이 가슴을 파고들었다.

군인들에게 보내오는 후방물자의 많은 몫을 곧바로 철거주민들에게로 직송하군 하는 그 후더운 지성이 눈물겹도록 고마울수록 더이상 절대로 받을수 없다는 결심은 더욱 굳어졌다.

이렇게 되여 철거주민들이 사는 곳에는 《위수구역》이 생겨나고 일체 군대는 통과시키지 않는다는 엄격한 규정이 세워지게 되였다.

하지만 그 어떤 특수문을 세운들 인민을 위하는 군대의 마음을 막으랴.

불같은 그 원민의 정에 받들려 철거주민들은 근심없이 발편잠을 잤지만 군인들은 신발끈을 풀지 못했다.

비물과 세멘트혼합물에 푹 절어 마를새 없는 신발이였다. 하지만 조여맨 신들메를 풀지 못한것은 무엇때문이였던가.

명사수이고 화선시인이기도 한 리송경병사는 자기의 시에 이렇게 썼다.

마음의 탕개가 풀릴것 같아, 수호자의 본분을 잊을것 같아, 강북땅의 천지개벽 늦어질가봐 땀젖은 신발 정녕 벗을수 없다고.

군인들의 마음 이처럼 불같을진대 어이 강북땅에 밤이 있으랴.

하루계획 100%는 도저히 성차지 않아 저녁늦도록 질통을 지고 달리던 한 신입병사가 그만 돌부리에 걸채여 쓰러졌을 때였다. 황급히 달려가 전사를 일으켜세우던 중대장은 그만 눈뿌리가 달아올라 고개를 슬며시 돌렸다.

손가락마다 생긴 물집, 보일세라 꽁꽁 동여맨 다리의 상처…

중대장의 젖은 목소리-《왜 숨겼소?》

병사의 솔직한 대답-《작업에서 제외시킬것 같아서.》

그를 와락 그러안고 말없이 눈만 슴벅이던 중대장은 다짜고짜로 병사에게서 질통을 벗기며 엄격하게 명령했다. 《천막 앞으로!》

순간 울먹이던 병사는 불을 토하듯 웨쳤다.

《전 못 가겠습니다. 최고사령관동지께서 문득 건설장을 찾으시면 저도 떳떳이 뵙고싶습니다.》

우리 원수님의 현지지도소식 금시라도 전해질것만 같아 땀방울 날리며 달리면서도 방송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던 군인건설자들, 그들에게 있어서 그리움은 샘처럼 진함없는 힘이였고 지칠줄 모르는 열정이였다.

맞들이를 놓고 순서를 기다리는 그 짧은 시간에 현장치료대에서 처치를 받다가 맞들이가 차면 무작정 일어서는 병사들을 따라 반창고며 붕대를 들고 함께 뛰여가던 군의, 간호원들의 그 모습은 얼마나 가슴뜨거웠고 남자들 못지 않게 위훈의 앞장에서 내달리던 건설장의 예쁜이들은 또 그 얼마나 미더웠던가.

그 불사신같은 모습들을 대할 때면 강북리인민들의 마음은 절로 젖어들었다. 꼭 친자식들처럼 여겨지는 병사들을 위해 무엇이든 바치지 않고서는 견딜수 없었다. 하건만 병사들은 인민의것이라면 그 무엇도 받아주지 않았다.

억지다짐으로 두고 왔던 콩국마저 탁아소와 유치원에 보내준 병사들에게 마을의 한 로인은 항변하듯 《울분》을 토했다.

《우리 원수님의 뜻을 받들어 강북리인민들을 위해 모든것을 다 바치고있는 자네들에게 난 제손으로 물 한그릇도 줄수 없단 말인가.》

돌이켜보면 강북땅에서 우리 병사들은 마른 군복을 입고 산 날보다 젖은 군복을 입고 산 날이 더 많았다.

비는 왜 그리도 억수로 내렸고 태풍은 또 얼마나 길길이 날쳤던가.

무더기비가 쏟아지던 지난 8월 어느날 깊은 밤 강북리당위원회 일군은 허둥지둥 논판으로 달려나갔다.

홰불을 켜들고 모내기를 하며, 어뜩새벽에 달려나와 김매기를 하며, 먼길을 달려 구해온 수십t의 비료를 농장원들과 함께 시비하며 우리 군인들이 얼마나 애지중지 가꾼 벼포기들이던가.

