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체육발전을 위해

Date: 30/04/2019 | Source: Sports DPRK Korean | Read original version at source

Share Button

주체 102(2013)년 10월 10일 평양체육관에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모시고 전국도대항체육경기 대중체육부문 결승경기가 성황리에 진행되였다.

이날 경기에서는 씨름결승경기, 공안고 머리우에 이고 달리기경기를 비롯한 민족체육 및 오락경기들이 진행되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 자기들의 경기모습을 보여드리는 선수들의 긍지와 기쁨, 열정 못지 않게 선수들과 호홉을 맞추는 응원자들의 열기도 높아 온 경기장이 설레이였다. 그이께서는 선수들이 사기충천하여 훌륭한 경기 장면을 펼칠 때마다 박수를 쳐주시고 손도 흔들어주시였다.

경기가 끝난 후 그이께서는 해마다 도대항체육경기를 진행하여 도들에서 군중체육을 발전시키고 사회적으로 체육분위기를 세우도록 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군중체육을 발전시키면 모든 근로자들이 튼튼한 몸으로 로동과 국방에 적극 이바지할수 있다고 말씀하시였다.

조선로동당창건기념일에 진행된 전국도대항체육경기 대중체육부문 결승경기는 온 사회에 체육열풍을 일으키며 대중체육을 발전시키는데서 또 하나의 중요한 계기로 되였다.

Get North Korea headlines delivered to your inbox daily

Subscribe to the NK News 'Daily Update' and get links to must-read stories each 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