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26, 2024
KCNA Rodong Sinmun (Kr)

당정책을 절대적인 진리로 받아들이고 철저히 관철하는 길에 시, 군강화의 비결이 있다

Date: 24/09/2022 | Source: Rodong Sinmun (Kr) | Read original version at source

시, 군은 우리 당정책의 말단지도단위, 집행단위이고 농촌경리와 지방경제를 지도하는 지역적거점이며 나라의 전반적발전을 떠받드는 강력한 보루이다.

나라의 200분의 1인 시, 군을 강화하는것은 사회주의건설의 전 전선을 새로운 발전단계에로 이행시키며 전국의 균형적동시발전을 촉진하는데서 중요한 문제로 나선다.

지방이 변하는 새시대를 안아오려는 당의 뜻을 받드는데서 중요한것은 무엇인가.

당정책을 절대적인 진리로 받아들이고 결사관철하여 자기 지역을 살기 좋고 문명한 사회주의리상촌으로 전변시켜나가고있는 태천군일군들의 사업이 주목된다.

신념의 주추우에 펼쳐가는 행복의 전경화

태천군을 찾는 사람들은 이곳은 공기부터 다르다고 말한다.결코 산발마다 푸르러 설레이는 무성한 숲의 정취나 티검불 하나 없이 깨끗한 읍거리를 념두에 두고 하는 말이 아니다.

엄혹한 시련속에서도 주저와 동요를 모르고 힘차게 전진하는 고장, 누구나 래일에 대한 신심을 안고 더 높은 목표를 향해 줄기찬 투쟁을 벌리는 약동의 대지,

그 과감한 기상, 진함없는 비약의 숨결이 어디에 원천을 두고있는것인가를 우리는 들끓는 군의 축도라고 할수 있는 농촌살림집건설장에서부터 벅차게 새길수 있었다.

당의 원대한 농촌건설구상이 현실로 펼쳐지는 뜻깊은 첫해인 올해에 군에서는 백수십세대의 현대적인 농촌살림집을 일떠세우게 된다.착공의 삽을 박은것이 불과 수십일전인데 벌써 희한한 새 마을이 자태를 드러냈다.태천군의 농촌살림집건설은 현재 도적으로 제일 앞선 순위를 차지하고있다.

《당정책을 민감하게 받아들이고 어느 하나도 놓침없이 관철하는것은 우리 군의 습벽이고 자랑입니다.》

건설장에서 만난 한 일군의 말이였다.비록 어렵고 간고한 투쟁의 련속이지만 이들의 마음속에는 당의 웅대한 구상을 앞장에서 받드는 길에 행복이 있고 밝은 래일이 있다는 신심이 가득차있었다.

당의 뜻을 절대적인 진리로 받아들이고 철저히 관철하는 길, 그길에 행복이 있고 더 좋은 래일이 있다는것이 시련속에서 백배해지는 이곳 일군들과 인민들의 신심이고 락관이며 그 믿음의 주추우에 펼쳐지는 소중한 화폭이 바로 태천군의 자랑스러운 모습인것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든 당조직들이 자기 부문, 자기 단위에 제시된 당정책을 튼튼히 틀어쥐고 철저히 관철함으로써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에서 획기적인 전환을 가져오도록 하여야 합니다.》

태천군은 농사와 국토관리, 지방공업과 교육, 보건 등 시, 군의 강화발전을 위해 제시된 당정책들을 어느 하나도 빠짐없이 훌륭히 관철하는 군인것으로 하여 유명하다.

매 시기 제시되는 여러 분야의 당정책을 민감하게 받아들이고 앞장에서 관철하는것, 이것은 태천군일군들의 사업에서 찾아보게 되는 좋은 점이다.

현실적으로 태천군은 당정책관철을 위한 여러 분야의 보여주기사업이 도적으로 제일 많이 진행되는 곳이다.최근시기에만도 농산작업의 기계화비중을 높일데 대한 당의 뜻을 받들어 군농기계작업소를 개건할것을 결심하고 달라붙어 그 면모를 일신시켰다.태천호를 끼고있는 군의 특성에 맞게 양어의 과학화, 집약화를 실현할데 대한 당의 방침관철에서도 앞장서고있다.쏘가리종어 및 새끼생산기지를 군쏘가리종어사업소로 확장하고 필요한 조건들을 충분히 갖추어놓았으며 올해에도 많은 새끼쏘가리를 방류하였다.