그런데 벌써 농장원들보다 먼저 벌로 달려나온 사람들이 있었으니 그는 강북리사람들 누구나 《리영농책임자》라고 정담아 부르는 지휘관인 고동만동무를 비롯한 군인들이였다.

여기저기서 합수된 물이 논뚝을 치며 쓸어들어오는 순간 다급한 웨침-《벼가 묻힌다!》

그 물을 막지 못하면 온 논이 매몰되게 된다는것을 누구보다 잘 아는 군인들이였기에 그들은 서슴없이 세찬 물살을 막아 몸을 내댔다. 지휘관과 병사모두가 한덩어리되여 어깨성을 쌓아 물곬을 돌리기 위해 치렬한 전투를 벌렸다.

강북땅인민들에게 새 보금자리와 함께 안겨줄 풍요한 가을을 위하여!

례성강의 제방뚝이 당장 터져나갈수 있는 위험이 조성된 위기일발의 순간에 생명의 위험도 아랑곳없이 노도처럼 밀려가던 군인건설자들이 《돌격 앞으로!》와 함께 터치던 그 격렬한 웨침을 강북리인민들은 오늘도 잊지 못한다.

《인민을 보위하고 농작물을 구원하자!》

제일 위험한 곳에, 제일 어려운 곳에 지휘관들이 서있었다.

대줄기같이 쏟아지는 비속을 뚫고 군관들과 병사들은 제방을 지켜 결사전을 벌렸다. 자칫하면 물살에 휘말려 떠내려갈수도 있었지만 그들은 흙마대를 놓지 않았다. 화선에 선 용사들처럼 돌격의 전렬에서 내달렸다.

《동무들, 인민이 우릴 믿는다. 조국이 우릴 지켜본다!》

결사의 분분초초가 흘렀다. 시시각각 차오르며 기승을 부리던 물도 어느덧 잠잠해졌건만 그들의 투쟁모습을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목격한 강북리인민들의 가슴속에서는 세찬 파도가 일어번졌다.

(우리 원수님 보내주신 인민군대가 없었다면!)

평양하늘을 우러러 례성강제방우에서 병사들이 부르는 노래소리가 온 강북땅에 메아리쳐갔다.

이 한밤도 먼길가실 원수님 생각하며

우리 마음 자욱자욱 간절히 따라섭니다



완공의 날은 이렇게 하루하루 다가왔다.

비가 오면 금방 빚어놓은 블로크들이 젖을가봐, 세멘트 한줌이라도 씻겨갈가봐 천막을 덮었던 비닐박막마저 통채로 안고 건설장으로 달려간 병사들은 그 얼마이며 세멘트혼합물에 삽날박고 든 한순간 쪽잠속에서도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를 만나뵙던 선우길성동무와 같은 병사들의 꿈이야기는 또 얼마나 아름다왔고 휴식시간마저 고스란히 바쳐 학교의 음악실과 유치원의 복도며 마당가에 동심에 꼭 맞는 그림을 그려주고 조각을 세워준 전평님, 최기천, 로진호동무와 같은 화선미술가들의 성장은 또 얼마나 대견했던가.

바로 그들의 곁에는 리발도 해주고 신발도 수리해주며 옷도 빨아주고 생일상도 차려주면서 웃음이 되고 힘이 되여준 허은정동무와 같은 우리의 미더운 군인가족들이 있었으니 가정과 자식들마저 뒤에 두고 강북리의 전변에 밑거름이 되여준 그 고마운 정성과 사심없는 헌신을 어찌 한두마디 글에 다 담을수 있겠는가.

새집들이를 앞둔 날 강북땅은 말그대로 잠들지 못했다.

더 해줄수 있는것은 없을가, 미흡한 점은 없을가 새별같은 눈으로 구석구석 살펴보며 병사들은 손이 닳도록 집집의 창문들을 닦았고 터밭에 심은 남새들도 정성껏 가꾸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몸소 다녀가신 강북고급중학교에 우리 아이들의 발자욱이 먼저 찍히게 하자며 그 넓은 운동장의 흙을 손으로 정히 펴나가던 병사들의 모습은 또 얼마나 많은 강북땅의 어머니들을 울렸던가.

인민을 위하는 병사들의 그 마음을 누구보다 깊이 헤아려주신분은 우리 원수님이시였다.