이 군에 새롭게 늘어나는 자랑들, 발전하는 시대의 숨결이 맥동쳐오고 시련속에서도 더 높은 목표를 지향하는 대담성과 진취성이 어려오는 흐뭇한 전경들은 례외없이 당의 구상과 의도를 민감하게 받아들인 결과에 이룩된것이다.

도의 지경을 벗어나 전국적으로 손꼽히는 나무모생산기지로 이름떨치는 군산림경영소 모체양묘장, 당의 재자원화정책을 받들어 품들여 건설한 오물처리공장, 군안의 어린이들에게 맛좋은 젖제품을 떨구지 않고 공급할수 있는 토대를 튼튼히 갖춘 젖가공기지들, 읍지구가 통채로 교양마당이 되게 이르는 곳마다에 게시한 구호와 표어, 눈길을 끄는 직관선전물들…

당정책을 민감하게 받아들이고 앞장에서 관철하는 선구자적기풍, 이것이야말로 당이 구상하고 의도하는 로정도따라 당이 정해준 시간표에 맞추어 자기 지역을 문명부강한 사회주의락원으로 꾸려나가는 최상의 담보이고 방략인것이다.

당정책을 절대적인 진리로 받아들일뿐 아니라 끝장을 볼 때까지 완강하게 밀고나가 그 정당성과 생활력을 남김없이 과시하는것, 이것은 태천군이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 등 모든 분야에서 실질적인 성과들을 이룩하고있는 또 하나의 비결이다.

태천군의 공장, 기업소, 농장들에 가보면 확연히 느낄수 있는것이 있다.누구나 자기 단위, 자기 분야에 제시된 당정책을 환히 알고 그 관철을 위해 헌신분투하고있는것이다.

버섯공장, 식료공장, 종이공장, 태천청년토끼종축장 등 이 군의 인민생활향상과 경제발전에서 한몫하는 단위들은 사실 다른 지역들에서도 볼수 있는것이다.그러나 그 우월성이 이곳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고있는것은 당정책관철을 오분열도식으로가 아니라 실속있게, 현실에서 은이 나타날 때까지 지속적으로 밀고나가기때문이다.

태천버섯공장만 보아도 그렇다.태천군의 버섯은 부근에 널리 소문이 났다.맛좋고 영양가가 높을뿐 아니라 생산량도 많아 다른 지역들에로 퍼지고있다.

결코 저절로 이루어진 결과가 아니다.생산장성의 예비를 끊임없이 찾아내고 기술자, 기능공들과의 사업에 힘을 넣어 버섯생산에서 혁신을 일으킴으로써 당정책의 정당성을 현실로 증명하고있다.

태천청년토끼종축장은 풀과 고기를 바꿀데 대한 우리 당정책의 정당성이 빛나는 현실로 펼쳐진 자랑많은 단위이다.이곳에는 10여년전 7월 위대한 장군님께서 우리 인민들의 식생활향상을 위해 먼길을 달려 찾아주신 가슴뜨거운 사연이 깃들어있다.

그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종축장에서 가꾸고있는 산림의 실태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알아보시면서 한해에 수만마리의 새끼토끼를 생산할데 대한 강령적과업을 주시였다.

토끼사양관리에서 급선무는 먹이문제이다.이들은 산림조성에 축산물의 량을 늘일수 있는 확고한 방도가 있다는 신심을 안고 숲을 가꾸는 사업을 전망성있게 벌리였다.그렇게 어언 10여년세월이 흘렀다.종축장을 둘러싼 수십정보의 산림에는 수종이 좋은 나무들이 푸르러 설레이고 영양가높은 풀판들이 조성되였다.약초들도 무성하여 수의약품들도 자체로 생산하여 보장하고있다.

누구든지 이곳 종축장을 돌아보고나서는 풀과 고기를 바꿀데 대한 우리 당정책이 정말 정당하다고 경탄을 터친다.

태천군은 농사를 잘 짓는 군으로도 유명하다.여기에도 당정책을 중도반단함이 없이 근기있게 관철하는 군일군들과 근로자들의 투쟁기풍이 깃들어있다.

사실 군의 농사조건은 불리하다.토심이 얕고 땅이 척박하여 이전시기에는 농사작황이 시원치 못하였다.그러던것이 최근에는 해마다 농사를 잘 짓는 군으로 자랑떨치고있다.다른데 비결이 있지 않다.군에서는 지력을 높이는데 모를 박고 해마다 온 군이 떨쳐나 많은 유기질거름을 생산하여 논과 밭에 내는것을 철칙으로 삼고있다.과학농사열풍을 세차게 일으켜 재해성이상기후에 의한 피해를 최소화하고있으며 어떤 조건에서도 농사준비를 실속있게 하여 적기적작의 원칙을 지키고있다.