지난 9월 14일 금천군 강북리를 찾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아름다운 한폭의 그림을 련상시키며 사회주의향기를 내뿜는 사회주의농촌본보기마을을 바라보시며 지난날 락후성에 피해까지 겹쳐 보기에도 처참하기 그지없던 농촌마을을 이렇게 짧은 기간동안 흔적도 없이 털어버릴수도 있는가고, 마치 다른 세상을 보는것만 같다고 하시면서 우리 당의 원대한 농촌건설구상, 지방건설방침이 우리 군인들의 애국적헌신과 투쟁에 의하여 또 하나 가장 정확히 집행되는 성과가 이룩되였다고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였다.

그러시면서 최근 나라의 여러 지역에 전개된 재해복구전선마다에 주력으로 나선 우리 군인들이 발휘하고있는 영웅적인 투쟁소식을 매일과 같이 접할 때마다 전체 인민군장병들이 지니고있는 진할줄 모르는 무한대한 정신력과 열렬한 애국심, 당과 인민에 대한 끝없는 충효심을 가슴뜨겁게 느끼며 그들의 헌신과 고생앞에 머리가 숙어졌다고 말씀하시였다.

진정 그것은 당의 명령지시라면 물불을 가림없이 오직 결사관철로 대답하는 당의 군대, 인민의 군대를 키워주신 위대한 수령님들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드리시는 가장 뜨거운 경의였으며 최고사령관의 기쁨과 고민을 남먼저 알고 느끼며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는것을 군풍으로 확립한 인민군군인들에게 안겨주신 그이의 값높은 믿음이였다.

《강북리가 강복리로 되였습니다》

선뜻 들어서지 못했다.

어느 집주인인들 쉽게 문열고 들어설수 있었으랴.

그중에서도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다녀가신 살림집에 보금자리를 편 강북고급중학교 교원 리명성동무의 마음은 더욱 남달랐다.

군사복무를 마치고 대학을 졸업한지 불과 석달, 아직은 학생들을 위해 수업 한번 해보지 못한 그였다.

뜨락에서 푸르싱싱 자라는 과일나무며 딸기모와 푸초에도 어버이사랑 어려있는 새 살림집에 너무도 한일없이 들어서는것이 송구스러워 문손잡이를 눈물로 적신 사람이 과연 그뿐이였던가.

남보다 식솔이 많아 다 자란 자식을 보며 남몰래 근심도 많았던 어느 한 가정의 어머니는 새 집에 들어서자마자 이 방, 저 방 문이란 문은 다 열어보다가 저도 모르게 흑 오열을 터쳤다.

(우리 원수님께서는 어쩌면 이 촌늙은이의 작은 근심까지 다 아신단 말인가.)

식솔들이 늘어나니 집은 점점 작아지는데 그 집마저 자연의 광란에 허물어졌을 때 눈앞이 캄캄했던 그였다. 그런데 우리 원수님께서 마련해주신 멋있는 새 살림집을 받아안았으니 온갖 시름이 삽시에 눈석이처럼 다 풀리는것만 같았다.

올가을엔 농사를 보란듯이 지어놓고 아들을 장가보내자고 들썩이면서 앞집처녀, 뒤집처녀 하며 꼽아보는 남편의 모습에 녀인은 저도 모르게 웃음을 터뜨렸다.

《령감, 온 농장의 처녀들을 다 잔치상에 불러앉힐셈이요?》

《왜 우리 농장뿐이겠소. 복받은 우리 마을에 도시처녀들도 시집올거요. 이제 온 나라 사람들이 우리 원수님께서 꾸려주신 선경마을을 보고싶어 찾아오겠는데 이 귀한 집에 흠 하나 생기지 않게 잘 거두어야겠소.》

때없이 큰물이 범람하던 우리 강북리가 로동당덕에 복이 파도처럼 밀려오는 강복리로 되였다고 누구라없이 격정을 금치 못하던 그날 그 어느 가정보다 손님이 많은 곳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몸소 다녀가신 강북고급중학교 교원 윤기민동무의 집이였다.

곳곳에서 달려온 혈육들, 친지들과 미처 기쁨을 나눌새도 없이 마을사람들이 밀물처럼 밀려왔다.

인민군군인들이 새집들이를 하는 모든 세대에 정성껏 갖추어준 부엌세간과 생활필수품들은 꼭같았건만 우리 원수님께서 손수 보아주신 그 필수품들을 한번 쓸어보자고, 그이께서 열어보신 가마뚜껑을 한번 쥐여라도 보자고 숱한 사람들이 집문앞에 줄을 섰다. …

바야흐로 강북리가 새 모습으로 솟구쳐오르던 어느날 주민들은 가마들을 안고 완공을 앞둔 새 집들로 가게 되였다.