당에서 가르쳐준대로 하면 안되는 일이 없고 못해낼 일이 없다!

바로 이것이 시련속에서 더욱 억세여지는 태천군일군들과 인민들의 신념이고 의지이며 안아오는 흐뭇한 성과들과 더불어 백배해지는 신심이다.

전야에서는 잘 익은 곡식들이 물결쳐 설레이고 산발마다에는 푸른 숲이 솨-솨 소리쳐 설레이며 지방공업공장들에서는 생산정상화의 동음이 우렁찬 태천군, 누구나 래일에 대한 신심을 안고 굴함없이 전진하고 줄기차게 투쟁하며 행복을 창조해가는 군안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의 모습,

마치 한폭의 명화를 방불케 하는 전경이다.

종이우에 붓으로 그린 화폭이라면 그처럼 감명깊으랴.

바로 우리 당정책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을 안고 헌신의 땀을 아낌없이 쏟으며 안아올린 애국충정의 산 화폭이여서, 시련속에 더욱 억세여지는 신념의 주추우에 솟아오르는 행복의 전경화여서 그처럼 소중하게 안겨오는 태천군의 모습, 그 유정한 정취였다.

인민의 마음속에 뿌리박은 군당위원회가 되여야 한다

우리앞에 군당위원회앞으로 보내여온 군안의 인민들의 수많은 감사편지들이 놓여있다.

장마철이면 물이 불어 불편을 주던 나무다리를 콩크리트다리로 교체할것을 결심하고 어려운 전투를 벌려 보란듯이 완공한 군일군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보내면서 다리이름을 지어줄것을 청원한 편지, 부모없는 아이들의 친아버지가 되여 돌보아주고있는 군급기관 일군들을 아버지라고 뜨겁게 부르며 한 원아가 지어보낸 시작품들, 평양건축대학에 다니는 딸애에게 콤퓨터까지 안겨주며 고향이 바라는 훌륭한 인재가 되라고 고무해준 군당책임일군에게 그의 어머니가 고마움의 눈물로 글줄을 적시며 보낸 편지, 최대비상방역체계가동기간 친혈육의 정으로 인민들의 생활을 돌보아준 군안의 일군들의 소행을 전해온 한 인민반장의 편지…

편지를 보낸 사람들은 다르고 사연도 각각이였지만 거기에서는 하나의 목소리가 울리고있었다.

언제나 인민의 리익과 편의를 최우선, 절대시하고 인민을 위한 좋은 일을 더 많이 찾아하기 위해 애쓰는 군안의 일군들에 대한 존경의 마음이였고 우리 일군들을 그처럼 훌륭한 멸사복무의 주인공들로 키워주는 위대한 우리 당에 대한 고마움의 마음이였다.이것은 또한 태천군의 벅찬 현실, 대중의 앙양된 기상과 신심넘친 모습들이 어떤 헌신에 떠받들린것인가를 알게 하는 대답이기도 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제1차 시, 군당책임비서강습회를 지도하시면서 우리 당건설의 첫 시기 위대한 수령님께서 중앙당학교에 보내주신 《조국의 자주독립과 인민의 자유행복을 위하여 인민들의 선두에 서서 또한 인민들속에서 항상 인민들과 같이 일할줄 아는 당과 국가의 유능한 일군이 되라》는 친필은 어제도 오늘도 래일도 영원히 당일군들이 단 한글자도 어기지 말아야 할 사고와 행동의 귀중한 지침이라고 가르쳐주시였다.

인민들의 선두에 서서 또한 인민들속에서 항상 인민들과 같이!

이는 당의 원대한 시, 군강화로선을 받들어 지방이 변하는 새시대를 기어이 펼쳐올려야 할 우리 일군들이 더욱 깊이 새겨안아야 할 금언이다.하다면 어떤 일군이 인민들의 선두에 설수 있고 인민들속에서 항상 인민들과 같이 일하는 유능한 일군이 될수 있는가.우리는 그것이 인민관이 확고히 선 일군만이 차지할수 있는 위치이고 지닐수 있는 자격이라는것을 태천군일군들의 사업을 통하여 찾아보게 된다.

우선 한가지 일을 해놓아도 당이 바라는 높이에서 해내며 인민들이 기다리고 반기는 실질적인 성과를 이룩하는데서 우리 일군들의 인민관은 중요한 작용을 한다.

태천군일군들은 리상이 높다.도적인 본보기라는 평가만으로는 성차지 않아 하나를 해놓아도 전국적으로 앞선 자리를 차지할수 있게 하려는것이 이들의 지향이고 목표이다.

군병원만 보아도 그렇다.이 병원을 돌아본 많은 사람들이 경탄을 금치 못해한다.안팎으로 흠잡을데가 없이 훌륭하기때문이다.건물의 매 층에 설치된 알림판이나 방향표식, 위생상식선전판 등도 멋있고 무균화가 철저히 보장된 수술장도 나무랄데 없다.더욱 놀라운것은 현대적인 의료설비들이 그쯘하게 갖추어진것이다.

병원을 개건하기에 앞서 군당위원회에서는 해당 일군들을 잘 꾸렸다고 하는 어느한 병원으로 참관을 보냈다고 한다.그들이 돌아온 후에는 군병원을 그보다 한단계 더 높은 수준에서 개건할 대담한 목표를 내세우고 통이 큰 작전을 펼치였다.여기서 쉽게 결심을 내릴수 없었던것이 현대적인 의료설비들의 구입이였다.당장 결속해야 할 일감도 많고 자금을 요구하는 일이 한두가지가 아니였다.하지만 우리 군인민들을 위한 일인데 이왕이면 현대적인 의료설비들을 갖추어주자고 절절히 토로하는 군당책임일군의 제의에 모두가 큰 감동을 받았다고 한다.이렇게 품들여 개건한 군병원은 오늘 군안의 인민들의 남다른 자랑으로 되고있다.인민을 하늘처럼 떠받드는 우리 당의 숭고한 뜻을 가슴깊이 새기며 모두가 자기 지역을 더 훌륭하게 꾸리기 위한 사업에 발벗고나서고있다.

군식료공장에서 생산하는 기초식품들이 인민들의 호평을 받게 된것도 일군들이 높은 요구성을 제기하고 적극 떠밀어주었기때문이다.

사실 군식료공장이 현대적으로 개건된 후 기초식품생산을 정상화하고 군안의 주민들에게 매달 정상공급하게 되였을 때 많은 일군들이 그것으로 만족해하였다.하지만 군당책임일군의 생각은 달랐다.

우리도 이왕이면 더 맛좋게 만들수는 없는가?

군당책임일군이 군식료공장 지배인에게 한 이 물음은 이미 물음이 아니라 높은 요구였다.

한가지 일을 해놓아도 인민들이 실지로 좋아하고 반길수 있는 높이에서 해나가려는 그런 불같은 마음들에 받들려 오늘 군식료공장의 간장, 된장, 식초와 같은 기초식품들은 군내 인민들은 물론 타지방에서까지 요구하는 상품으로 되고있다.

우리 일군들의 인민관은 해놓은 일에 비끼고 안아올리는 창조물들에 어린다.

태천군의 전변의 모습에서 우리가 이곳 일군들의 인민에 대한 진실한 복무정신과 사랑의 높이를 안아보게 되는것도 그때문이다.

그 지명처럼 큰 하천들이 많은 이 군에는 지난 몇해어간 여러 개소에 다리들이 새로 일떠섰다.그중에는 지난 시기 징검다리가 놓여있던 곳도 있고 나무다리가 서있던 곳도 있다.그래서 장마철에 물이 불어날 때면 아이들의 학교길이 끊기우고 어떤 지역은 한동안 《섬》처럼 오도가도 할수 없게 되군 하였다.결정적으로 크고 견고한 콩크리트다리를 건설하여야 하였지만 대다수의 개소들이 물살이 세고 물량이 많은것으로 하여 엄두를 내지 못하였다.그러던것을 군당위원회가 대담하게 결심하고 군안의 일군들을 발동하여 하나 또 하나 든든한 새 다리들을 일떠세우기 시작하였다.그중에는 군안의 인민들이 《은정다리》라고 부르는 다리도 있다.불과 몇명 안되는 아이들의 학교길이지만 불편이 있을세라 마음쓰는 군당일군들의 모습에서 인민을 하늘처럼 떠받드는 우리 당의 은혜로움을 눈물겹게 새기며 완공의 날 인민들이 새 다리에 붙였다는 그 이름,

인민대중제일주의가 빛을 뿌리는 이 땅에서 지역의 발전이란 무엇이겠는가.바로 인민을 위한 일, 인민이 기뻐하고 좋아하는 이런 훌륭한 창조물들이 늘어나고 숲을 이루는것이 아니겠는가.