집을 지어주는것만도 고마운데 집주인들의 생활습성에 맞게, 그들의 기호대로 가마까지 설치해주고싶어 부엌아궁을 완성하는 일만은 남겨둔 군인들의 지극한 지성에 눈시울을 적시며 가마를 넘겨준 윤기민동무는 미안함을 금할수 없었다. 애용해온 가마인지라 품놓고 닦느라 하였지만 다른 집처럼 윤이 나지 못했다. 어느새 그의 심정을 알아차린 한 어린 병사는 그의 집것도 다른 집 가마 못지 않게 알른알른하게 해주리라 마음먹고 날이 밝도록 가마를 닦고 또 닦았다.

그런데 바로 그날 그의 집을 찾아주신 우리 원수님께서 새 집으로 들어설 집주인을 위해 남모르는 땀을 바친 병사의 지성이 거울처럼 비낀 그 가마뚜껑을 친히 열어보시였던것이다.

집주인들이 고장난 전구알도 쉽게 교체하여 끼울수 있고 방안온도도 보장할수 있게 마음쓰시며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몸소 천정의 높이까지 가늠해보신 그 자리에서, 그이의 손길 어려있는 벽지를 쓸어보며 사람들은 한목소리로 진정을 토로했다.

우리 원수님처럼 인민의 심정을 그토록 속속들이 헤아리시는 자애로운 어버이는 세상에 없다고!

새집들이를 축하해주러 온 사람들의 심정이 이처럼 절절할진대 집주인들의 심정이야 더 말해 무엇하랴.

그 시각 바로 그 이웃집에 입사한 조계순동무는 깊은 생각에 잠겨있었다.

친정어머니가 새살림을 꾸려준들 이토록 세심하고 알뜰살뜰 윤기가 흐르랴.

숟가락으로부터 기초식품, 성냥에 이르기까지 모든것이 갖추어진 부엌에서 군인들이 차곡차곡 쌓아준 불쏘시개감으로 불을 지피니 따뜻한 아래목에 허리를 펴고 누운 80고령의 시어머니는 연신 혀를 차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원, 우리 원수님 군대들은 구들도 잘 놓는구나. 문이란 문 다 열어놓고 불을 때도 내굴이 나서 견딜수 없더니. … 내 힘이 없어 일을 더 못하는것이 죄스럽고 한스럽구나.》

아래웃방으로 좁다하게 뛰여다니다 이번엔 베란다로 나가 유치원이 멋있어, 학교가 멋있어 하며 승벽내기로 조잘대던 철부지자식들이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하늘은 푸르고 내 마음 즐겁다

손풍금소리 울려라



딸들과 함께 마음속으로 노래를 따라부르느라니 왈칵 눈물이 솟구쳤다.

그는 태여나서부터 아버지의 얼굴을 모르고 자랐다. 조국위해 한몸바친 아버지의 얼굴이 보고싶을 때마다 그는 렬사증을 펼쳐보군 했다.

누구나 례사롭게 외우는 아버지, 그 말을 그는 얼마나 부르고싶었던가.

그런데 바로 강북땅에 찾아오신 우리 원수님의 영상에서 그는 꿈속에서도 보고싶던 아버지의 모습을 보았다. 자연재해를 입은 인민의 가슴에 한점 그늘이라도 질세라 훌륭한 살림집을 지어주시고도 인민들이 좋아하는가 알아보시려 만사를 제치고 달려오신 경애하는 원수님께 《아버지!》 하고 부르며 한달음에 달려가 감사의 큰절을 드리고싶은 그의 마음은 얼마나 간절했던가.

새 마을과 살림집에 정을 붙이고 부디 행복하게 잘살며 이 고장에 언제나 복이 깃들기를 바란다고 마음속깊이 축복해주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친어버이사랑에 두볼을 적시며 그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초상화를 우러러 절절히 아뢰였다.