지방이 변하는 새시대는 무엇보다도 우리 일군들의 사업방법과 작풍, 일본새에서의 근본적인 변화를 요구한다.이를 위한 담보도 궁극에는 일군들의 투철한 인민관확립에 있다는것을 우리는 태천군의 현실에서 찾아보게 된다.

지방이 변하는 새시대는 결코 한두사람의 힘으로 안아올릴수 없다.대중이 떨쳐나서야 하고 지역안의 모든 사람들이 힘과 마음을 합쳐야 한다.

이곳 군에서는 매주 군당책임일군이 참가하여 직접 집행하는 읍지구 인민반장들의 회의가 정기적으로 열린다.군연료사업소, 군상하수도사업소를 비롯하여 인민생활과 직결된 단위와 부문의 일군들도 참가하는 이 모임에서는 크게 두가지 문제가 론의된다.

우선 매 시기 제시되는 당과 국가의 정책적요구들을 알려준다.이것은 당정책관철을 위해 군에서 조직하는 모든 사업들에 주민들이 높은 정치의식을 가지고 자각적으로 떨쳐나서도록 하자는데 목적이 있다.

다음으로 물문제, 전기문제, 땔감문제, 살림집보수문제 등 인민생활과 관련된 크고작은 문제들이 인민반장들에 의해 제기되고 토의되며 적시적인 대책이 강구된다.이러한 모임의 실효는 크다.

군안의 모든 주민들이 높은 열의를 가지고 당정책관철에 적극 떨쳐나서고있으며 자기 지역을 문명하고 부강한 사회주의리상촌으로 꾸리기 위한 투쟁의 의의와 중요성, 목표 등을 잘 알고 주인답게 참가하고있다.

이곳 군에서 농사를 잘 짓고있는 비결도 일군들이 농장원들의 정신력발동에 언제나 큰 의의를 부여하고있는것과 관련된다.재해성이상기후에 의한 영향을 극복하고 올해 농사를 잘 지을데 대한 당의 방침이 제시되였을 때에도 군에서는 모든 일군들이 농장, 작업반들을 맡고 내려가 당의 사상과 의도를 정확히 알려주도록 하기 위한 사업을 품들여 조직하였다.현재 다수확의 목표를 향해 전야에서 구슬땀을 흘리는 많은 농업근로자들의 품속에 당의 사상을 자자구구 적은 수첩이 소중히 간직되여있는것만 보아도 그것을 잘 알수 있다.

대중을 위훈창조에로 불러일으키는 태천군일군들의 사업기풍에서 이신작칙도 본받을만 하다.문제는 이러한 이신작칙의 기풍도 항상 대중의 눈길을 의식할줄 알고 그앞에 떳떳하려는 자각을 지닐 때에만 발양될수 있다는것이다.

군에서는 매해 겨울이면 새해 농사차비에 필요한 거름생산이 본격적으로 진행되는데 항상 맨 앞장에는 군당위원회의 일군들이 서있다.인민반을 단위로 하여 작성되는 거름생산실적도표에는 대체로 세대주들의 이름이 표기되지만 군급기관 일군들의 경우에는 직무가 씌여진다.그런데 해마다 제일 많은 거름을 반출하는 세대가 다름아닌 군당책임비서세대라는 사실은 얼마나 많은것을 생각하게 하는가.

군당책임일군의 영농수첩이야기도 있다.현재 평안북도안의 많은 일군들이 농사와 관련한 당정책들과 여러가지 농업상식들이 적혀있는 영농수첩을 리용하고있다.이 영농수첩의 발기자가 바로 이곳 군당책임비서인것이다.

당의 농업정책을 환히 꿰들고 영농지식을 풍부히 소유하여야 실속있는 농사지도를 할수 있다는 자각으로 스스로 구비한 책임일군의 영농수첩, 비록 크고 요란하지는 않지만 당의 뜻을 앞장에서 받들고 이신작칙하려는 불같은 진정이 얼마나 뜨겁게 어려오는가.

이곳에서는 군급기관 일군들의 안해들로 무어진 가족소대들도 활동하고있다.이들은 읍지구 도로관리와 농촌지원사업, 부모없는 아이들을 돌보는 일 등 어렵고 힘든 일들을 맡아한다.