《경애하는 원수님, 정말 고맙습니다. 원수님만 계시면 우리는 하늘도 이길수 있습니다. 원수님만 안녕하시면 우린 더 바랄것이 없습니다!》

이번에 폭우와 강풍피해를 입었던 이곳 강북리를 새로 일떠세웠는데 주민들, 농장원들이 좋아하는가고 거듭 물어보시며 그들이 좋아한다니 정말 기쁘다고, 그들이 좋다고 한다면 분명 우리 당이 잘한 일이라고, 우리 당의 숙원을 또 하나 풀어준 인민군군인들에게 감사를 준다고 말씀하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심중의 세계가 가슴을 뜨겁게 한다.

사회주의선경으로 변모된 강북리에서 우리 원수님께서 보신것은 단순히 자연재해를 이겨낸 땅에 새로 일떠선 살림집들만이 아니였다. 그 살림집들의 진정한 기초로 된 군민대단결이였다. 그 군민대단결의 힘으로 백배해진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더욱 강대해지고 신심드높이 전진할 우리 국가의 모습이였다.

강복리로 된 강북리, 그 전변의 진짜의의는 바로 여기에 있는것이다.

*        *

온 동네가 노래소리, 웃음소리에 묻혀있던 바로 그날 밤 주민들의 이사짐까지 집집에 날라다준 군인건설자들은 조용히 떠나갔다.

바래움도 없이, 올 때처럼 소문없이…

병사들의 발자욱만 남은 길을 뒤늦게야 눈물속에 따라서는 강북땅인민들의 귀전에 벼이삭설레이는 소리가 유정하게 메아리쳐왔다.

우리 원수님의 뜻 꽃피워 하루빨리 행복의 보금자리를 안겨주려 밤을 잊고 일하던 그 나날에 한몸이 그대로 논뚝이 되고 온몸의 땀 깡그리 생명수로 바쳐 벼 한포기한포기를 살붙이처럼 가꾸어가면서 병사들이 수백번도 더 부르던 노래 《말해주리 병사의 사랑을》의 구절구절이 절절히 가슴에 울려왔다.

나라가 어렵고 힘들 때 고난과 시련을 뚫고나가는 진격의 앞장에는 언제나 우리 병사들이 있었거니, 최고사령관동지의 명령을 받드는 기수가 되여 자연재해복구전선에서의 첫 승전포성을 울린 장하고도 고마운 우리 원수님의 병사들이여!

그대들의 위훈 깃든 전구들에 이제 또 얼마나 많은 강북리들이 우후죽순처럼 솟구쳐오를것인가.

병사들의 애국충정 끓어넘치는 곳마다에서 인민이 터치는 로동당만세소리, 사회주의만세소리는 우리 군대가 당에 드리는 가장 자랑스럽고 힘있는 군가이거니.

위대한 당을 따라 군민이 굳게 뭉쳐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만난을 헤쳐나가는 사회주의조선의 전진은 그 무엇으로도 가로막지 못한다!

본사기자 조향선

More From Uriminzokkiri (Kr)

미국에 제재를 실시하기로 결정

미국에 제재를 실시하기로 결정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중국정부가 7일 자국의 주권을 엄중히 침해하고있는 미국에 보복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하였다.외교부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중국정부가 7일 자국의 주권을 엄중히 침해하고있는 미국에 보복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하였다.외교부

일감이 많은 사람

일감이 많은 사람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애국은 조국과 인민에 대한 헌신이고 투신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애국은 조국과 인민에 대한 헌신이고 투신

송림시의 백살장수자가정들에 꽃펴난 기쁨

송림시의 백살장수자가정들에 꽃펴난 기쁨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인민을 위한 정책이 꽃펴나는 사회주의 우리 제도에 대한 고마움의 정이 온 나라 가정들에 차넘치고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인민을 위한 정책이 꽃펴나는 사회주의 우리 제도에 대한 고마움의 정이 온 나라 가정들에 차넘치고

각지 대학생들 겨울철방학기간 사회정치활동 활발히 전개

각지 대학생들 겨울철방학기간 사회정치활동 활발히 전개

(평양 1월 10일발 조선중앙통신)각지 대학생들이 겨울철방학기간 사회정치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있다.당의 믿음직한 후비대, 혁명의 계승

January 10, 2024

(평양 1월 10일발 조선중앙통신)각지 대학생들이 겨울철방학기간 사회정치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있다.당의 믿음직한 후비대, 혁명의 계승

농업생산력을 지속적으로 증대시키기 위한 과학적인 작전토의 심화

농업생산력을 지속적으로 증대시키기 위한 과학적인 작전토의 심화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농업부문 일군들이 농업생산력의 안정적이며 지속적인 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과학적이며 혁신적인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농업부문 일군들이 농업생산력의 안정적이며 지속적인 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과학적이며 혁신적인

너도나도 사랑하는 조국을 위하여

너도나도 사랑하는 조국을 위하여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온 나라에 높이 울려퍼지는 구호-《애국으로 단결하자!》어깨를 겯고 한전호에서지난 1일 내각사무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온 나라에 높이 울려퍼지는 구호-《애국으로 단결하자!》어깨를 겯고 한전호에서지난 1일 내각사무

깊이 새겨주신 혁명사적사업의 중요성

깊이 새겨주신 혁명사적사업의 중요성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혁명사적과 연혁을 통한 교양사업을 잘하는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혁명사적과 연혁을 통한 교양사업을 잘하는

서방세계에서 날로 심화되는 대립과 마찰

서방세계에서 날로 심화되는 대립과 마찰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서방세계에서 내부균렬이 날이 갈수록 깊어지고있다.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문제를 둘러싸고 미국과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서방세계에서 내부균렬이 날이 갈수록 깊어지고있다.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문제를 둘러싸고 미국과

자본주의나라들에 펼쳐진 한산한 설풍경

자본주의나라들에 펼쳐진 한산한 설풍경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도처에서 때없이 터져나오는 자지러진 총소리와 비명, 시시각각 생존을 위협하는 실업과 빈궁…이것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도처에서 때없이 터져나오는 자지러진 총소리와 비명, 시시각각 생존을 위협하는 실업과 빈궁…이것

자연재해

자연재해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지진피해 확대, 비상사태 발령일본의 이시가와현에서 지진피해가 계속 확대되고있다.8일 9시현재 현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지진피해 확대, 비상사태 발령일본의 이시가와현에서 지진피해가 계속 확대되고있다.8일 9시현재 현

칼부림범죄

칼부림범죄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오스트랄리아의 빅토리아주에서 6일 칼부림범죄가 발생하였다.이날 밤 한 남성이 거의 3시간동안 멜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오스트랄리아의 빅토리아주에서 6일 칼부림범죄가 발생하였다.이날 밤 한 남성이 거의 3시간동안 멜

가자지대에서 계속되는 이스라엘의 대량살륙만행

가자지대에서 계속되는 이스라엘의 대량살륙만행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이스라엘군이 가자지대에서 무차별적인 군사작전으로 팔레스티나인들에 대한 대량살륙에 계속 광분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이스라엘군이 가자지대에서 무차별적인 군사작전으로 팔레스티나인들에 대한 대량살륙에 계속 광분

인신매매집단 적발

인신매매집단 적발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뜌니지의 동남부지역에서 최근 인신매매범죄집단이 적발되였다.7일 이 나라 국경경비대가 밝힌데 의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뜌니지의 동남부지역에서 최근 인신매매범죄집단이 적발되였다.7일 이 나라 국경경비대가 밝힌데 의

이스라엘에 대한 대응타격 단행

이스라엘에 대한 대응타격 단행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레바논애국력량조직인 히즈볼라흐가 최근 이스라엘의 북부지역에 미싸일공격을 가하였다.6일 히즈볼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레바논애국력량조직인 히즈볼라흐가 최근 이스라엘의 북부지역에 미싸일공격을 가하였다.6일 히즈볼

국가채무 증대

국가채무 증대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이딸리아의 국가채무가 지난해 10월 기록적인 액수인 2조 8 680억€에 이르렀다.이것은 그 전달에 비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이딸리아의 국가채무가 지난해 10월 기록적인 액수인 2조 8 680억€에 이르렀다.이것은 그 전달에 비

폭격기 추락

폭격기 추락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미국의 사우스 다코타주에 있는 공군기지에서 4일 《B-1 랜써》폭격기가 추락하였다.아시아태평양지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미국의 사우스 다코타주에 있는 공군기지에서 4일 《B-1 랜써》폭격기가 추락하였다.아시아태평양지

변할수 없는 본성

변할수 없는 본성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세대가 바뀌고 혁명이 전진할수록 더욱 투철한 반제계급의식을 지니자지난 조국해방전쟁의 전략적인

January 10, 2024

주체113(2024)년 1월 10일 《로동신문》세대가 바뀌고 혁명이 전진할수록 더욱 투철한 반제계급의식을 지니자지난 조국해방전쟁의 전략적인

More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