지금도 군안의 많은 일군들과 주민들은 부모없는 한 어린이를 위해 군당책임일군의 안해가 여러 차례 자기 피를 바치고 등에 업고다니며 키우던 이야기를 감동속에 외운다.그렇게 키운 아이들중 일부가 머지않아 군사복무를 마치고 잊지 못할 사람들이 있는 정든 고장으로 돌아오게 된다.아마도 그들은 안아키워준 고마운 품, 소중한 추억이 있고 밝은 앞날이 있는 사랑하는 고향땅을 위해 헌신의 땀방울을 아낌없이 바칠것이다.그렇게 사랑과 정으로 가꾸어가고 인민에 대한 헌신적인 복무정신으로 펼치여가는 태천군의 래일이 어찌 밝고 창창하지 않겠는가.

* *

지난 1월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정령에 따라 김승일 태천군당위원회 책임비서에게 김정일훈장이 수여되였다.

그 소식을 듣고 군안의 일군들과 인민들모두가 기뻐하였다고 한다.

지난 10여년 당이 맡겨준 한개 지역을 당의 구상과 의도를 앞장에서 받드는 본보기군으로 빛내이기 위해 누구보다 고심이 많았고 헌신의 땀방울을 아낌없이 바쳐온 미더운 당일군, 좋은 일이 생기면 군안의 일군들과 인민들을 내세워주고 소중한 애국의 싹도 남먼저 찾아 빛내주던 군당책임일군이 값높은 평가를 받아안은것이 너무도 기뻐 군안의 일군들과 인민들이 아낌없는 축하를 보낸것이다.

당정책박사, 대중발동의 능수, 사람들의 마음속고충을 남먼저 헤아리고 풀어주는 정깊은 일군…

군당책임비서에 대한 인민들의 평가는 많다.하지만 모두가 감탄하는것은 그의 완강한 의지와 지칠줄 모르는 정열이다.

매 시기 제시되는 당정책들이 어느것 하나 놓침이 없이 철저히 관철되고 공업과 농업, 건축과 국토관리, 교육, 보건 등 군안의 모든 사업들이 당의 의도에 맞게 진행되고있는것은 바로 당과 국가의 중요한 전략적보루, 거점을 지켜서있는 막중한 임무와 책임감을 깊이 자각하고 태천군이 문명부강한 사회주의리상촌의 문어구에 제일먼저 들어서게 하기 위해 혼심을 다 바치는 군당책임비서의 헌신적인 노력과 불타는 열정을 떠나 생각할수 없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책임비서들의 수준이자 곧 시, 군의 발전이라고 가르쳐주시였다.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을 위한 력사적전환기, 지방이 변하는 새시대를 펼쳐올리기 위한 장엄한 투쟁이 벌어지는 오늘 당과 혁명은 우리 일군들에게 그 어느때보다 큰 기대를 걸고있다.한사람, 한사람의 일군의 역할이 그 어느때보다 부각되고있다.

우리 당의 원대한 시, 군중시사상, 농촌건설혁명의 성패가 다름아닌 자신들의 어깨우에 지워져있다는것을 자각하고 모든 시, 군당책임일군들이 하나같이 튼튼히 준비되고 모든 시, 군당위원회 일군들이 한사람같이 분발하여 일떠서자.

당의 원대한 구상과 의도가 빛나는 현실로 꽃펴난 지역, 문명하고 부강한 사회주의리상촌의 문어귀에 다름아닌 우리 시, 군이 남먼저 들어서게 하겠다는 높은 리상과 포부, 불타는 각오와 열정을 안고 분발하고 또 분발하자.

위대한 당중앙에 승리의 보고를 드릴 그날을 위하여, 지방이 변하고 모든 농촌들이 변모될 그날을 앞당기기 위하여 더욱 힘차게 투쟁해나가자.

글 및 사진 본사기자 방성화

특파기자 김명훈

More From Rodong Sinmun (Kr)

농촌진흥의 새시대에 끊임없이 솟아나는 행복의 보금자리 희천시 송지농장에서 새집들이 진행

농촌진흥의 새시대에 끊임없이 솟아나는 행복의 보금자리 희천시 송지농장에서 새집들이 진행

당의 웅대한 농촌건설구상이 자랑찬 현실로 꽃펴나고있는 속에 희천시 송지농장에서도 새집들이경사를 맞이하였다.산간지대 농촌의 특색을

April 26, 2024

당의 웅대한 농촌건설구상이 자랑찬 현실로 꽃펴나고있는 속에 희천시 송지농장에서도 새집들이경사를 맞이하였다.산간지대 농촌의 특색을

국방성협주단 음악무용종합공연 진행

국방성협주단 음악무용종합공연 진행

조선인민혁명군창건 92돐경축 국방성협주단 음악무용종합공연이 25일 봉화예술극장에서 진행되였다.공연장소에는 탄생초기부터 오늘까

April 26, 2024

조선인민혁명군창건 92돐경축 국방성협주단 음악무용종합공연이 25일 봉화예술극장에서 진행되였다.공연장소에는 탄생초기부터 오늘까

대를 이어 받아안은 수령의 값높은 평가

대를 이어 받아안은 수령의 값높은 평가

당의 맏아들기업소과업을 주면 무조건 집행하군 하는 기업소사회주의경제건설에서 큰 몫을 담당하여온 기업소사회주의문명국의 만년미래를

April 26, 2024

당의 맏아들기업소과업을 주면 무조건 집행하군 하는 기업소사회주의경제건설에서 큰 몫을 담당하여온 기업소사회주의문명국의 만년미래를

청년학생들의 무도회 진행

청년학생들의 무도회 진행

조선인민혁명군창건 92돐경축 청년학생들의 무도회가 25일 각지에서 진행되였다.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사회주의부흥강국의 새시대를 펼

April 26, 2024

조선인민혁명군창건 92돐경축 청년학생들의 무도회가 25일 각지에서 진행되였다.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사회주의부흥강국의 새시대를 펼

녀맹일군들과 녀맹원들의 무도회 진행

녀맹일군들과 녀맹원들의 무도회 진행

조선인민혁명군창건 92돐경축 녀맹일군들과 녀맹원들의 무도회가 25일 개선문광장에서 진행되였다.《김일성대원수 만만세》의 노래로

April 26, 2024

조선인민혁명군창건 92돐경축 녀맹일군들과 녀맹원들의 무도회가 25일 개선문광장에서 진행되였다.《김일성대원수 만만세》의 노래로

각지에서 뜻깊게 경축

각지에서 뜻깊게 경축

위대한 당중앙의 령도따라 애국의 힘, 단결의 힘을 남김없이 떨치며 당 제8차대회가 내세운 투쟁목표달성을 향해 용진해나아가는 각지 인

April 26, 2024

위대한 당중앙의 령도따라 애국의 힘, 단결의 힘을 남김없이 떨치며 당 제8차대회가 내세운 투쟁목표달성을 향해 용진해나아가는 각지 인

당의 웅대한 대건설구상을 충직하게 받들어왔다

당의 웅대한 대건설구상을 충직하게 받들어왔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당의 부름이라면 한마음한뜻으로 떨쳐일어나 산도 옮기고 바다도 메우는 기적을 끊

April 26, 2024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당의 부름이라면 한마음한뜻으로 떨쳐일어나 산도 옮기고 바다도 메우는 기적을 끊

어제도 오늘도 변함없는 상원로동계급의 억센 의지

어제도 오늘도 변함없는 상원로동계급의 억센 의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우리 식대로 살아나가자면 우리 식의 사상관점, 우리 식의 사고방식을 가져야

April 26, 2024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우리 식대로 살아나가자면 우리 식의 사상관점, 우리 식의 사고방식을 가져야

당의 위업을 충성으로 받드는 새시대 농촌혁명가, 애국적인 근로자가 되자 평안남도, 황해북도, 자강도, 함경남도, 남포시, 개성시에서 농근맹미풍열성자회의 진행

당의 위업을 충성으로 받드는 새시대 농촌혁명가, 애국적인 근로자가 되자 평안남도, 황해북도, 자강도, 함경남도, 남포시, 개성시에서 농근맹미풍열성자회의 진행

전면적국가부흥의 웅대한 실천강령실행을 위한 전인민적인 총진군기세가 더욱 고조되고있는 속에 평안남도, 황해북도, 자강도, 함경남도,

April 26, 2024

전면적국가부흥의 웅대한 실천강령실행을 위한 전인민적인 총진군기세가 더욱 고조되고있는 속에 평안남도, 황해북도, 자강도, 함경남도,

분조의 주인

분조의 주인

송원군잠업관리소 양지작업반 4분조 분조장 김금숙동무는 언제나 대오의 기수가 되여 어렵고 힘든 일에 남먼저 어깨를 들이밀며 대중을 이

April 26, 2024

송원군잠업관리소 양지작업반 4분조 분조장 김금숙동무는 언제나 대오의 기수가 되여 어렵고 힘든 일에 남먼저 어깨를 들이밀며 대중을 이

로씨야 모스크바동물원에서 동물들 기증

로씨야 모스크바동물원에서 동물들 기증

로씨야 모스크바동물원에서 우리 나라 중앙동물원에 동물들을 기증하였다.우리 나라를 방문하고있는 로씨야 모스크바동물원대표단 단장이

April 26, 2024

로씨야 모스크바동물원에서 우리 나라 중앙동물원에 동물들을 기증하였다.우리 나라를 방문하고있는 로씨야 모스크바동물원대표단 단장이

위대한 수령 김일성 동지의 탄생 112돐 경축행사 로씨야에서 진행

위대한 수령 김일성 동지의 탄생 112돐 경축행사 로씨야에서 진행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12돐에 즈음하여 로씨야 쏘베트평화기금, 련방공산당 연해변강지부위원회, 아무르주지부위원회, 하바롭

April 26, 2024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12돐에 즈음하여 로씨야 쏘베트평화기금, 련방공산당 연해변강지부위원회, 아무르주지부위원회, 하바롭

존경받는 혁신자부부

존경받는 혁신자부부

형봉탄광 솔골갱에는 석탄생산을 위해 누가 보건말건, 알아주건말건 헌신적으로 일해나가는 혁신자부부가 있다.솔골갱 채탄2중대 당세포비

April 26, 2024

형봉탄광 솔골갱에는 석탄생산을 위해 누가 보건말건, 알아주건말건 헌신적으로 일해나가는 혁신자부부가 있다.솔골갱 채탄2중대 당세포비

소름끼치는 세상

소름끼치는 세상

자본주의사회에서는 인간에 대한 사랑과 존중의 미풍들은 고사하고 도저히 상상할수 없는 범죄행위들이 꼬리를 물고있다.언제인가 미국의

April 26, 2024

자본주의사회에서는 인간에 대한 사랑과 존중의 미풍들은 고사하고 도저히 상상할수 없는 범죄행위들이 꼬리를 물고있다.언제인가 미국의

《문명사회》에 만연하는 말세기적풍조

《문명사회》에 만연하는 말세기적풍조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자본주의사회는 한마디로 말하여 썩고 병든 사회이며 전도가 없고 멸망에 가

April 26, 2024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자본주의사회는 한마디로 말하여 썩고 병든 사회이며 전도가 없고 멸망에 가

미국의 군사원조에 경고

미국의 군사원조에 경고

로씨야외무성 대변인 마리야 자하로바가 20일 우크라이나와 이스라엘, 대만에 대한 미국의 군사원조에 대해 경고하였다.그는 미국의 원조

April 26, 2024

로씨야외무성 대변인 마리야 자하로바가 20일 우크라이나와 이스라엘, 대만에 대한 미국의 군사원조에 대해 경고하였다.그는 미국의 원조

세계시장이 왜 혼란에 빠져들고있는가

세계시장이 왜 혼란에 빠져들고있는가

로씨야신문 《이즈베스찌야》가 보도한데 의하면 4월초에 들어와 한주일동안 세계의 주요시장들이 크게 《진동》하였다.원유가격은 1bbl

April 26, 2024

로씨야신문 《이즈베스찌야》가 보도한데 의하면 4월초에 들어와 한주일동안 세계의 주요시장들이 크게 《진동》하였다.원유가격은 1bbl

국가채무 증대

국가채무 증대

에스빠냐에서 2월에 국가채무가 1조 6 000억€를 넘어섰다.이것은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5.4% 증가한것이다.22일 이 나라 중앙은

April 26, 2024

에스빠냐에서 2월에 국가채무가 1조 6 000억€를 넘어섰다.이것은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5.4% 증가한것이다.22일 이 나라 중앙은

세계지적소유권의 날

세계지적소유권의 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지식경제시대인 오늘 과학기술은 사회경제발전을 규제하고 떠밀어나가는 결정적요

April 26, 2024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지식경제시대인 오늘 과학기술은 사회경제발전을 규제하고 떠밀어나가는 결정적요

분쟁을 통해 리익을 챙기는 미국을 비난

분쟁을 통해 리익을 챙기는 미국을 비난

수리아대통령 바샤르 알 아싸드가 21일 로씨야 1TV방송에 출연하여 미국을 위시로 한 서방은 팔레스티나-이스라엘분쟁에서 리익을 챙기

April 26, 2024

수리아대통령 바샤르 알 아싸드가 21일 로씨야 1TV방송에 출연하여 미국을 위시로 한 서방은 팔레스티나-이스라엘분쟁에서 리익을 챙기

More Articles